KR가이드독 개발 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front_normal.jpeg

안녕하세요 @asbear입니다. 이제는 KR가이드독이 뭔지 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고, 잘 사용해주시는분들이 많아서 따로 소개를 안드려도 되어서 너무 좋네요. 그동안 밀려있는 가이드독 개발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재미는 없겠지만, 혹시 KR가이드독을 사용하고 계신분께서는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asysteemit@guidedog의 콜라보레이션!

@easysteemit 팀에서 뉴비 지원을 위한 명령어인 @환영해 제작을 부탁하셔서, 지난주에 작업을 해 드렸습니다. 가이드독의 첫 콜라보레이션입니다! :)

가입인사 글에서 @환영해 명령어를 사용하면, 아래와같은 환영메시지와 함께 @easysteemit 이 보팅을 해줍니다. 현재는 whitelist 에 포함된 사람만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Reveal spoiler

Screen Shot 2018-02-10 at 00.21.33.png

그리고 @krguidedog@easysteemit 계정에게 @홍보해 큐레이터의 권한을 부여하였습니다. 따라서 위 메시지에 포함된 @홍보해 명령어를 보고 가이드독 서포터들이 보팅과 리스팀을 해줍니다.

Reveal spoiler

Screen Shot 2018-02-10 at 00.23.04.png

이정도면 상당히 화려한 신입회원 환영이죠? ^^


봇 댓글 셀프 댓글보팅 축소

그동안 @asbear@krguidedog의 모든 댓글들에 보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봇 명령어에 셀프보팅하는 그 자체나, 보팅으로 글 맨위에 뜨는것에 대해 좋지 않은 시선도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항상 고민하던부분이었고, 특히 축하하고 홍보하는 댓글에 셀프보팅이라니 보기가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작권안내 명령어와 kr-guide! 등의 신고명령어 이외에는 셀프 댓글보팅을 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스팸 신고명령어에 셀프보팅 하는 것은 펀딩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도 셀프보팅이 필요하기때문에 앞으로도 유지할 예정입니다.


일일 가이드독 리포트 보상거부 해제

현재 @asbear의 보팅파워가 50%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홍보해와 kr-guide! 건당 각각 10%씩 보팅하다보니, 늘어나는 보팅량을 감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이드독 신고가 필요 이상으로 사용되고 있어 더더욱 낭비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가이드독리포트를 통해 펀딩을 늘려보려 합니다. 이를 통해 kr-guide! 의 보팅량을 점차 줄여서 5%까지 내리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에 따라 @홍보해의 보팅량을 늘리지 않더라도 자연적으로 저자들에게 돌아가는 보팅금액이 늘어나게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일 가이드독 리포트는 이제 @asbear 계정이 아닌 @krguidedog 계정으로 발행됩니다.


일일 가이드독 리포트 개선

일일 가이드독 리포트가 실효성이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무엇보다 스패머 리스트가 일 단위로밖에 표시되지 않아, 누적 스패머를 찾아내는것이 어렵습니다. 이부분을 개선하여 일주일간 상습 스패머 목록을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누락된 명령어도 추가해 넣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보팅 봇과 콜라보 방법 모색중

가이드독은 다운보팅을 하지 않는것이 모토입니다. 그리고 지금 활동만으로도 보팅파워가 모자랍니다. 따라서 다운보팅과 원스탭으로 콜라보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가이드독은 상습 스패머를 찾아낼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기록이 있기때문에, 연동이 가능한 좋은 방법을 알고 계시면 제보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이드독신고 whitelist 제도로 변경 고려

가이드독의 신고 기능이 무리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같은 스패머의 글에 과도하게 반복해서 사용하시지 말아달라고 부탁드렸으나, 요 며칠 모니터링 해 본 결과, 너무 과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 몇십번씩 신고된 사람을 계속 신고하시는것때문에 가이드독의 처리량이 불필요하게 늘고 보팅파워가 심하게 소비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whitelist 제도로 변경할것인지 고려중입니다. 결정되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본 커뮤니티에 가이드독 제공 논의

@steemitjp 님께서, 일본커뮤니티도 유사한 서비스가 요구된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아직 진전된 이야기는 없으나, 일본 커뮤니티도 우리나라 커뮤니티와 특성이 매우 흡사할것으로 예상되어 가이드독 봇이 유용하게 사용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 커뮤니티에서 필요로할것을 대비하여 우선 덕지덕지 엉망인 가이드독 소스코드를 최대한 정비하고, 가능하면 다중언어를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을 해 나갈 예정입니다.


많은 의견 기대합니다. 프로젝트에 기여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매우 흥미로운 진행상황 공유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흥미가.. 없었을텐데.. ㅎㅎㅎㅎㅎ 그렇지만 감사드립니다 ㅎㅎ

ㅎㅎㅎ 진짜에요.

좋은 활동 늘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whitelist 제도로 바뀐다면 한정된 인원이
참여하게되는거지요?

KR 커뮤니티에 지속적인 반복글 스팸글은
다운보팅 봇으로 차단하는 행위가 필요 할 것 같아요
(다운보팅으로 위협을준다!)
그런데 어떻게 보면 커뮤니티간 악감정 싸움이 될 수 있음.

제가 지속적으로 가이드독이용해서 신고해보니
같은 사람이 계속 KR커뮤니티에 (인도사람들이많은듯)
글올리는게 보이네요

한정적이라는건 인원이 아니고 신청하신분들을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해드리는 식으로 할까 생각중입니다....
화이트리스트는 무한정 커질수 있습니다 ^^ 그대신 오용하시는분들을 빼기도 쉽죠.. ^^
블랙리스트로 할수도있는데 부작용이 따를것같습니다.ㅎㅎ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그래서 항상 감사하고 있구요~~
명령어에 셀프보팅은 저도 좀 궁금하던 것이었는데.. 그렇군요.
항상 깨끗한 kr커뮤니티를 위한 활동에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주말되세요!

스팀잇의 전체 커뮤니티를 위해 애쓰시는군요 ^^ 늘 감사드립니다

늘 고생 많으시네요^^

이지스팀잇이랑 연계되는 거 너무 좋은 거 같네요. 아무래도 처음 오신분들이 한 번쯤 읽고 시작하면 좋을 테니까요.

고생하셨습니다. 베어님. :)

점점더 훌륭해지는군요 ...

아자아자 화이팅입니다. !!

으헝....ㅠㅠ 동일 스패머에게 사용하면 안되는지 몰랐어요....ㅠㅠ
제가 몇일동안 엄청 낭비시켰겠군요....ㅠㅠ
오늘부터는 참고해서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의미 있는 진전입니다^^ 응원합니다!

제가 잘 모르는 분야와 방법이기는 하지만 하여간 대단하신 것 같아요. 응원하고 갑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응원할께요^^ 아자~

가이드독 화이팅입니다!!🤠👍🏻
스팀잇 환경에 더 좋은 영향을 주기위해 끈임없이 연구하는 모습 본받고 갑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 )
일본 커뮤니티에 지원하는 것도 뜻깊은 일이 될 것 같습니다! ^___^

격하게 응원합니닷!!ㅎㅎ

우와.. 가이드독이 또다른 한류를 일으키는 계기가되겠는데요...
가이드독 is 짱짱개 !!! ..앗 .. 뭔가 .. 어감이 이상.. 하네요..;;;;;

무작정 하는게 아니라 앞으로 생각하면서 사용해야겠네요
덕분에 kr 커뮤를 위해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어서 기분도 좋고, 감사한 분들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게 해드릴수 있어서 좋아요.

이런.. 저도 동일 스패머에게 반복 사용이 지양된다는걸 이제서야 알았네요. :/
스패머를 잡는다는 일념하나만 가지고 무리를 했네요.. 죄송합니다.

@asbear님이 수락하신다면
같은 스패머 신고를 통해서 누적된 보상 포인트나
그에 상응하는 SBD는 반납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스패머 신고에 신중을 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지스팀잇이 뭔지 몰랐는데... 알게 되었어요. 좋은 일이네요.
항상 감사해요. ^^

이런 고민들 대단하십니다ㅜ 항상감사합니다!

asbear님 같은 분들 때문에 스팀잇이 계속해서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유저들이 만들어가는 스팀잇~!!

감사합니다.

스팀잇 내에서라도(?) 일본과 한국이 협력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함께 해 나간다면 그것도 멋진 일인 것 같아요~

잘 읽었습니다. 이안님
감사합니다.

여기가 이렇게 좋은 곳이구나 싶었어요. 좋은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시고 헌신하시는 분들이 있으니까요.

뉴비라 할 수 있는데 미약하지만 보팅하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아....어렵네요...용어부터...스티밋월드..만만치않군요...많은지도편달부탁드립니다

가이드독은 언제나 응원입니다 ㅎㅎ

잘 읽었습니다

콜라보 좋네요.

일본 진출까지! 간바테 멍멍이~!

스팀잇 생태계를 또 한번 알고 갑니다^^;
좋은 밤 보내십시요!

뉴비라 잘 모르지만 가이드독 몇번 본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크으으으! 가이드독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