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0 2주 시승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돈은 없지만 차를 좋아하는 코너밍그리거입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시승기 하나 써 보려 합니다!!

제 차는 아니구요~~~

2주 동안 G70을 탈수 있게 되어서 실제로 타보고 느낀 롱텀 시승기 입니다!!

G70의 모토가 'BMW 3시리즈와 벤츠 C클래스'를 겨냥한 차이죠....

제가 3시리즈를 소유했던 적도 있고,,,,,

약간 컨셉이 비슷한 제네시스쿠페도 소유했던 적이 있으므로....

저는 참 관심이 많았던 차량이긴 했어요.....

이제 구체적으로 한번 보기로 하죠 !!

우선 차량 스펙은 G70 3.3T엔진에 4륜구동 차량이었습니다!!

풀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가격이 5,000만원을 훨씬 넘는.....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생긴 키를 딱 받아 들고......

차가 주차되어있는 우리집 지하주차장으로 설레임을 안고.....

똭!! 웰컴등이 저를 밝혀 주더군요.....

놀랬습니다.....

이 웰컴등은 사제로 설치가 가능하던 거였는데...순정으로 이런 센스를 ㅋㅋㅋㅋㅋ

암튼 기분 좋드라구요!!

멋졌어요.......

와우......실제로 보니 엄청 이뿌네!!

넓데데한 앞모습과 날렵한 옆모습....

거기에 다양한 옵션과 편의사항까지....

사실 이 차는 성능은 제네시스 쿠페3.8과 비슷한 성향의 차이지만 편의성과 옵션에서는....거의 머 G80급이라 보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이제 2주동안 제가 엄청나게 쥐어짜고 밟고 서행도 하고,,,,머 아무튼 최대한 차를 느껴보려 노력했어요....

그래서 제가 느낀 주관적 관점에서 간단하게 서술해볼께요 ㅋㅋㅋ

주행성능

G70의 3.3T엔진은 370마력에 52토크 입니다.....ㄷㄷㄷㄷㄷ

현재 이 엔진은 G70과 스팅어, G80스포츠가 가지고 있죠...

간단하게 국산차 중에서 가장 빠른 엔진??

단, G80스포츠는 차가 무겁고.....G70이나 스팅어인데 그 중엔 G70이 좀더 빠르다고 하더군요...

저는 한때 휠마력 기준으로 350마력에 45토크 정도의 차를 소유했었기 때문에 그 느낌을 잘 압니다..

G70은 순정 370마력에 52토크....

고급유를 넣고 다이노 돌리면 휠마력이 4륜은 330마력, 후륜은 350마력 언저리가 나온다더군요..

ㄷㄷㄷ 뻥마력 현대가....설마....하는 반신반의로 풀악셀을 쳐봤죠..

와!!!! 대박입니다.....

물론,,,,BMW의 M이나, 벤츠의 AMG, 혹은 그 이상의 스펙을 타는 분들에게는.....아니지만...

국산 순정 기준으로는....엄청났습니다....

고속도로 올리고 밟으면 왠만하면 못따라와요......순정인데도...심지어 저는 일반유 넣었었죠...

참고로 BMW의 3시리즈 스펙을 보면 330i가 252마력, 340i가 320마력인데요...

340i와 비교를 해야할듯한데....훨씬 비싸죠....

그래고 벤츠는 C43 AMG가 367마력에 53토크....제원 성능 비슷하죠...8740만원...

즉, 5000만원대로 300마력 이상의 순정을 즐길수 있는 차라는 가성비가 나옵니다.

(사실 카마로는 5,000만원 대로 400마력 이상 ㅋㅋㅋㅋ)

어쨌든 가속성능 괜찮아요....초반에 엄청난 토크라던지 터보랙이 없어서 고개가 뒤로 세게 젖히지는 않지만....펀카로서 충분해요..아니 남아요....

한번 꼭 타보시길...ㅋ

4륜 모델이어서 빗길과 코너에서도 단단히 잡아 주군요...

속도감을 좋아하는 저는 사실 후륜이 더 마음에 드네요 ㅋ

그리고 시내에서는 ECO모드로 놓고 살살타면 대형 세단의 느낌이 충분히 납니다..힘이 남아도는..

단점은 음.....우선 발란스는 안좋아요....

기존의 국산차보다는 훨씬 좋지만..... 3시리즈의 그것은 못따라가요..

칼치기나 급차선 변경시 늦게 따라오고 약간 뒤뚱뒤뚱합니다 ㅋㅋㅋㅋ

하체 손보면 진짜 좋을듯 하지만....머 그래도 이정도면 만족 ㅋㅋㅋ

두번째는 브레이끼 성능....

브렘보가 끼워져 있지만.....BMW의 순정보다도 못한 느낌이...

급제동시 약간 무섭더라구요..앞차 박을까봐 ㅋㅋㅋㅋ

약간 아쉬웠어요....

만약에 하체랑 브레이크 보강을 한다면....와...단점이 없는 공도용 차 가능할듯요 ㅋ

편의사항

옵션은 다 있다 보시면 됩니다.....

딱 운전석 앉으면 고급차 느낌에 모든 고급차 기능이 ㅋ

핸들에 제네시스 엠블럼도 멋지구요 ....

차 퀄팅시트(이건 스팅어에도 없고 G70만 있다죠? ) 엄청 고급스러워요 ㅋ

차 주차해놓고 타고 있으면 사람들이 다 쳐다보더라구요.....아무래도 공도에 아직 흔하진 않기에..ㅋ

HUD는 뭐 원래 편리하고....

시트 조절할때 모니터에 화면이 다 표시 되구요 ㅋ

제 차에는 없던.....휴대폰무선충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 물건입니다 ㅋㅋ 진짜 편함

주차 시에 어라운드뷰도 엄청 잘 되어있네요 ㅋ 전방주차시 엄청 편함 ㅋ

자율주행도 몇번 해봤는데....먼가 핸들떼고....자동으로 조정은 하지만...약 몇초 지나면 경고음 울리면서 핸들에 손 얹으라고 메시지가.....이럴거면...이 기능은 없어도 될듯 ㅋㅋㅋ

기타

아....뒷좌석 공간은...좁아요...패밀리카로 하기엔...불편해요....음....크기는 아반떼인데 시트가 두꺼워서..더 좁고..특히 앞좌석 높이 낮춰놓으면 발이 잘 안들어가요...레그룸 불편....

만약, 아기가 매우 어리다면....패밀리카로 가능해요....카시트는 운전석 뒤에 설치하고 조수석을 앞으로 밀어놓으면 뒷자리가 넓어지거든요....즉 유아있는 집 패밀리카는 가능 ㅋ

스포츠모드로 놓으면 버킷시트가 한번 더 쪼아줍니다 ㅋ 마음에 드네요 ㅋㅋㅋㅋ

차량 폭이 생각보다 큽니다 ....제네시스 쿠페처럼 짧지만 넙데데한 느낌?? 큰 차 많이 안몰아보신분이면 좀 불편하실거에요 ㅋ

트렁크가 전동트렁크가 아니네요.....5000만원이 넘는 차가...이건 좀 아쉽...손 더러워져요 ㅋ

말 많았던 뚜껑없는 컵홀더...이건 머 전혀 신경 안쓰임 ㅋㅋㅋ

사운드제네레이터.......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저는 나쁘지 않았어요 ㅋ

정리해보면

G70이놈 물건입니다.

젠쿱의 감성이 느껴지는 돈많은 자의 세컨카??(더 비싼차도 많지만...가격이 비싼편이라서 )

패밀리카로는 못쓰구요....

밟으면 밟는 대로 나가는 몇 안되는 국산차 입니다.

에코모드로하면 대형세단의 느낌, 스포츠 모드로 하면 스포츠카의 느낌이...

너무 갖고 싶네요 ㅋㅋㅋ

아!!! 연비는 사악합니다 ㅋㅋㅋㅋ 출퇴근용으로도 못써요 ㅋㅋㅋㅋㅋㅋ

사실....너무 사고 싶어서,,,,몇번이고...옵션 다 빼버리고.....3.3터보로 견적을 내봤는데...

저한텐 너무 비싸요....

2주 G70 타다가...오늘 경차타고 출근하니까...눈물이 또르르.....

Sort:  

Upvoted.

DISCLAIMER: Your post is upvoted based on curation algorithm configured to find good articles e.g. stories, arts, photography, health, etc. This is to reward you (authors) for sharing good content using the Steem platform especially newbies.
If you're a dolphin or whales, and wish not to be included in future selection, please let me know so I can exclude your account. And if you find the upvoted post is inappropriate, FLAG if you must. This will help a better selection of post.

Keep steeming good content.
@Yehey

Posted using https://Steeming.com condens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