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스팀파워 임대와 리니지 변신이벤트

in #kr7 years ago (edited)

메인.png

designed by @inhigh


안녕하세요. @greenjuice 입니다. 요사이 고래분들의 활발한 스팀파워 임대로 커뮤니티에 활기가 돌고 있는것 같습니다.^^

얼마전 @leesol님의 만화 [웹툰] 파워업 하는 만화 (feat.음모론)을 정말 재미있게 보았습니다.^^(안보신분들은 꼭, 보셔요..정말 재밌습니다.^^) 마지막에 @clayop 님의 빅.픽.쳐 라고 하는 발상은 정말 현웃터지는 센스가 돋보였던것 같습니다.ㅎㅎㅎ
그 음모론을 보며 제가 아주 오래전에 하던 리니지에서의 변신이벤트가 생각이 났습니다.

리니지라는 게임을 접해보신분은 아시겠지만 변신을 통해 캐릭터가 조금 더 높은 능력치를 갖게됩니다.(외형이 멋진것도 무시못하죠^^)

(데스나이트) (출처:ncsoft)

제가 리니지 게임을 하던때가 지금으로부터 10년도 훨씬 넘은 과거이기에, 지금의 캐릭터 변신과는 많은 차이가 있을것 같습니다. 그때는 레벨이 52가 되어야 '데스나이트'라는 캐릭터로 변신을 할수있었는데 52레벨이 되는것이 쉽지않았기에 많은 유저들에게는 그저 선망이 대상일 뿐이었습니다.

그러다 게임내에서 일정기간동안 레벨과 상관없이 '데스나이트'로 변신할수 있는 이벤트를 한 일주일정도 열었던것 같습니다. 그 일주일간 정말 얼마나 게임이 재미있었는지 모릅니다. ㅎㅎ 그러다, 이벤트 기간이 끝나 더이상 데스나이트로 변신을 할수 없게되었을때 밀려오는 그 허탈함은 십수년이 지난 지금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그때, 제 친구중에서는 그 데스나이트로의 변신의 맛을 잊지못해 현질(현금으로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구매하는것)을 통해 좀 더 빠른레벨업으로 데스나이트로 변신하려하는 녀석도 있었습니다. 저역시 그러한 생각을 하였으나, 실행에 옮기지는 못했네요.ㅋㅋㅋ

그때, 저는 리니지의 변신이벤트가 단순히 유저들에게 변신의 기회를 주기위함이 아니라, 데스나이트로의 변신을 맛보게하고,그맛을 잊지못해 게임에 좀더 집중하여 성취하게 하려는 전략이 아니었나 생각했었습니다.

스파임대는 마치 리니지의 데스나이트 변신이벤트 같은 느낌이 드네요..ㅎㅎㅎ

@leesol 님의 '스파금단현상' 을 비롯한 스파임대의 빅.픽.쳐를 보며 문득 옛날 생각이 나서 끄적여 보았습니다. ㅎㅎㅎ

옛추억과 함께 포스팅꺼리를 선사해주신 @leesol 님께 감사드립니다.^^

Sort:  

뭔가 비교가 적정한거같네요ㅋㅋㅋ 데스나이트변신이벤트! 고래변신이벤트!

아~ 그렇습니까? ㅎㅎ 감사합니다.^^

리니지가 그런 게임이군요..
금단현상..

ㅎㅎㅎ 네 그런것 같습니다.^^

아..리니지 처음나왔을때의 충격이란ㅎㅎ 추억거리를 하나 선사해주셨군요ㅎㅎ vote & 팔로우하고 가겠습니다. 자주 글읽으러 오겠습니다.ㅎ

감사합니다. 맞팔했습니다.^^ 자주뵈어요^^

저는 리니지는 잘모르지만 찰떡같이 비유해주셔서 아 그러한것이구나
이해가 바로 되네요 :)

ㅎㅎ 감사합니다.^^

리니지는 해본적은 없지만, 어떤 심정인지 알것 같습니다.(다른 게임의 경험을 통해... ㅎㅎ)
스파임대가 한참일때 끝물 타느라 @lighthil 님 스파임대가 신청됐는데... 약속하신 시간이 지나도 아직 진행이 안되 애만태우고 있네요. ㅎㅎ

네 아마 9월7일 0시부터 진행하신다고 한것 같은데 아직 시작되지 않은것 같네요 뭔가 바쁜일이 있으신것 같네요^^

아 그렇군요 ㅎㅎ 리니즈 정말 대박게임이지요 ㅋㅋㅋㅋ 저는 게임을 해 본적이 없지만 주변에서 작업장이나 게임으로 수천만원을 쓴 사람도 있었네요 ㅋㅋ

ㅎㅎ 그러게요 요샌 어떨지 모르겠는데 정말 대단했었지요...결국 nc는 야구팀까지 꾸리고..ㅋㅋ

네 ㅎㅎ 지금도 리니즈는 모바일로도 대박을 쳤다 들었네요 ㅋㅋㅋ 대단합니다.

비유가 너무도 적절하십니다. 한번도 안써본이는 있을수 있으나 한번만 써본이는 있기 힘든 그맛.
스팀파워~^^

맞습니다. 스팀가격 하락으로 보팅 보상 낮아져도 손떨리는데 임대가 사라진다면...ㅜㅜ

요즘 리니지 모바일도 엄청핫하죠 ....스파의 맛도 한번보면 잊을 수 없는... 주중독의맛이죠!

그렇더라구요. 리니지 모바일 엄청나더군요...그나저나 프사를 바꾸셨군요^^

공감 합니다 .... 난 고작 .. 해골로 변신 해서 다니는데 ... 데스나이트로 바포메트로 변신해서 다니는 사람들 보면 ㅠ,.ㅠ

ㅎㅎㅎ 맞습니다. 해골로 엄청 변신해서 다녔었죠..^^

저도 크래욥님 스파임대중인데요.. 임대기간이 끝나면 금단현상이 생길거 같네요~ 그럼 스파를 지를 것 같은... 빅픽쳐에 꼼짝없이 말려들어가는 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ㅎ

하하...역시 그렇게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짱.png
짱입니다 그린쥬스님.. 이렇게 좋아해주시니 어떻게든 2탄도 그리고 싶은데 소재가 없어요 ...

ㅎㅎ 이솔님 만화가 짱입니다.^^ 센스가 있으시니 2탄도 금방나올걸로 기대합니다.(부담팍팍~!!)ㅋㅋ

ㅎㅎㅎㅎ '스파금단현상' 이라는 단어가~ 눈에도~ 확~ 공감도~ 확~ 이네요~ ^^ 그래서, 확 질러버린 저 같은 분들이 꽤 있지 싶어요~

ㅎㅎ 그런분들이 꽤나 많으신듯 skt1님도 그러셨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