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계정을 복구했습니다 : Account recovery

in #account-recovery7 years ago (edited)

얼마 전 갑자기 스팀잇에 접속을 할 수 없었습니다.
늘 자동로그인설정을 해두었는데 로그아웃이 되어 있었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니 틀린 비밀번호라는 메세지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수십차례 비번을 입력해봤습니다.)

제가 뭔가를 잘 못 누른건지, 혹시 해킹을 당한건지
도무지 생각이 나지 않았었는데요.
불안한 마음에 지갑부터 실시간으로 확인해봤는데
다행히 타 계정으로 송금되지는 않았습니다.

스팀에서는 비밀번호를 잃어버리면 절대 복구할 방법이
없다고 여러번 읽은 기억이 있었턴 터라
큰 기대는 하지 않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기저기
검색을 해봤는데요.

계정복구(Accunt recovery)라는 기능이 6월부터
생겼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직전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는데
30일까지 소요될 수 있는 듯 했습니다.
계정복구.jpg
계정복구 신청을 6월 29일에 했는데
하루만인 30일날 바로 복구되었다는 답메일이 왔습니다.

(구글메일 게정을 얼마나 자주 확인했는지...
noreply 메일이 이렇게 반가운 거였네요^^;)
직전비번으로 접속하여 당연히 새 비번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노리플라이.jpg
말 그대로 잃어버린 지갑을 내용물 분실하나없이
찾은 기분입니다.

요즘 빗썸해킹에, 스팀잇비밀번호해킹사태도 있는지라
보안의 중요성이 또 한번 강조되는 때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잘 보관하고 지갑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되겠습니다.

노리플라이 메일이 너무 반가워서 밑도 끝도 없는
추천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노리플라이라는 우리나라그룹이 있는데 곡들이 참 좋습니다.
서정적이거나 여성취향이신분들은 들어보시길.

내가되었으면, 조금씩 천천히 너에게, 우연일까요(보컬 권순관의 곡)
abc.png
http://steem.link/co6gt

Sort:  

Congratulations @heejaeki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ngratulations @heejaeki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와 엄청 당황스러우셨을건데 잘 대처하셔서 다시 돌아오셨군요 ㅎㅎ

아무튼 다행이네요 나중에 원인도 찾으면 포스팅 부탁드립니다:)

meep

찾으셔서 다행입니다!! ㅎㅎㅎ걱정 많으셨겠어요 ㅠㅠ

오~ 다행이에요~~ 하루라도 피가 마르셨을듯..

찾으셔서 다행이네요!!!ㅎㅎ

예 다시 뵈니 반갑습니다^^ 바닷가 찍으신 사진 진짜 잘 나오신듯ㅎㅎ

This post received a 98.79% upvote from @jongeun thanks to @jongeun!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봇은 아니시겠죠?^^ 영어로 ㅎㅎ

봇은 돌리고 있지만, 사람이 보팅했습니다. ㅠㅠ 제가 저에게 1스팀 달러를 전송하고 이 글에 보팅을 요청했어요

신박한 기능을 쓰고 계시네요^^
저도 연구좀 해봐야 겠습니다.

같이 연구해요ㅎㅎ

헉 저런.. 그럼 비밀번호만 자기혼자 바뀐거였나요?? 뭐지.. 무섭네요. 그래도 다행입니다! 웰컴백~

감사합니다. 해킹이됐다가 바로 제가 계정복구신청이 되서 지갑을 지킬수 있었던 건지,
아님 제가 뭘 잘 못 누른건지 아직도 잘 모르겠네요...
계속 기억을 더듬고 있습니다.

다행입니다. 리커버리메뉴가 제 작동을 하나봅니다.

그것도 하루만에 바로 메일이 와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스팀잇의 저변이 확대되야 하고, 그렇게 될 것이라 봤을 때
꼭 필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과 응대, 이런걸로 앞으로 수십만의 사용자가 왔다갔다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