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워드를 분실하다!!!!!!!!!!

in #kr7 years ago (edited)

피드에 올라온 스팀KR 브랜드 웹툰을 보며 KR이 뭐지? 하며 접속해 봤죠.

https://steemkr.com 오 한국어 페이지인가?

로그인 해봐야지 하며 비밀번호를 입력하려고 하는데!
제가 비밀번호를 Silverlock 이라는 패스워드 전용 앱에 저장을 해뒀었죠.
그런데 비밀번호가 사라진 것입니다!
이럴때 흔히 사용하는 말이 있죠.
"JOT됐다!"

FB_IMG_1493088476316.jpg
(제발 꿈이길)

Screen-Shot-2017-07-21-at-2.21.55-PM.jpg
(어디로 사라진거니 나의 패스워드야! ㅠㅠ)

스티밋의 경우 패스워드 복원화가 안된다는 것을 처음부터 알고 있었기에,
그래서 무수한 사람들이 패스워드를 분실해서 계정을 새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순간 계정을 새로 만들어야 하나라는 생각까지 해보았습니다.
일단 해볼 수 있는 것들은 해봐야 싶어서 Change Password 에 들어가봤죠.

Screen-Shot-2017-07-21-at-2.27.27-PM.jpg

예예.. 죄송합니다..
패스워드를 잃어버린 제가 잘못입니다. 흑흑
거리며 두리번 거리며 이것저것 눌러보고 있었습니다.
RECOVER ACCOUNT 도 눌러보았죠.

Screen-Shot-2017-07-21-at-2.29.34-PM.png

오잉~
패스워드 입력난에 자동완성으로 입력이 되어 있네요.
크롬을 쓰며 패스워드 자동완성을 해놨었죠.
까먹고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크롬의 패스워드 관리자에 들어가서

Screen-Shot-2017-07-21-at-2.33.02-PM.png

짜잔!
살아있네~
살아있어~
흑흑..
다행입니다.
계정을 새로 만들지 않아도 된다니 이렇게 기쁠수가!

IMG_5467.GIF

끊었던 담배가 생각나는 소름 끼치는 순간이었습니다.
뻐끔뻐끔
공포영화를 따로 볼 필요가 없군요.
다들 더우시면 실수로 패스워드 한 번씩 지워보세요 :D

Sort:  

만약 이계정을 잃어버린다고생각하면 끔찍하군요..
마음 많이조리셨겠어요 위로차 풀보팅이나마 약소하게 넣고 갑니다 ㅎㅎ

비밀번호 꼭 백업해두세요.. 풀보팅 감사합니다! 팔로우 하고 자주 찾아뵐게요~~

대공감 저도 계정 하나 새로팠움 ㅠㅠ 비밀번호가 복구안되다니 ㅡㅡ^

왜 스티밋은 비밀번호 복구가 안되는 것일까요?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를 해쉬로 생성하게 만든거 같아요 해킹당해도 디비에서 변경할 수 없으므로 최상의 보안 방법이죠~

뉴비는 언제나 응원!이에요.
팁! : 자신의 일주일 후 받을 스팀잇 보상은 https://steemviz.com/pendingpayouts 사이트에 아이디를 쓰시면 알 수 있다고 하네요.
6.94%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2.64 / 7개 / 합계 : 18.51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비밀번호 복구가 안된다니요.ㅠㅠㅠㅠ 저 지금 되게 더운데 삭제하고 공포체험 한번 하고 와야할까요.ㅎㅎㅎㅎ

순간 오싹합니다. 땀이 삐질삐질.. 필요하시다면 제가 대신 패스워드 지워드릴 수도 있어요.

헐 다행이네요. ㅎㅎ
오싹오싹...!!

새로운 여름 피서법을 발견하였습니다.. ㅎㅎㅎ

다행이네요! 크롬 패스워드 리스트와 맥 키체인까지 뒤졌는데 없으면 정말.. 생각하기도 싫네요 ㅎ

으으으으으으 그럼 정말 끝인거잖아요?? 와 진짜 생각도 하기 싫네요

잃어버리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ㅎㅎ

잘보고 갑니다.

그러게요.. 나름 공들여 쓴 글인데 아깝잖아요 ㅎㅎ

제 잘못 같기도 ㅜㅜ 엉엉엉

왜요! 왜 wony님 잘못이예요! 아닙니다. 다 제 불찰이죠 엉엉엉

저도 네이버와 구글에 하나씩 보관해놨죠...넘나 무서운것..

저도 보관해놨는데 나중엔 그냥 종이에 써놔야겠어요.. 넘나 소오름..

패스워드 전용앱도 있군여 저는 종이에 적어서 보관하는데 한번 이용해봐야겠어요 ㅎㅎ 그나저나 진짜 패스워드 잊어버렸다 생각하니까 등이 서늘해져요 소오름 ;;;

종이에 적어서 보관하는게 최고인 것 같아요.. 패스워드앱도 다 무소용!

땀삐질.. 나는 상황이었네요
자동완성아니었으면 진짜 ... 멘탈이 승천했을듯 합니다!

진짜 자동완성은 신의 한수였던 것 같아요.. 으으으 상상하기 싫은 상황이 벌어질 뻔 했죠!

캬 등줄기 땀이 쭈욱~~~ 이느낌 압니다 . 알라~~

ㅋㅋㅋ 유경험자시군요??!! 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