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모음

in #kr7 years ago (edited)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tHuTn24A0rOOzusoUBQBEHg/htmlview?pli=1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정리가 깔끔하게 되어 있는 문서를 찾기가 어려웠는데, 역시나 대단하신 양형(?)들은 이렇게 다 정리를 해두셨군요. 위 구글 독스 문서를 통해서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를 볼 수 있군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반영되고 있는 중인데, 일단 글을 작성하는 6월 9일 지금은 무려 483개의 프로젝트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너무 많은 프로젝트가 있어서 어떤 프로젝트가 성공하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일단 제가 관심있게 보고 있는 쪽은 Argur, Akasha, Basic Attention Token (BAT), golem 등 입니다. 그 외에 제가 전혀 들어보지도 못한 프로젝트들도 많네요 ㅎㅎ

  • Augur의 경우에는 '예측' 에 대한 것을 탈중앙화하여 시도해보려는 서비스로, 기본적으로 예측이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반영될수록 정확도가 높아진다는 점이 있는데, 그러한 점을 블록체인을 통해 해결하려는 점이 인상 깊습니다.
  • Akasha는 스팀잇을 아시는 분들이면 많이 아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스팀잇의 라이벌(?) 같은 관계죠. 이더리움 기반 차세대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를 지향하는데, 당장 현재만 놓고 봤을 때는 스팀잇이 좀 더 우세해 보입니다. 다만, 스팀보다 이더리움이 더 큰 가치와 잠재성을 인정받고 있으니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알 수가 없겠죠. ㅎㅎ
  • BasicAttentionToken은 BAT라고도 불리며 현재 그 코인이 bittrex에도 상장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디지털화된 광고 플랫폼을 만들고자 하는데, 제가 관심 가지는 이유는 이름이나 컨셉이 신박해서 그렇습니다... 뭐 큰 이유는 아니구요 ㅎㅎ 토큰의 효용성이 사람의 심리적인 관여, 유저들의 주목(attention)을 기반으로 한다네요.
  • golem은 분산화된 컴퓨팅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컴퓨팅을 하고, worldwide supercomputer가 golem의 모토 중 하나입니다.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저로써는 굉장히 인상깊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 외에도 인상 깊은 프로젝트들은 정말 많습니다. 다만 제가 아직 저기 있는 프로젝트들 중 모르는 프로젝트들도 많네요 ㅎㅎㅎㅎ 혹시 다른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들에 대해서 관심 가지고 계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이더리움 기반으로 새로운 프로젝트가 나오고 ICO를 한 후, 그 프로젝트의 가치가 크게 성장한다면 금전적으로도 큰 가치를 얻을 수 있을테니,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라면 계속해서 새롭게 나오는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들에 관심을 가지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 의견 나눔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voting 꾹 한 번 눌러주세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Sort:  

이더리움 기반 ICO를 주의 깊게 보고 있는 데
각각 특색있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긍정적입니다.
브라우저의 광고로 수익을 얻는 BAT, 예측 시장을 타겟팅하는 어거 등 차별화된 코인들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됩니다 :)

맞습니다. BAT가 잘 되면 좋겠습니다. 다만 저로써도 사실 BAT의 몇가지 넘어야 할 점은 많다고 봐요 ㅎㅎ 대박은 아니더라도 중박은 갈 수 있는 프로젝트가 되길 기대합니다

아카샤가 관심이 가는데요 ㅎㅎ

안녕하세요 ^^ 클리앙에서 맞팔 글 보고 들어 왔다가 좋은 글을 발견했네요!
제 스팀파워가 높다면 제 보팅이 더 의미있었을 텐데 ㅜ
좋은 글을 보니 스팀파워를 높이고 싶단 욕구가 생기네요 ㅋㅋ
골렘과 비슷하게 잉여자원을 모아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개념의 시아코인이란 것도 요새 핫하던데 재밌어보이더라구요~

네 시아 코인도 어느 정도 넣어두었어요. 알트 코인 중에서 관심있어보이는 것들로 계속 분산투자하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ㅎ

ㅎㅎ 참 재밌는 일이 많이 생기는 세상인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

블록체인 주제 관련 게시글 태그에는 한국어 태그로 #kr과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게시글 태그인 #coinkorea 태그를 붙여 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와 관련된 게시글을 한번 읽어주시고 동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Steemit KR 커뮤니티 CoinKorea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