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몬봇 대쉬보드 업데이트

in mini.topia4 years ago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어제 스몬봇 서비스를 오픈하고 몇몇 분께서 가입을 해 주셨습니다.
그때 몇가지 불편한 점이 있어서 오픈 전에 시간이 없어서 하지 못했던 작업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1 . 가입비 전송

가입을 완료하고 나면 승인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때 좀 헷갈려 하시는 부분이 비번인데 이 비번은 스팀 비번이 아닌 사용하기 편한 비번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대신 ID 는 스몬에서 사용하는 스팀 아이디여야 합니다.

이후 가입비(2,000 DEC)를 @realman.smonbot 으로 전송해야 하는데 수동으로 하시면 불편할 것 같아서 하이브 키체인으로 통해서 바로 전송할 수 있는 버튼을 만들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하이브 키체인과 연동이 되어 키체인이 실행이 됩니다.
이때 ID 에 가입하실때 사용한 ID 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ID 를 입력하지 않으시면 오류창이 뜹니다.

또한 하이브 키체인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다음과 같이 오류창이 뜨게 됩니다.

중복으로 가입비를 보낸 경우라든지 기타 체크 기능은 추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 . 만료 기간 표시 및 사용권 구매 기능

현재 자신의 사용권 만료 기간을 Management 화면에 가시면 다음과 같이 보실수가 있습니다.

시간 기준은 KST 입니다.

또한 사용권을 구매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이것도 하이브 키체인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면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을 경우 경고창이 뜹니다.
추후 사용권 구매 내역을 표시하는 화면을 만들 예정입니다.

3 . Key Delegate 설정

스몬봇은 사용자의 Posting Key 권한을 @realman.smonbot 계정으로 위임시켜 주어야만 동작을 하게 됩니다.
이때 Management 화면에서 Key Delegate 를 체크하여야 위임이 됩니다.
이것 또한 하이브 키체인이 있어야만 동작이 수행되는데 없는 경우에는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혼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 하이브 키체인이 설치 되어 있지 않으면 경고창이 뜨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아직은 많은 분들이 찾지는 않네요 ^^
앞으로도 찾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이걸 통해서 또 많은 것을 공부하고 익힌 것만으로도 제게는 값진 결과물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