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스팀잇 초보 마스터 가이드북 백서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스팀잇홀릭.png

스팀잇의 선한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석세스트레이너 @successtrainer 입니다.

스팀잇에서 며칠 동안 게시글들을 유심히 지켜보시면 누구나 잘 아시겠지만
게시판 메뉴가 따로 구분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시간 순으로 게시글들이
쭉 밀려서 올라가는 특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많은 스티머 분들이 이러한 특성의 폐해(?)를 지적하고 건의 하시고 노력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여러가지 문제점을 가져 오는데 제가 볼 때 가장 큰 것은 아래 와 같은 3가지 입니다.

1. 중요글들도 같이 밀려 올라가 찾기 매우 어려워진다는 점(게다가 검색 기능조차 없네요;;)
2. 스티밋 활용 초보가이드 중복 게시글
3. 스티밋 활용 중복 질문

저는 프로그래머도 아니고 스팀잇 시스템을 손볼 수 있는 권한도 없지만 그렇다고
그냥 손놓고 계속 좌시하고 있기에는 너무나 안타까운것 같습니다.

같은 내용이 반복된다는 것은 분명 저말고 다른 스티머님들도 유쾌하지는 않으실 겁니다.

특히 @woo7739 님께서 뉴비님들 자기소개 글에 덧글로 매번 긴 스팀잇 초보가이드(?) 링크들을
붙여 주셨는데 뉴비님들이 급속히 늘어나는 현재 누락되고 있는 분들도 많고,
@woo7739 님이 아무리 선의로 하신다고 해도 결국은 무리한 일이 될수 밖에 없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몇가지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처음에는 초보가이드글을 큐레이션해서 TOP5를 시간 될때 마다 업로드 할려고 했는데
보다 나은 아이디가 생각이 났습니다.
물론 앞으로 초보 가이드 큐레이션도 해볼 예정입니다만,

제가 지니고 있는 홈페이지에 스팀잇 초보 마스터 가이북 백서를 업로드 하여 나중에
초보분들에게 링크 주소 하나면 학습에서 자주 묻는 질문까지 해결 할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홈페이지라서 기한 만료등의 사유로 사라질 이유도 없습니다.
이전에 스팀잇 한글 백서가 드랍박스 링크에 공유되었는데 현재는 접근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문의 답변을 보니 현재 해당링크가 유효하지 않아 이메일로만 공유되는 듯했습니다.
(저도 보고 싶습니다 ㅠㅠ)

아무튼 저는 이러한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 할수 있는것은 다른 웹하드 같은 곳이 아니라
홈페이지라고 생각했습니다. 홈페이지는 링크만 클릭하면 바로 연결도 되니깐요.
현재 제가 운영하는홈페이지에 기존의 초보분들을 위한 가이드들을
정리하여 올려 놓았습니다.

@woo7739 님이 덧글에 달아주신 링크 외에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들도 추가 했습니다.
그래서 워드파일로 만들어 업로드했습니다.

스팀가이드.jpg

스팀잇초보가마스터가이드북.jpg

다만 저도 기업소개를 목표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니 만큼(성격이 다르기때문에)
스팀잇 메뉴까지 만들 수는 없었고 링크로만 접속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래도 저는 기존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아울러 가이드를 절실히 원하는 초보분들에게
큰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일이 긴 링크글을 덧글 달지 않으셔도 되고 중복 가이드나 질문들도 상당량이 줄어들것으로
보입니다.

홈페이지는 제가 운영하는 기업이 망하지(?) 않는 한 계속 운영될것입니다:)

주소는 http://www.ohsuccessday.com/steemitguide 입니다.

초보분들께서는 위링크의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엄청 도움이 되실거라 자부합니다 :)
앞으로 위 링크 하나면 초보 가이드는 끝날 거라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들도 제가 추가해서 업데이트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상 스팀잇의 선한가치가 더욱 많은 분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 하는 @successtrainer 였습니다.

그리고 혹시 투표 안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투표도 부탁드립니다^^;;
https://steemit.com/kr/@lighthil/50m-vests-1

Sort:  

우와 초보마스터가이드북 훌륭하십니다.

도움이 되신다니 저도 기쁨니다 :)

매번 고민하던 문제인데 훌륭한 생각이신 것 같습니다 :)

고맙습니다 :)

고맙습니다 저도 메뉴얼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리 작업해주시니 감사합니다. ^^

네 저도 좋은일을 할수 있어 기쁩니다 :)

제목과 본문 초반에 오타가 있습니다. 가이북이라고 쓰셨어요!

넵 수정했습니다. 혹시 다른오타도있으면 알려주세요:)

좋은 생각인거 같습니다! 저도 다운받아봐야겠네용

와 정말 좋은일 하고 계신거같아요! @successtrainer 님 화이팅!

고맙습니다~! 힘이 나네요~!

스티밋 역시 갈 길이 많이 남았네요. 오히려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네 저도 발전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습니다 :)

맞아요. 찾아 보려고 해도... 참.. 질문글 쓰기도 난감하구 그런 것 같아요. 뭔가 좀 다른 방식 북마크 같은게 있으면 좋겠는데.. 리스팀을 그런식으로 쓰는건 아닌거 같아서

네 그래서 그러한 문제들을 이제 위의 링크 공유하나로 끝낼려고 합니다 ㅎㅎ

많은 분들이 도움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할게요 :)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감사합니다~

이제사 인사 드립니다. 많은 걸 배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초보에게 단비같은 정보네요. 리스팀했습니다.
모르는 것 있을 때마다 참고할게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와 저같은 초보에게 넘 도움되는 자료입니다! 고맙습니당!

우와 초보였는데 이런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입인사는 망했지만 이후에는 잘해봐야겠네요! :)
맞팔 부탁드릴게요! 헤헤

구글링으로 스팀잇에 대해 찾다가 이런 좋은 정보를 발견하게 됐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가이드북 잘 읽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