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하나씩 정리해봅니다(1편)

in #kr7 years ago (edited)

1sxPqbU.png
안녕하세요. 여행중독@uksama입니다.

어제 드디어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이 결론났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기에

여러분께도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그 동안의 교통사고 처리 과정을 하나씩 이야기 할까 합니다.


2016년 11월 6일 일요일 오전 10시

13년 무사고 운전 제 인생의 첫 교통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사고 당시 상황 설명을 좀 드리면..

1차선은 좌회전 전용, 2차선은 직진좌회전인 교차로에서 저는 2차선에서 좌회전을 하고 있는데 1차선으로 가던 차량이 직진을 하며 사고가 난거죠..이렇게요..
Screenshot_20170907-124154.jpg

다행스럽게도 큰 사고는 아니였기에 일단 와이프와 애 상태가 괜찮은 것을 확인 후 차에서 내렸습니다. 그런데..

상대방 운전자가 다짜고짜 화를내며 옵니다..헐...

저보고 거기서 직진해야지 좌회전을 하면 어떻게하냐! 내 블랙박스에 다 찍혔다. 당신 차에도 블랙박스있네. 나중에 딴소리하지마라며 제 블랙박스 설치된 것도 사진을 찍더군요(아직 이게 왜 필요한지 모르겠는데 혹시 아시는분 댓글 좀 부탁드립니다)

어이가 없어서 직접 데리고가서 차선 표시를 보여줬습니다.
Screenshot_20170907-144138.jpg
그러자 잠시 당황하더니 이번엔 자기는 크게 좌회전하는데 제가 안쪽으로 들어오면서 돌았다더군요..;;;;그리고 자기가 경찰 불렀으니까 기다리라길래 저는 일단 보험사만 연락했습니다.

첫번째 사진을 보시면..뒤에 있는 차량이 좌회전하려는 것 같이 보이시나요? 아니면 앞에 있는 제 차와 좌회전 유도선 사이 간격이 차 한대 지나기에 좁아 보이시나요?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일단 좀 진정을 하고 그쪽 차에가서 동승자들 괜찮냐 다친곳 없냐고 물어봤습니다. 와이프와 애 두명이 있었지만 다행이 괜찮다고 하더군요. 오히려 와이프는 차에서 내리더니 자기네가 2차선 가는데 제가 3차선에서 끼어들었다며 소리를 쳤으니 괜찮은 거였겠죠ㅋㅋ그 말에 남편이 찔렸는지 말리긴 했습니다.

사고가 크진 않은데 제 차 충격받은 위치가 안좋네요. 뒷문부터 뒷 범퍼까지 쭈욱~긁혔습니다. 이런건 사진 잘 찍어 놔야죠.

보험사를 기다리며 제 후방 블랙박스를 보니 아무리 봐도 상대방 차량은 직진하려던게 맞아 보입니다. 거기서 결정적으로 좌회전 방향 지시등도 켜지 않은게 다 찍힌거죠.
딱 걸렸다 이놈!

시간이 좀 지나자 경찰과 양측 보험회사 직원이 모두 도착했습니다. 크게 다친 사람이 없으니 경찰은 사진만 찍고 교통 정리 후 돌아갑니다. 그리고 저희 보험사 직원에게 블랙박스 영상을 보여주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상대방은 계속 제 잘못만 주장합니다. 제가 더 이야기 해봐야 뭐하겠습니까 이런거 대신 하라고 보험 가입하는거지.

결국 일단 사고 등록 후 양측 모두 그 자리를 떠났습니다.

아..10개월이 지났지만 그때를 생각하며 글을 쓰니 부들부들 화가 나네요. 그러다보니 글이 좀 두서없어도 양해부탁드립니다.

그 자리를 떠날때까지 상대방은 저희쪽 다친 사람이 없는지 안물어보더군요. 말 한마디만 했어도 이렇게 기분이 나쁘지는 않았을텐데..

일단 여기서 1편을 마치고 2편에서 다음 날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지금까지 여행중독@uksama였습니다.

ps. 사고 처리 중 급한 일이 있는지 상대방 와이프는 택시를 타고 먼저 떠났습니다.. 바로 그 직진 방향으로...ㅋㅋㅋ


사건 정리

  1. 좌회전 가능한 2차선에서 좌회전 중 1차선에서 직진하는 차량에 사고 당함.

  2. 상대방은 다짜고짜 화를 내며 내 과실을 주장.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i liket, plz follow me & vote i m new steemit membur plz plz plz follow me ...........

흠 제가 보기엔 간단한 문젠데 10개월이나 갔단 말인가요.. 진상을 만나신 건가..

13년만에 첫 사고인데 정말 이럴수도 있구나 싶었습니다ㅋ

Great feed

다친 분이 없으면 그래도 다행이라고 해야하겠지요???
자동차 운전은 항상 조심해야할듯요... 나한테 박으로 오는 놈들이 있으니요... ㅠㅠ

아무리 방어 운전을 하려고 해도 어쩔수없는 경우가 있는것 같아요. 저도 13년만에 처음 당한거라ㅠㅠ

2017년 11월은 잘못쓰신거겠죠?
ㅋㅋㅋㅋ 와 진짜 어이없어서 웃음이 나올지경입니다...
면허 딴지 얼마 안된 입장에서.. 진짜 개판으로 운전하는 사람들 천지더라구요. 방향등은 그냥 폼일뿐이고~..

아...잘못썼네요ㅎㅎ특히 렌트카 많은 관광지는 운전하기 두렵습니다ㅠㅠ

저도 면허딴지는 꽤 됐는데 초보운전으로 운전을 하려니 ㅎ..ㅎ 실수를 엄청 많이 해요
그런데 잘못은 인정해야지 왜 사람들이 양심없게 우기징 + _+!!

그러게요..첨부터 잘못 인정하고 했으면 10개월이나 걸리진 않았을텐데요ㅠㅠ

기본이 되어 있지 않은 사람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ㅜㅜ 맘고생 하셨네요...양심도 없네요 , 괜찮냐고 물어 보지도 않고.....제가다 화가나네요...

그러게요..일단 사고가 나면 잘잘못을 따지기 전에 다친사람 없는지 확인하는게 먼저인것 같은데 아쉽네요

10개월 ㅠㅠ 아주 피를 말리는 사건이었네요 ㅠㅠ

와.. 운전 잘 모르지만 이건 무조건 상대 잘못인거 같은데 10개월..; 고생하셨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