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A] 어뷰징 계정에 대한 처리 보고

in #aaa4 years ago

안녕하세요, 트리플A입니다.

지난번 보고 드렸던 바와 같이 어뷰징 계정에 대한 처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트리플A에서 전체 뮤팅과 블랙리스트 처리가 되었으며 스팀과 AAA 다운보팅으로 리워드를 막았습니다.

해당 계정 외에도 비슷한 방식으로 활동을 하는 계정들이 추가로 발견되어서 이에 따른 제재도 같이 되었습니다.

다만 문제가 계정들을 일시적으로만 해당 계정과 해당 포스팅에 대한 제재를 하게 되니, 이 계정들이 지속적으로 활동을 한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계정들의 활동이 조금씩 변하고 있는 것이 실질적인 사용자라는 것을 입증이라도 하려는 듯, 일부 계정들의 경우는 이제 댓글까지 달면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고 대충 번역기로 돌려서 활동을 하는거다 보니 오해를 사는일도 많아지고 있답니다.


소스

이런식으로 문화나 코드등의 이해 없이 사실상 mining을 위한 어뷰징 전용 계정이다 보니 어떻게 보면 노력은 가상하다고 치더라도, 확실히 커뮤니티 내의 부작용이 있는 관계로, 해당 계정에 대한 레뷰테이션 Zero 작업과 무효화 작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1. 작업 예정 or 이미 작업 완료 계정

@sunikr - 활동중 제재 필요
@soohyun - 최근 활동 없음. 재활동시 제재
@kr69 - 활동중 제재 필요
@kr2018 - 테이스팀 활동, 보고 완료, 제재 필요
@lover2000 - 활동중 제재 필요
@filimurri - 활동중 제재 필요
@dayana2000 - 활동중 제재 필요
@blackpace - 현재 활동 멈춤
@ailover - 현재 활동 멈춤. 재활동시 제재 필요
@ai2000 - 활동중 제재 필요
@oni-bug - 제재 완료
@steemit2015 - 제재 완료
@sook2018 - 제재 완료

2. 예상 일정

현재 제재를 위한 마나가 보통은 하루에 1계정 정도 처리가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약 10일 정도의 시간을 투자했을 경우 전체 계정 처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