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가족은... 결국.... ㅠㅠ

in #dblog2 years ago

image.png

어제 글을 쓰며.. 그래도 혹시 모르니 밀항이라도 했길 바랬지만.. 결국은.. 주검으로 발견이 되었네요..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조유나 양(11) 일가족 3명이 결국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조 씨 부부가 사업 실패로 인한 수억 원대 채무와 가상화폐 투자 손실 등으로 인한 생활고를 견디다 못해 딸과 함께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컴퓨터 판매업을 하던 조 씨는 월세 160만 원을 내면서 가게를 운영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장사가 안 돼 지난해 7월 폐업했다. 부인 이 씨도 비슷한 시기 직장을 그만뒀다고 한다. 여기에 투자했던 가상화폐 루나가 폭락하는 바람에 손해를 보며 생활고가 가중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또 조 씨 부부 명의의 신용카드 채무가 약 1억 원, 부인 이 씨 명의의 금융기관 대출이 3000만 원 가량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한다. 경찰 관계자는 “루나 가상화폐 손실 등 전체 채무 및 손실액을 집계하고 있다”며 “채무액은 총 2억 원 이상일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결국 2억 + 상실감에 온가족 동반자살을 결심을 한 것이네요..

그것도 며칠간 죽을 자리까지 봐가면서요.. 에효..

물론 원래 있던 자산까지 날린 것으로 상실 감은 컸겠지만.. 가족이 모두 번듯하게 살아 있는데 왜 이런 결정을 했는지 사실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30대 중반이던데 두명이서 열심히 뼈빠지게 벌면 못 벗어날 채무도 아닌데 말이지요.. 파산신청도 하고 이래저래 살길을 찾았어도 됐을텐데..

이제 한창 세상을 알아가면 친구들과 뛰어 놀아야 할 유나양이 너무도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기사를 몇 개 보다보니 사진들이 많이 올라와 있던데... 계속 아른거리네요.... ㅠㅠㅠㅠ

부디.. 좋은 곳으로 갔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