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질몸매에서 몸짱몸매 되기 도전

in mini.topia3 years ago

지난주에 해피베리(와이프)와 함께 헬스장을 등록하고, 어제는 처음으로 둘이 팔짱을끼고 체육관에 들어 섰습니다. 저희 둘 모두 운동이라고는 제대로 배운적도 없고 지식도 없어서 이번기회에 한번 피티도 신청해서 도움을 받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첫날은 인바디로 저질몸매를 측정하고 앞으로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지, 어느 부위를 보강해야 할지에 대해서 1시간 내내 설명을 들었습니다. (와이프 인바디는 공개 거부!!) (사실 인바디 결과는 걱정했던 것 보다는 잘나오긴 했지만 그래도 근육량이 부족하고 체지방량이 많은 것은 사실이라!! ㅠㅠ)

암튼 이번에 해피베리나 저나 제대로 한번 운동 해보기로 결정을 했네요. 거의 일마치고 집에와서 8시쯤 계속 같이 갈 생각인데, 아이들도 어느정도 키워놨더니 이런 여유도 생기는 것 같네요. 혼자만 신청 하는 것보다 또 둘이서 하게 되니 좀 더 시너지도(이제 하루 갔지만요..) 생기는 것 같고요.

설명을 들으니 일단은 두번째 항목인 "골격근-지방" 부분에 그래프를 100을 기준으로 "I"자로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전형적인 "C"형이라 근육량은 늘리고 체지방량은 감소 시키면 되는 상황이네요.(해피베리는 저보다 살짝 더 "C"형!)

저희 둘다 걷는건 좋아해서 그런지 오른다리/왼다리는 표준보다 살짝 높은 수준이고, 상체는 표준 이하.. ㅠㅠ

운동도 좋고, 해피베리와 보내는 시간도 좋은 그런 날이었네요..!!

다들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래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