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엄청 화폐발행량이 많은 나라이군요.

in mini.topia3 years ago

우연히 Coinmarketcap을 서성이다가 재밌는 차트를 하나 찾았습니다.

Fiat Ranking 라는 차트였는데요. 각 국에서 발행된 통화량과 비트코인을 빗댄 차트였습니다.

중국이 1위, 미국이 2위.... 내려오다보니 우리나라가 무려 6위네요. 1원은 대략 1사토시(실제로는 비트가 1억가면 정확히 1원이 1사토시 이죠.)라고 표시되어 있구요. 쭉 둘러봐도 현재 화폐가치는 한국이 거의 최저이군요. 상위 국가들 중에서요. 한번 화폐개혁을 해서 1원을 천원 수준으로 올려야 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기는 합니다.

이런 차트에서 비트코인이 무려 14위에 랭크되어 있네요. 러시아가 발행한 화폐보다 비트코인 시총이 크다는 말인데... 정말 가치가 많이 상승했습니다.

그래도 아직 금의 시총에 비하면 10%수준이더군요. 언젠가는 금의 시총을 따라 잡을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지금보다 10배면 7억!!)

기업들 시총대비 비트코인 시총도 봤습니다. 애플이 현재 꽤 오랫동안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구요. 비트코인은 구글(알파벳)에 이어 6위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6만불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 이정도인데, 만약 2배가 오르면 무려 시총 1위까지도 탈환 할 수 있는 상황이네요.

아직도 식지 않은 코인열풍.. 과연 2021년 말에는 어떻게 되어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