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기에서 카드 없이 돈 인출하기

in mini.topia3 years ago

오래간만에 차를 집에 두고 친구들을 만나러 나갔습니다. 술도 한 잔 할 예정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려고 했고, 소지품은 딱 휴대폰 하나만 가지고 출동을 했습니다. 거기에 카드를 2장 꼽을 수가 있어서 그거 믿고 출동을 했는데...

그런데... 그 카드가 2장 모두 교통카드 기능이 없는 것이었습니다. ㅠㅠ 게다가 가진 현금도 없었구요...

지하철로 대략 20정거장이 넘는 거리라 택시를 타고가기에는 아주 아깝더라구요..!! 2만원이 넘게 나오는 거리다보니..

그래서 지하철 역을 배회하며, 카드로 지하철 표를 살 수 있는지 살펴 보았으나 역시나 실패..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요즘 같은 시대에 좀.. 되게 해주지..

그러다가 발견한 현금인출기..!!!

하지만 제가 가진 카드 2장은 둘다 모두 또 현금인출도 안되는 카드들이더군요.

그러다가 우측 하단을 보니..!!! 오?? 각종 방법으로 돈을 출금할 수 있는 기능들이 보였습니다.

카카오 페이 출금
케이뱅크
TOSS 현금찾기

카카오 페이부터 시작해서, TOSS로 출금을 시도 했으나 실패..

마지막으로 케이뱅크로 출금을 도전 했는데, 드디어 성공을 했네요. 카카오 페이와 TOSS도 설정을 찾아서 현금출금 하는 기능을 설정하면 될 것 같았지만, 약속 시간이 이미 좀 지난 상황이라 짧은 시간내에 찾지는 못했습니다.

암튼 꽤나 당황스런 상황이었지만, 다행이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혹시나 카드는 없지만 현금 출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긴다면 한번쯤 고려해봐도 될 것 같네요.!!

오래간만에 지하철 표 구매를 해봤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