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몬봇] 정액제 폐지 예정

in mini.topia3 years ago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조만간 스몬봇 운영 방법을 변경할려고 합니다.

기존에는 가입비를 내고 난 이후에 기간별로 정액 요금을 내었습니다.
그리고 본계정은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고 부계정들은 배틀, 퀘스트, 시즌 보상에 대해서 DEC의 40%를 수수료로 지불하게끔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몬 룰이 변경되면서 승률이 낮아지고 높은 리그로 올라가기 어려워지면서 DEC 보상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정액제의 비용을 수금하기가 상당히 어려워져서 스몬봇을 사용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요즘입니다.

저 역시도 사용자분들이 수익이 낮은 상황에서 정액제로 운영하는 것이 부담스럽습니다.
물론 서버비에 대한 부분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라 지금까지는 변경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변경을 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변경될 운영 방안은 정액제는 없고 모든 계정에서 수수료 40%만 지불하는 방법입니다.
승률이 낮아짐에 따라서 높은 레벨에 올라가는 것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은 사용을 하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터팩으로 일퀘만 하실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일 것입니다.

이미 정액 요금을 지불하신 분들의 경우는 일할 계산하여 DEC를 반환할 예정입니다.
일단은 이 또한 소스를 수정해야 하는 부분이라서 소스가 완성될 때까지는 현재의 상태를 유지할려고 합니다.

요즘 스몬 카드를 다 팔고 접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던데 그 분들께는 아주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스몬봇을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서버비에 대한 걱정이 있긴 하지만 일단 자동포스팅을 통해서 나오는 스팀으로 충당을 할려고 합니다.

스몬을 접으신 분들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