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E 중국어공부) 해커스 HSK 단어장 17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edited)

IMG_4595.jpg

17과 : 유병장수

어제 샤오리가 아리를 낳아서, 나는 내일 그녀를 보러 병원에 가보려 한다.
昨天小丽生孩子了,我明天要去医院看看吧。

당신은 반드시 설명서의 요구에 따라 약을 먹어야 합니다.
你一定要按照说明书上的要求来吃药。

당신 어머니는 방금 수술을 해서, 충분히 쉬는 것이 필요합니다.
你妈妈刚做过手术,需要好好儿休息。

내 발이 까져서 의사는 앞으로 하이힐을 신지 말라고 했다.
我的脚破了,医生说以后别穿高跟鞋。

병원 안에서는 어떠한 곳에서도 담배를 피우는 것이 허락되지 않는다.
医院里任何地方都不允许抽烟。

당신의 아들은 주사를 맞을 필요가 없고, 약 처방만 하면 됩니다.
你的儿子不用打针,开个药就行。

책이 뒤로 갈수록 단어가 어려워지는 건지, 내가 뒤로 갈수록 실력이 부족해지는 건지...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서 듣기도 잘 안되고 그런다...
어학을 독학으로 공부하는 건 정말로 자기와의 어마어마한 싸움인 거 같다.ㅜㅜ

어제 글에 유명한 고래분이 보팅을 해주셔서 하루종일 기분 아주 좋았다.
열심히 중국어 공부하면서 정리한 보람이 느껴질 정도다.ㅋ
공부 열심히 한다고 주신 건 아니려나?
뭐 어떤가? 내가 좋으면 됐지.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