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 파워 임대를 일시 정지하는 동시에 새로운 제안을 받길 희망합니다.(일부 내용 수정)

in #kr7 years ago

저는 현재 한나의 세계라는 웹툰을 스팀잇에 주에 2회 연재 중인 뉴비입니다.
webtoon 혹은 kr-webtoon 태그로 올리시는 분들을 지원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웹툰 관련으로는 전혀 지원자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해보겠습니다. 지원자가 있다면 그냥 양보하구요.
그런데 이것도 일종의 큐레이터 활동인건가요?
저는 창작 활동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폭풍 활동은 못할거 같습니다. 그냥 꾸준히 웹툰 연재하시는 분께 업보트만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혹시 다른 지원자 분이 나타나신다면 양보하겠습니다 ^^;

Sort:  

보상을 떠나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보겠다고 하시면 굳이 다른분들 지원하지 않으셔도 되요. 꼭 큐레이터 분야을 지원하는건 아닙니다.

오우 이런 감사한 배려.

아 제가 잘못 이해했었네요🐣 ㅠㅠ 일종의 창업 지원금 같은거에 가까운거였군요! ㅋㅋ

본문에 추가된 내용 읽고 계속 생각해봤는데 큐레이터 활동이 요구되지 않는거라면 꼭 스팀파워 임대를 받아보고 싶습니다. 첨엔 웹툰 만드는 데에 지장이 생길까봐 저보다 창작 외 활동에 시간을 더 투자할수 있는 분이 하는게 낫겠다고 생각했는데 순수 창작 지원인거라면 그럴 필요가 없겠군요. 분량 증가와 다른 작가 분들에 대한 지원도 약속 하겠습니다.

제 생각에 웹툰 만드시는 재능 있는 분들이 열심히 노력하는데도 그만큼 보상받지 못하는 경우 많은 것 같아요. 웹툰 작가 자리는 지나치게 한정되어 있다보니... 마치 요즘 취업난처럼 말이죠 ㅠㅠ 이런식으로라도 지원받으셔서 양질의 좋은 작품이 많이 생겨난다면 저희같은 일반 스티머 입장에서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