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의 두 거대 고래들의 싸움.

in #kr6 years ago

지금 kr의 상황이 너무 씨끄러운 분위기에 저도 한마디 거들어 보겠습니다.

예전에 있었던 많은 논쟁들 하고는 비교가 안 될 정도의 심각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못 쓰는 편이라 짧게 제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현제 논란의 중심인 분이 계십니다.

이분은 스스로 고점에 투자를 하여 긴시간 힘든 시간을 보내신 것 같습니다.

투자는 100% 본인 책임입니다. 그분이 투자를 못하신거지요.

하지만 그 고난의 과정을 혼자서 감내하며 kr에 상당한 기여를 하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주식투자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감내한 긴 시간만큼 환한 빛을 보게 되어있습니다.

그게 현 시점이라 봅니다.

하지만 요즘 분위기는 두 갈래로 나눠지는 것 같긴한데. 그 분은 돌을 맞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제발 이러지 맙시다. 배 좀 부르고 등 좀 따뜻해 졌다고 이러면 정말 안 됩니다.

만약 시장이 안 좋아져서 스팀과 스달이 1달러로 떨어진다면 이분 없이 견뎌낼 수 있겠습니까?

다른 얘기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어떤 행위를 평가 할때는 동일한 잣대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고래가 되었는 뉴비가 되었든 동일 해야 됩니다.

고래의 담합보팅이 문제가 된다면 뉴비의 담합보팅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왜 우리는 평등을 추구하는 세상에 살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이런 문제는 강제 한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스팀잇이 초창기에는 국적을 불문하고 어우러진 시기가 있었겠죠.

지금 가입자가 500,000명이 넘는 시기에는

5일에 1포스팅만 하더라도 하루에 100,000개의 글이 쏟아지기 때문에

좋은 글 찾아보기는 커녕 마우스 스크롤 내림으로도 다 볼수 없는 지경입니다.

그러다 보니 같은 언어를 사용하는 그룹들이 생겨난 거구요.

차후에 한국인 가입자가 500,000명이 되는 날에는

kr 내에서도 그룹이 생겨날 것 입니다.

내 가족, 동창, 직장, 종교 등등

그럼 그때가서도 문제 삼을 수 있겠습니까?

제자리로 다시 돌아와서

지금 코인가격이 많이 올랐다고 해서 그 분이 가져가는 보상을 배아파 하지는 맙시다.

제가 보기에는 충분히 누릴 자격이 있는 분입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설령 그 분에게 돌을 던지더라도 내가 돌을 던지는 행위를 아름답게 포장 하지는 맙시다.

Sort:  

good information my friends ... and sorry maybe I'm wrong response but I think it's an action there is a risk ... but the wiser is your friend @triplej

구구절절 좋은 말씀이시네요.
과연 자랑스럽게 나 떳떳하오 하고 내세울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생각해 봅니다. 배려가 부족한 사회에서 살기가 힘들다는 생각을 가끔 하기도 하구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가끔 왕래하면서 좋은 말씀 듣고 싶네요.^^

그렇네요. 규칙과 법이 없는 공간에서 옳고 그름을 따지는 것 자체가 참 어렵습니다.
말씀대로... 인간의 기본적인 본성이지만.. 돌을 던지더라도 스스로의 행위를 포장하는 것은.. 가능하면 타인도 생각하면서 해야겠네요.

저도 올드스톤님에게 신세를 많이 져서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kakaotalk님 블로그 들어가보고 생각이 변했습니다. 죄다 300언저리 보상입니다. 그 상황을 옹호하는 분이라면 정말이지 존경 할 수 없습니다. 트리플제이님이 보시기에는 어쩔지 모르겠습니다.

님 댓글에는 제 생각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지인들과만 하고 다른분들 글을 거의 안 읽기 때문에 제대로 제 의견이 전달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전 그분을 존경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다만 제 생각은 새로오신 뉴비 분들중에 분위기에 휩쓸려 같이 돌은 던지는 분이 계시다면 이런 분들이 오히려 더 이기적이다 라고 생각이 듭니다. 힘든 시기를 지내온 사람의 보상을 배아파 하는 것으로 밖에 보이질 않네요. 제가 제일 문제삼는 것은 돌을 던지는 행위가 적절치 않았다 생각합니다. 이런식으로 밖에 할 수가 없었나 싶기도 하구요. 문제 제기를 하신 분도 대단히 좋은 일을 많이 하신분이란 걸 알고 있습니다만. 문제 제기를 하신 방법이 조금 아쉬울 뿐입니다.

저도 그부분에 동의합니다.첫 방법이 좋지 못했습니다. 불편해지는게 싫어서 생각해내신 방법이라는데 결과적으로 더 큰 불화의 불씨가 죄었죠. 이유가 있었을 것으로 짐작은됩니다만..^^ 답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중재 글 감사합니다.
저도 올드스톤님과 클래이님 두분다 열일을 하신 것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저도 많은 은혜를 입었죠,
현상황은 저도 크게 잘못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문제가 최초 어떻게 흘러 나왔고,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를 파악후
타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볼땐, 올드스톤님 말고, 이 둘레에 그런 많은 분들이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그분들이 봇도 아니고
충분히 대화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잘 해결되어
이걸 계기로
한국 커뮤니티가 더 큰 발전을 하길 바랍니다

저는 그분들을 잘 모르지만..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ㅠ

부디 협의가 잘 이뤄지길 바래봅니다~

저런 글도 있었으면 이런 글도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다들 성인이니 저런 글도 보고 이런 글도 보고 각자 판단에 맡기면 되겠지요..

무슨말씀인지 충분히 알 것 같습니다..스티밋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안타까운 분위기네요...

welcome back Dear @triplej

처음 글 올라와서 뭔가를 조직한다고 했을때 부터 불안하더군요.거기에 뜻이 맞는 사람들이야,으쌰으쌰 되지만 그 대상이 되는 사람은 공개적으로 너 하나 조지러 조직구성했다는 뜻이 되니까요.

뭐,나름 개인적인 결론을 내렸고 증인위임도 내렸습니다.
괜히 스팁샷에 대한 안좋은 인상이 늘어난거 같아 이쉽군요.

그 분이 가져가는 보상을 배아파 하지는 맙시다.

동의합니다.

공감합니다.

이미 고인물이 되었단 말씀인가요 ㅠ?

글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