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포스팅을 위해 Hive, Hive Power 구하는 방법

in #newbie3 years ago (edited)

하이브 블로그는 TISTORY나 네이버 블로그와 같은 플랫폼과 달리 암호화폐 Hive의 보상이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원하는대로 무제한으로 글을 포스트할 수 없습니다. 대신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Hive Power 및 시간에 따라 재충전되는 RC라는 수치에 따라 활동에 제약이 있습니다. 스패밍 방지 및 자원 관리 차원이에서 이런 식으로 구조를 만든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럼 처음 가입한 사람은 Hive Power가 없는데 어떻게 글을 남기지?라면.. 아래의 몇 가지 방법을 통해 제약적이지만 블로깅을 시작해볼 수 있습니다.

  • Hive Power를 1주일간 빌립니다.

https://giftgiver.site/ 에서 하이브 아이디(패스워드 불필요)를 입력하고 captcha를 통과한 후 submit을 누르면 16HP를 1주일간 대여받을 수 있습니다. 단, 항상 대여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Submit을 누르고 밑에 나오는 결과가 대여(delegated)되었다고 나오면 대여가 된 것으로 다시 하이브로 돌아오면 16HP가 대여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대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만일 일시적으로 자원이 부족한 이유라면 다음 날이라던지 다른 시간에 다시 시도해보면될 수도 있습니다.

  • 소량의 Hive를 faucet을 통해 받아서 글을 게시할 수 있는 정도까지 모읍니다.

동일한 웹사이트에서 상단 메뉴를 보면 Faucet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서 하이브 아이디(패스워드 불필요)를 입력하고 captcha를 통과한 후 submit을 누르면 0.001 Hive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워낙 소량이라 의미있는 양을 모으려면 굉장히 오래걸리는 방법이지만 대여가 아닌 기부를 받는 형태라 이렇게라도 최소 필요한 Hive를 모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혹 버튼을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시도해보면 됩니다. 이 Faucet은 1시간에 한 번 이용할 수 있습니다.

  • Hive를 거래소에서 구입해서 Hive blog 지갑으로 보냅니다.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Hive를 구입하여 Hive Blog의 지갑으로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최소한의 HP, Hive가 마련이 되면 글을 포스팅하거나 답글을 달고, Upvote(일종의 좋아요)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활동에 대한 보상을 받고 또 열심히 활동을 하며 하이브에 정착을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