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주식시장

in #palnet4 years ago

안녕하세요? 롱다리입니다.
드디어 여름이 왔나봅니다.
집안 깊숙히 넣어 놓았던 선풍기를 모두 꺼내서 방마다 배치를 완료했네요.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도 쓰고 다녀야 하는데 올 여름나기가 쉬운 일이 아닐 것 같네요.
특히 고객을 상대로 접촉을 계속 해야하는 분들은 정말 힘이 들 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지난 주 금요일 주식시장은 정말 극적이었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지옥행에서 빠져 나온 기분입니다.
글로벌 주식시장의 폭락으로 우리나라도 시초가부터 급락으로 시작했는데 다행히 지속적인 상승으로 예상보다는 하락폭이 많이 줄어서 마감했습니다.
그동안 쉼없이 올랐기에 쉬어갈 타이밍도 되었고 코로나도 재확산되고 있고 미중무역전쟁도 심상치 않고 대북관계도 그렇고 내려야할 이유가 충분하기 때문에 긴장을 안할 수가 없었네요.
그래도 상승추세에 있던 시장이라 한 번에 죽지는 않을 것 같아서 시초가 이후 반등을 노렸는데 어느 정도는 맞았던 것 같네요.
그래도 불안한 마음을 접을 수 없어서 지수하락을 대비를 코덱스인버스2X를 매수해서 헷지를 걸었는데 종가까지 올려버렸네요. 결국 인버스는 종가근처에서 손절처리했네요.ㅎ
보유종목 중 일부는 상승해서 마감했기에 이래저래 계좌유지는 된 것 같네요.

20200613_155436.jpg

지난 금요일도 우선주들의 상승이 눈에 띕니다.
우선주들의 상승이 끝나고 1000원짜리 이하 동전주가 급등하기 시작하면 시장에서 빠져나와야 하는 신호가 되는데 과연 그럴지 지켜봐야 겠네요.

스몬 일퀘 보상이 요즘 영 시원찮았는데 오브팩에서 오랜만에 기쁨을 주네요.

20200612_231740.jpg

1주일 한 번씩이라도 이런 보상이 나오면 좋겠네요.

태그 : sct-kr sct-freeboard zzan spt mini dblog steem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