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이야기] #배움 : 블록체인 학과는 누구로부터 무엇을 배울까요?

in #sct6 years ago (edited)

# 배움

암호화폐에 관심을 지니고, 스팀 생태계에서 활동을 하다보면, 글 주제가 줄어들거나 일회성 기사들에 살짝 지쳐갈 때를 만나는 것 같습니다.

일전에 한번 말씀드렸었는데요. 그럴 때, 제가 가끔가는 곳은 바로 요기입니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생태계 분야별로 사이트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생태계.png

그 중에서 오늘은 두번째 카테고리, 블록체인 학과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문득, 궁금했거든요. 정말 이분들은 뭘배우실까? 설마 탁상공론에 그치는 내용들로 비싼 학비를 내는걸까요?

하여, 블록체인 학과 중 첫번째로 나온, 포항공대를 눌러보았더니,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으로 넘어갔습니다.

포스텍.png

음.. 나름 실용적이다라는 측면을 어필하고 있네요. 원래 MBA류의 수업들은 인맥다지기가 주 목적이라던데.

그래서 누가 뭘가르치시나요?!

설명.png

언능 커리큘럼과 교수진을 찾아보았습니다.

요약.png

오~! 해시드 김서준님, 테라 신현성님, 체인파트너스 표철민님, 람다256 박재현님 등, 요즘 한참 리서치를 하면 자주 보았던 핫한 업체들과 담당자분들이 많이 보이네요.

커리.png

특히, 두번의 메인 case study로 테라/아이콘 프로젝트와 루니버스/링크 프로젝트가 소개되는 것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아무래도 상용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솔루션 제공이라는 측면에서 실질적으로 학습을 할 만한 케이스들로 선정되었나 봅니다.

등록금.png

이미 학기는 시작되었지만, 12주간 서울에서 열린다길래 얼마인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한학기 600만원(조기할인 480만원) 정도네요.

뭐 이런류의 과정이 원래 업계 동향 + 인맥 쌓기 + 타이틀 추가가 주 목적인건 알고 있습니다. 다만, 궁금했어요. 이분들은 누구에게 뭘배우실까. 그리고 어떻게 활용할까. 등등이요

커리.png

다시한번 커리큘럼을 살펴봅니다.

음~ 철학/기술/법률/회계 등은 차치하고, 케이스 스터디, 테라/아이콘/링크/루니버스 중, 테라/루니버스는 원래 관심이 많았고 좀 찾아본 부분이였습니다. 아이콘/링크는 잘 모르는 영역이라 호기심이 생기네요.

일단, 개인적인 스터디 방향을 잡은 것과 + 오늘 글쓸 주제를 잡은걸로 만족하고 다시 4부문 케이스에 대하여 리서치를 좀더 해봐야겠습니다.!

언젠가는 스팀생태계의 니트로스 운영팀들이 학계/업계에서 러브콜을 받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교수진: SCT/AAA/ZZAN 대표)

실용적이고 상용화되는 암호화폐 단에서, 하루하루 생생히 진행 중인 현 생태계 참여자에게, 스스로 A+을 주는 그날까지.. 모두 화이팅입니다! ^^

Sort:  

happyberrysboy님이 lovelyyeon.sct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20 SCT)을 하였습니다.

앗~ 감사합니다!!

SCT운영진들의 노하우가 언젠가는 겸임교수나 초빙강사로 하게될 희망의 꿈으로 나타날 기대해보겠습니다.
남부지방에 아침부터 비가 많이 오네요. 내일 태풍이 지나간다니 피해없었으면 하네요

네~ 여기도 벌써 비가 많이 오고 있어요. 모두의 힘이 모여 멋진 꿈이 실현되기를 바랍니다. 코리아마이너님 차트 후기에서도 연신 웃음이 가득했음 하네요..

Congratulations @lovelyyeon.sct!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8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9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아이콘/링크에 대한 포스팅도 기대해보겠습니다!!! ㅎㅎ

네~한번 찾아보려구요! 음.. SCT팀의 상황이 더 좋아지면, 다양한 대학원 블록체인 과정들을 나눠 들으셔서 업계 인맥도 쌓으시고, 내용을 공유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합니다.(복지차원?! ㅎㅎ) 편안한 밤되세요~!

별뱃지를 다셨군요!! 오점만점!! ㅋ

ㅋㅋ 아~ 엄청고민하다가 이렇게 했네요..^^;; 뱃지기능 신박합니다~!!

역시 비싼만큼 강사진도 좋아서 인맥쌓기 좋겠네요 ㅎ
스팀생태계도 널리 확산되면... 강의 다니실 분 많아질듯 해요 ^^

네~ 어쩌면 내용보다 사람이 더 남을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업계에 당당히 발을 디디실 날이 오지 않을까 합니다. 신나는 휴일되세요! ^^

안그래도 저도 블록체인학과 관련해서 예전부터 신설되는 학교랑 교수진들에 대해서 궁금해서 찾아보긴 했었는데...지식적으론..딱히... 뭔가 없더라구요..

실제로 탁상공론이란게 가장 크고, 찐으로 얻을 수 있는건 인맥이였습니다.

현재 디자인UX, 금융/카드/보험관련 쪽과 같이 자기 분류에 대한 지식이 높은 이들 위주로 채용하는 것과 같이 운용하는게 주 목적이더라구요 ㅎㅎ

결국엔 현재 ux 전문분야와 같이 탁상공론만 읊고 실제 적용되는 사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교수들만 늘어날 것 같아서 그게 가장 아쉬운 부분이긴 했어요~

그래도 찐투자자겸 블록체인에서 활동하는 숨은 재야 분들께서 교수진으로 간다면 많은게 변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두 있오요+_+

ps. 별다섯개!! 역싀 찐 러블리연님!

아~ 그렇군요~ SCT팀 혹은 뉴비존님처럼 관심 많으신 분들이, 먼저 수업과 인적교류를 경험해보시구 느낌을 공유하는 것도 기다려집니다. 스팀이 수업료를 잘 내어주는 날이 왔으면 하네요. 오늘도 즐겁고 힘나시는 하루되세요!! ^^

옙! 별이 다섯개 러블리연님도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