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 사이트 방문

in #sct4 years ago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트론이 스팀잇을 인수를 했지만 정해진 것이 아무것도 없어서 뇌피셜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팩트는 트론이 스팀잇을 인수했다는 것이고 트론에 대해서는 어떤식으로든지 개발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단 트론 개발자 페이지에 가보았습니다.

https://developers.tron.network/

벌건게 중국계 코인 같아 보입니다. ㅎ

일단 GET STARTED 버튼 클릭!
트론이 무엇인지 어떻게 동작하는지 부터 나오고 개발 언어와 이래저래 상세한 정보들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영어로 된 것을 하나하나 해석해가면서 의미를 되세기다 보니 단시간에 끝날 것 같지 않아서 30분 정도 보다가 다음으로 미루었습니다.
시간을 내어서 범위를 정해서 차근차근 읽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대충 읽어봐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Java를 중심으로 개발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프론트 엔드단은 TronGridJS라고 하여 Javascript를 지원하는 것 같기는 한데 주된 언어는 Java 인 듯 합니다.
일단 이부분에서 Java에 대한 거부감은 없지만 한찬 Javascript로 개발을 하다가 다신 Java를 하는 것이 재미가 반감되는 느낌입니다.
확실하지 않으니 차차 읽으면서 감을 잡아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삼성 갤럭시에 내장된 블록체인 월랫에 트론을 재미삼아 옮겨 보았습니다.

삼성에서 트론을 지갑에 넣었다고 하더니 정말 지갑에 있더군요 ㅎㅎ
트론에 있으면 앞으로 트론스팀도 지갑에 생길 확률이 높겠죠?

암호화폐 말고도 댑이 있던데 삼성 블록체인 월랫 댑을 만드는 것도 괜찮아 보이더군요.
할 것은 정말 무진장 많은 것 같습니다.
시간이 문제네요 ㅎㅎㅎ

암튼 트론 때문에 스팀이 이래저래 오르락 내리고 하니 앞으로 기대가 됩니다.
잘 준비해 봐야겠습니다.

Sort:  

현재 스팀잇의 개발자분들이 많이 또 도전하시겠네요. ㅎ

도전이긴 한데 머리가 아파오네요 ㅋㅋ

트론 노드가 java로 구현되어 있어요. https://github.com/tronprotocol/java-tron 삼성 지갑에 올라가서 제공되는 트론 댑들은 tronlink 지갑 연동되는 환경에서 제공되는 댑 브라우저 환경이라고 이해하시믄 됩니다. 스팀으로 치믄 스팀 키체인 연동된 댑 브라우저 환경임. tronlink는 tronwatch라는 팀이 개발을 처음에 했었고 현재는 트론 재단에서 인수해서 관리 중입니다. 모바일 앱,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제공하고 있어요.

tronlink 통합 관련 튜토리얼(https://developers.tron.network/docs/wallet-integration)이 트론 개발자 사이트에 포함된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트론 개발자 포털 글은 전에 github에서만 유지될 때 제가 거의 모든 개발 문서 번역을
완료했었는데.. 번역 자료 접근이 막힌 상황이라 한글 버전은 아쉽게 보실 수 없습니다요.

역시 다케시님이십니다!!!
사실 어제 읽으면서 다케시님한테 여쭤보는게 빠르거라고 생각을 해서 더 대충 읽었었던
...ㅋㅋ

기술적인 것 코맹이라 모르겠고 그냥 일 안하는 스팀보다 좋아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4 years ago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