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계정 블랙리스트 등극, spaminator 의 다운보팅 공격

in #sct4 years ago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최근 제 부계정에도 다운보팅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니트로스 토큰의 통계 정보를 하루에 한번씩 포스팅한 것에 보상이 많아서 그런가 봅니다.

다운보팅 계정을 보니 mack-bot 이라는 봇이 먼저 보팅을 하고 페이아웃 직전에 spaminator 라는 계정에서 다운보팅이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녀석들은 아무래도 스팀피크와 연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로그아웃을 하니 스팀피크와서 다음과 blacklists 에 포함이 되었다고 표시까지 되고 있습니다.
상세 정보를 보니 친절하게 설명까지 나오는군요.

이 정도면 분명히 스팀피크와도 연관이 있는 듯 합니다.
리포트 계정에 KRWP 가 있어서 보상이 많았고 저들에게는 그런 통계 정보가 필요가 없으니 통계는 중단하고 직접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그런데도 다운보팅은 중단하지 않는군요.

그래서 discord 에 글도 남겼습니다.
남기면서도 굴욕감이 느껴지네요.
무슨 죄를 지은 것도 아닌데 그리고 그들이 뭐라고 제가 블랙리스트에서 빼달라고 해야하는건지...
제 글에 조롱같이 답을 하는 녀석도 있군요.

녀석들은 steemcleaners라고 하여 무슨 스팀의 보안관 행세를 하고 있네요.

https://steempeak.com/@steemcleaners/posts

여기로 갔더니 과간이네요.

딱봐도 똑같은 패턴의 포스팅입니다.
지네들이 스팸이라고 단정지은 제 포스팅과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글 내용이 이렇습니다.

정말 지네들은 이런 글을 매일 쓰고 거기에 20달러씩 찍히는 걸 받아가면서 다른 사람들이 고이 쓴 글에는 스패머니 파머니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블랙리스트에 올려서 다운보팅을 하고 있군요.

곧 다운보팅 전쟁이 있을 것 같은데 저도 뭔가 유의미한 다운보팅을 하고 싶은데 스파회수를 해도 넘 미약하니 참...
이미 리키드 녀석과의 전쟁이 시작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거기에 sct.krwp까지 가담하는게 어떻겠냐는 의견을 제시했고 운영진에서도 그 여부에 대해서 몇몇 분에게 의견을 묻기도 하였습니다.
관련해서 곧 정리가 되어 공지가 될 예정입니다.

좋은 방안을 마련하여 kr에서 당했던 분들의 울분을 조금이나마 해소시키고 그들을 응징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다운보팅 공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sct.krwp의 다운보팅 참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Sort:  

Congratulations @realmankwo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55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60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다운 보팅 전쟁 이제 나서야 될 것 같습니다.

조만간 sct차원에서도 조치를 취할 것 같습니다.
Kr의 힘을 보여야죠~

진짜 X똥 같은 놈들입니다 ㅜㅜ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정말 지들밖에 모르는 녀석들 같습니다 ㅜㅜ

SP를 @bcm에 위임해서 가용할 수 있는 SP가 아주 적지만 full upvoting으로 응원해요.

감사합니다~~
이럴때 스파가 많으면 얼마나 좋을까 싶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