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Trips.teem) 유저가이드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Capitalism에서 Humanism을 찾는 여행자,
@rbaggo 입니다.



트립스팀(Trips.teem) 유저가이드를 만들어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쉽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0 메인 copy copy.jpg

① 트립스팀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
② 로그인 및 회원가입 버튼
③ 트립스팀 내 여행기, 상품, 이벤트 검색창
④ 홈 섹션

  • ⓐ 공지사항 및 새소식 : 업데이트 내용이나 이벤트 등의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소통 채널 : 카카오톡 플러스 트립스팀 채널과 단체 채팅방이 있습니다.




1-0 로그인, 회원가입.jpg

②번 버튼을 누르면

  • ⓐ 로그인 : 스팀잇(www.steemit.com) 계정이 있는 경우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 ⓑ 회원가입 : 스팀잇 계정이 없는 경우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버튼이 있습니다.




1-2 로그인.jpg

ⓐ 로그인

Continue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1-3 스팀커넥트.jpg

ⓐ 로그인

스팀잇 계정이 있다면 스팀커넥트(Steem connect)를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1-1 회원가입.png

ⓑ 회원가입

트립스팀은 이메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계정명과 비밀번호로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2-1 검색창 - Copy copy.jpg

검색창을 클릭하면 왼편에 여행기에 포함된 위치 정보가 표시됩니다. 지도를 통해 원하시는 지역의 여행기를 검색하실 수도 있고, 오른편에 있는 검색창에서 검색도 가능합니다.




2-2-1 여행기 분류.jpg

여행기는 최근순 / 추천순 / 나의 즐겨찾기 분류를 통해 트립스팀에 기록된 여행기를 정렬&분류할 수 있습니다.

  • 최근순 : 트립스팀에 작성된 여행기를 최근에 작성된 순으로 정렬합니다.
  • 추천순 : 트립스팀에 작성된 여행기를 유저들의 추천을 많이 받은 순으로 정렬합니다.
  • 나의 즐겨찾기 : 트립스팀의 북마크 기능을 통해 특정한 유저의 여행기 모음으로 분류합니다.




2-3 트립스토리.jpg

상단의 메뉴 중, 트립스토리(Trip-story)는 트립스팀에서 유저들의 여행기를 모아 발간하는 잡지입니다. 현재 1호가 발간되었고 2호를 위한 여행기 공모가 최근 마감되었습니다.




2-4 이벤트.jpg

상단의 메뉴 중, 이벤트(Event)에서 현재 트립스팀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1 글작성 copy.jpg

로그인을 한 뒤 우측 상단에 위치한 연필 모양의 버튼(초록색)을 누르면, 글을 작성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됩니다.
왼쪽은 편집창 / 오른쪽은 미리보기입니다.

메인사진은 가로 800px, 세로 360px 크기로 변환되어 올라가며, 최대 8MB의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한 사진은 그 위에 나타난 휴지통 버튼을 통해 삭제하고, 다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a : 본문의 글씨 크기 조절 - 총 6개의 크기가 있습니다.
b : 본문의 글씨 굵게
c : 본문의 글씨 기울게
d : 인용구 표시 (큰 따옴표 ")
e : 하이퍼텍스트(링크) 생성
f : 그림 삽입




3-2 글작성.jpg

글 작성시 왼쪽창의 스크롤 바를 내리면 다른 버튼들을 추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 파란색 네모박스
    Link : 외부 링크를 삽입할 수 있는 버튼
    Map : 여행기가 소개하고 있는 지역 또는 도시 위치 저장

  • 빨간색 네모박스
    여행기 내용의 주제에 맞는 버튼을 클릭(복수 선택 가능)
    왼쪽부터 Food(음식) / Activity(활동) / Shopping(쇼핑) / Tour(투어) / ETC(기타) / Transportation(교통)

  • 주황색 네모박스
    여행한 일자 및 인원수

  • 초록색 네모박스
    영어 태그(자동으로 기입되는 tripsteem 외 4개를 추가적으로 더 넣을 수 있습니다. 태그와 태그 사이는 스페이스바로 띄어쓰면 됩니다.

  • 보라색 네모박스
    한글 태그(트립스팀 내에서 검색시 활용될 한국어태그입니다)

트립스팀의 기반이 되고 있는 스팀잇(Steemit)은 전세계에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 태그가 공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국 커뮤니티가 그 중 2번째로 크기 때문에, 한국어로 작성하셔도 문제가 없으며 주로 사용되는 태그는 kr(한국), kr-travel(여행), tripsteem(트립스팀), zzan(스팀짱 커뮤니티)입니다.

zzan은 모든 주제를 자유롭게 다루는 커뮤니티로 태그를 사용하면 스팀짱 커뮤니티에도 글이 노출이 되고, zzan 토큰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가상화폐 관련 글을 적는 스팀코인판(Steemcoinpan)에서는 sct 이후에 freeboard 라는 태그도 함께 달아주셔야 작성이 가능하며, 스팀코인판 커뮤니티에 글이 노출됨과 함께 sct 토큰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4-1 개인 메뉴.jpg

트립스팀의 메인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면, 오른쪽 상단과 같이 계정의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My page(개인 페이지) / Wallet(트립스팀 지갑) / Log out(로그아웃) 을 볼 수 있습니다.




4-1-1 개인페이지 포스팅.jpg

개인페이지의 왼쪽창에 있는 4개의 상단메뉴 중 POST는 그 동안 저자가 작성한 여행기 포스트들을 보여줍니다.




4-1-2 북마크.jpg

개인페이지의 왼쪽창에 있는 4개의 상단메뉴 중 BOOKMARK는 저자가 트립스팀 내에서 팔로우(구독)한 다른 저자의 포스트들을 보여줍니다.




4-1-3 맵.jpg

개인페이지의 왼쪽창에 있는 4개의 상단메뉴 중 MAP는 저자가 트립스팀 내에서 작성한 여행기가 다루고있는 저장된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위치 저장은 글 작성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지도의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 - 버튼을 통해 보여지는 지도를 확대 및 축소할 수 있습니다.
지도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전체화면 버튼을 통해 지도를 큰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4-1-3 맵2.jpg

다음은 전체화면 버튼을 눌러 지도를 펼친 모습입니다.

여행기를 기록하는 여행자에게 그 동안 여행한 곳을 한번에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지도를 이용한 여행기 분류는 정말 멋진 기능입니다. 검색하는 이용자에게도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4-1-4 북.jpg

개인페이지의 왼쪽창에 있는 4개의 상단메뉴 중 BOOK은 저자가 트립스팀 내에서 작성한 여행기 중 책으로 발간하는 프로젝트를 다룰 카테고리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만나보게 될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그동안 작성한 포스트로 채워져있습니다.




4-1-2 레벨 등급.jpg

오른쪽 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계정의 레벨 등급입니다. 트립스팀은 드리머, 트래블러, 어드벤처, 마스터, 여행의 신 총 5개의 등급이 있으며, 여행기를 작성하는 것 뿐만 아니라 댓글을 다는 활동으로 점수를 채울 수 있습니다. 특정한 점수를 넘길 때마다 등급이 변환됩니다.

등급에 따른 베네핏은 향후 트립스팀의 정책에 따라 달라지며, 적극적인 활동을 하도록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2 지갑.jpg

오른쪽 창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계정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 중 Wallet은 트립스팀 지갑입니다.

왼쪽 창에서 이번에 발행하는 트립스팀 토큰의 입출금 및 스테이킹 등의 기능을 업데이트 할 것으로 예상되며, 오른쪽 창에서는 그동안의 에어드랍 내역과 TMT(트립스팀 토큰) 수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에어드랍이란?
    가상화폐 제작자가 화폐 활성화를 위해서 특정 암호화폐를 보유한 사람에게 혹은 이벤트 성격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무료로 코인을 배분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트립스팀(Trips.teem) 유저가이드를 마칩니다.


TMT(트립스팀 토큰) 발행 이후, 업데이트로 인해
트립스팀 사이트(https://kr.tripsteem.com/)의 모습이
조금 바뀔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트립스팀 단체 카카오톡방으로
문의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립스팀(Trips.teem) 유저가이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긴 글 쓰시느라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잘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여행을 즐기시는 르바님께서 설명을 해주시니
한 눈에 들어옵니다.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내용이 잘 전달이 되어야할텐데 하고 걱정했는데, 좋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짯짯이 읽어보려 리스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고생하셨네요. ^^
스팀이 좋은건 트립스팀과 테이스팀 있다는 것 같습니다.
잘만 활용하면 정말 좋은데, 저는 아직도 사진 찍기가...ㅋㅋ

짠에서 리스팀 합니다.

정말 외부에서 봐도 트립스팀과 테이스팀이 아주 좋은데
신규 유저가 잘 안들어오네요 ...ㅠ

감사합니다!

정말 정성 가득한 유저가이드네요 고생하셨습니다^^

말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