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디 자랑] glory = 榮, Lucky 7

in #zzan5 years ago

@cjsdns님께서 "내 아이디 자랑" 이벤트를 제안하셨고(짱구냐 짠 구냐), @hodolbak님이 [내 아이디 자랑] 나는 이미 호돌박인데.. 닉네임 챌린지라는 태풍이 휩쓴적이 있었으니.. 천운님(cjsdns)의 바람(?)대로.. 다시 한번 태풍아 몰아쳐라.. 포스팅으로 신바람을 일으키고 계십니다.


그래서 저도 참여해보고자 합니다. 아이디 glory7 에 대해서!

우선.. glory의 유래는 학창시절 급하게 아이디를 만들던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당시 학교에서 컴퓨터/프로그래밍/인터넷 등을 (뭔지 기억이 안납니다... 이런 거 중 하나였어요) 가르친다고 학생들에게 각자 아이디를 만들게 합니다. 다음 수업 시간까지 생각해오라고 했는데, 이런, 물론 깔끔하게 까먹었죠.

수업 시작과 함께 선생님께서 아이디를 제출하라고 하시는데, 그제서야 기억이 납니다. 급하게 생각하려니 잘 안되더군요. 그래서 주변에서 어떻게 했나 보니, 보통 이름 이니셜 3글자를 사용하고 단어 하나를 추가한 형태로 많이 했었습니다. 홍길동이면 이니셜인 hkd을 넣고, 그리고 짧은 단어... 예를 들어 apple을 추가해서 hkdapple 이런식으로. 그 당시에는 영문자로 5~8글자 제한을 두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니셜 3글자 빼면 5글자 이하의 단어를 찾아야 하는데, 처음 떠오른 단어인 glory(제 이름 한자 중 하나인 영화 영(榮) 자의 영어 단어입니다) 를 넣어서 ***glory로 아이디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한번 정한 것은 바꾸기 힘들어서 그런지, 저 아이디는 아직까지도 잘 쓰고 있습니다.


***glory에서 glory7이 된 것은, 그로부터 한참 후의 일이었습니다.

한때 저는 문명(Sid Meier's Civilization) 시리즈에 빠져 살았는데, 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같이 의견을 나누고 대회도 여는 civfanatics라는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저도 그 사이트에서 활동을 해보려고 가입신청을 하고 아이디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좀 들고 나니, 이니셜을 아이디에 넣기가 좀 꺼려지더군요. 그렇다고 glory만 쓰자니 보통 이런 단어는 선점된 경우가 많았구요. 그래서 뒤에 Lucky Seven 을 넣었더니 기존 가입자가 없어서 바로 통과!

  • Civfanatics나 네이버 문명 메트로폴리스 카페 등에서 glory7이란 아이디가 한때 꽤 자주 출몰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glory7 아이디를 쓰다 보니 짧아서 기억하기도 편하고, 뜻도 좋아서 마음에 들더군요. 그래서 스팀잇에서도 동일한 아이디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glory = 영광, 7 = 운. 즉 영광과 운을 겸비한(?) 아이디 자랑을 여기서 마칩니다.

Sort:  

glory: 영
deer: 록

전영록 선생님이셨나요..

헉... 명 댓글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deer3도 궁금하네요. 연관관계가 전혀 없어보여서 더욱 궁금합니다. ㅋㅋ 2편 기대하겠습니다.

연관관계가 전혀 없는거 맞습니다. deer3은 기회가 되면...

이름이란 게 한번 정해지면 바꾸기가 쉽지 않아요.
쓰다보면 거기에 스스로를 맞추는 경우도 많구요.
참 좋은 닉네임을 가지셨어요. ㅎㅎ

한번 정해지면 바꾸기 어렵지요. 그래서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하나 봅니다.

칭찬 감사드립니다!

저는 프사가 곰돌이라서 항상 베아제가 생각납니다..
죄송합니다형님

마이님의 유머는 늘 좋습니다!

오~ 옛날이야기 듣는거 같고 재밌네요~ㅎㅎ RORS에서도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

Rors 곧 알파버전이라니 기대됩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프사 때문인지 언제나 glory라고 있는데, 곰도리로 읽혀요.ㅋㅋ

저도 곰돌이라고 자주 읽습니다.

짠에서도 자주 뵈요!

저는 글로리님 아이디는 신앙이랑 관계가 있는 줄 알았어요.
아이디 자랑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신앙과는 관련이 없으나 말씀 듣고 보니 그렇게 보일 수도 있겠네요.

glory7님 멋진 아이디 입니다.
스팀 짱에서도 영광 가득 하시는 운빨 제대로 발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님의 글은 이미 만잔 우대보팅으로 하모니 20퍼센트 보팅이 되어있습니다.
하여 보팅을 못해드리니 댓글에다 보팅 하여 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이나 이 글에 달린 댓글 중 하나 중에 고르시면 될듯합니다.

Hi @glory7!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451 which ranks you at #225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2248).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appreciate your great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앗 저도 영화 영(榮) 써요.ㅋㅋㅋ 반갑네요.

오옷! 이렇게 이름 중 한 글자 (이상) 이 겹치는군요!

다들 아이디가 사연들이 참 재미나네요.
잘보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