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먹은 후 냄새 신속히 없애기(부제:우리는 자랑스러운 웅녀의 후손들)

마늘냄새 신속하게 제거하기란 탈모와 더불어 인류가 해결해야 되는 난제임에 틀림없다.

image.png

본인도 다른 대부분의 한국인들같이 마늘을 매우 몹시 좋아해서 구운 마늘, 튀긴 마늘, 생마늘, 중국산, 국내산을 가리지 않고 먹어댑니다. 물론 반드시 고기와 함께여야만 하는데... (진지) 특히, 양꼬치를 먹을 때의 백종원 선생님이 알려주신 양꼬치+꿔바로우+생마늘의 조합은 마린+메딕+파벳 조합보다 조화롭고도 기가 막히는 시너지를 자랑합니다.

image.png
이렇듯 이렇게 맛있는 마늘을 한쿡사람들은 야채 마냥 엄청 소비합니다.

image.png

한데 이 마늘이란 것이 몸에도 좋고 맛도 좋고 다 좋은데, 냄새가 어마어마하게 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마늘을 양껏 먹고 집으로 돌아온 날에는, 온몸에서 뿜어내는 마늘냄새가 가족들을 괴롭히기도 하죠. 이 마늘냄새가 입에서만 나는 게 아니라 소화 후 혈류를 타고 호흡기, 피부 등을 통해서 길게는 며칠 간이나 냄새를 뿜어댄다고 합니다.

image.png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마늘 냄새 빨리 제거하는 법!

  • 식사를 마친 직후 - 다량의 마늘 복용 후 1시간 안에 (소화되기 전에!) 사과/사과쥬우스 등을 섭취한다 - 사과엔 방취 효과를 지닌 효소가 있어 마늘 성분을 중성화하는 역할을 함. 양상추 / 민트(박하)도 효과가 좋다고 함.

  • 식사 후 - 녹차 복용 및 땀 흘리기. - 소화되어 체내로 흡수된 마늘 냄새를 배설/운동 등으로 배출 (흠좀무...) 다음날 출근 전 샤워로 밤새 배출된 마늘냄새를 씻어내는 것도 중요하다.

요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디저트로 사과/사과주스를 마시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냥 좀 적게 먹으면 되지 않느냐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마늘 이스 마이 라이프'인 분들에게는 한 번쯤 해볼 만한 방법이 아닐까 그렇게 생각합니다.

​식사 후, 센스 있게 사과주스를 준비해서 상대방에게 나의 센스를 어필하는 것도 팁이 아닐까 싶습니다.

image.png

Sort: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