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의 위대한 미래 예상

in #steem7 years ago

몇 일전 오래전부터 알고 지내던 한 분으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한번 만났으면 좋겠다고 시간이 있냐고 하시더군요?
왜지? 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그러겠다고 하고 그 분을 만났습니다.
예상을 조금 하고 있었지만 그분께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제가 아주 오래전에 그분에게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이야기를 한 적이 있었거든요.

우리집은 TV 가 없어 알 수 없지만 언론에서 엥간히 떠들었나 봅니다. 제게 그분은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에 대해 설명좀 해달라고 하시더군요.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의 미래에 대해 한참을 이야기하고나니.......
투자해볼만한 암호화폐를 좀 이야기 해줄 수 있겠냐고 하시더군요.
참 어려운 질문입니다.

제가 간단히 대답해 주었답니다.

스팀이라고.

왜냐고 물으시더군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처럼 방송에 나오는 것도 아니고 아는 사람도 없는 것 같은데.....

그래서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나 : 스팀은 페이스북처럼 스팀잇에 글을 올리면 스팀잇 사용자들이 "좋아요"를 해주는데 이 때 만들어진 스팀이라는 암호화폐를 "좋아요"를 받은 정도에 따라 글쓴이에게 나누어 줍니다.

그분: 그런데요?

나 : 현재 1억원어치 정도의 스팀파워를 가진 사람은 다른 사람의 글에 "좋아요"를 누르면 글쓴이에게 2달러 정도를 줄 수 있습니다.

그분 : 그렇군요.

나 : 만일 현대자동차에서 광고비로 지출하고 있는 1조원 정도를 들여 스팀을 매수하고 현대자동차 신차를 구입한 고객이 시승기를 스팀잇에 올려주면 현대자동차가 그 시승기에 "좋아요"를 해준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아마 현대자동차가 그렇게 한다면 1스팀의 가격은 100불을 넘어서게 될 거고 현대자동차가 시승기 하나에 "좋아요"를 눌러준다면 고객은 300만원 이상을 페이벡 받을 수 있을 겁니다. 현대자동차도 상당한 스팀을 큐레이션 보상으로 받게 될 거구요. 이보다 더 좋은 마케팅 방법이 있습니까?

그분 : 놀랍긴 한데 그게 가능할가요?

나 : 카페를 운영하는 어떤 사람이 스팀을 10억원어치 정도 샀다고 가정해 보시죠. 그리고 그 사람이 자신의 카페에서 스팀으로 결재를 받습니다. 블록페이라고 하는 결재앱을 사용하면 아무런 비용없이 결재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람이 자신의 카페에 온 손님이 카페 이용 후기를 스팁샷이나 이스팀을 이용해서 올려주면 그 자리에서 좋아요를 눌러준다면 어떤일이 벌어질까요?

그분 : 음. 손님은 음식 값을 할인받는 것과 같겠네요.

나 : 그렇습니다. 어쩌면 할인 받는 정도가 아니라 공짜로 서비스를 제공 받고 스팀까지 받아갈지도 모릅니다. 손님은 그렇게 받아간 스팀으로 결재하기 위해 그 카페를 재방문할 것이고 자연스럽게 충성 고객이 되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런 카페는 망하고 싶어도 망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특히 스팀 가격이 오른다면 손님들이 받아가는 수익은 점점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그분 : 굉장하군요.

나 : 스팀은 언젠가 반드시 누군가는 이런 활용적 측면에 눈을 뜰 날이 올 것 입니다. 만일 삼성이나 현대자동차 도요타 에스케이텔레콤 같은 기업들이 스팀을 마케팅 도구로 사용하기 시작한다면 스팀의 가치는 이더리움을 넘어 비트코인을 넘어설 수도 있습니다. 이미 기업들은 페이스북을 마케팅도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효과가 얼마나 있는지는 의문이지만요. 스팀을 마케팅도구로 사용할 때 기업은 돈을 소비하면서 마케팅을 하는것이 아니라 자신들도 돈을 벌면서 마케팅을 하게 된다는 점은 더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스팀은 상상력입니다. 댄라이머의 말대로 스팀의 한계는 하늘입니다.

Sort:  

선무님의 상상력 또한 대단하십니다.
빨리 빛보면 좋겠네요^^

사실이라고 믿기엔 너무 좋은 얘긴데요
그거 혹시 다 사기 아닐까요?

ㅎㅎ 어쩌면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선무님 자체가 사기 입니다... 저는 사기 당할게요 :)

뚜비님 이참에 한번 제대로 휘감겨 보실랍니까?

저도 선무님 직접 뵈어 수업듣고 싶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제가 평소 생각하던 궁금증이 해결되었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엄청난 발상이시네요... 비행기를 하늘로 띄운건 과학이아니라 인간의 상상력이라는 말이 떠오릅니다. 선무님이 상상한 것이 곳 현실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아마도요. 제가 좀 사기 케릭인게 문제긴 한데요. 누군가는 눈을 뜨겠죠

언론매체가 아주 호들갑이네요..

그렇군요. 주식하는사람들은 언론이 호들갑 떨면 끝물이라고 생각하는데 가상화폐는 시작일지도 모르겠네요

마케팅의 측면으로 사용될 수 있겠군요.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스팀의 강력한 활용은 마케팅, 연예인 펜카페,연예기획사 데스트마켓 등등.... 감사합니다.

오래된 글이지만 저도 연예인 팬카페로서의 역할로서 크게 성장할 수 있다고 봅니다. 아이돌 덕후인 저에게는 감이 옵니다. ㅎㅎㅎㅎ

환상적입니다. 진짜 현실이 되길 바랍니다.

그리되지 않겠습니까?

아무래도 우님덕분에 이루어 질거 같습니다.

상상이 선명할 수록 이루어 질 확률이 높겠죠👍
스팀파워💪🏼

밴티님 고맙습니다.

우와~~~ 기대됩니다. 상상하는데로~~~ 스팀잇!

스팀은 상상입니다.

상상해라- 그럼 이루어지리니!!! 스티밋~☆☆☆

상상하는만큼 이루어집니다.

미래가 창창한 스팀입니다!ㅎㅎ

하늘이 한계라던 댄의 말이 기억납니다.

vote&resteem!!! Win & Win Marketing

thank you.

언제 기회되시면 워드프레스와 스팀의 구조적인 특이점에 대해서도 글 부탁 드림니다. ;)

너무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코빗에서 스팀을 바로 원화로 교환이 가능하기에 승산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너무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그림을 그려보고 싶군요 :) 역시 leesunmoo님은 하날님 이시군요 ㅋ

별말씀을요. 스팀가치가 지금보다 10배 정도 오른다면 많은 그림이 그려질수 있을겁니다. 감사합니다.

Good job for you @leesunmoo
Upvote & Resteem

상상력이 풍부할수록 활용도가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 저도 @leesunmoo님 같은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싶네요 ㅠㅜ 저는 너무 빈곤한거 같아요 ㅠ

그러실리가요.

그런날이 머지않아 오기를 기대해봅니다!!ㅎㅎㅎ

언제냐의 문제일뿐 오는것은 분명합니다.

멍청한 고래들이 이런 것도 모르고 선무님한테 디봇질이나 하고...
선무님을 스팀 전문마케터로 채용해야 합니다.

스팀의 미래글도 훔쳐갑니다. ^^

소철님 몸둘바를 모르것습니다. 감사합니다.

실제 가능한 이야기 인것 같습니다. 최근 들어 주변 지인과 스팀을 통한 마케팅.. 가능하지 않을까 했습니다.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그 주문한 음식을 포스팅하면, 그 사람에게 보팅으로 페이백 해주는 개념이었거든요.. 다만 식당을 직접 운영할 수는 없으니, 맛집 사장님들과 제휴하여, 최초 스팀을 구매할 금액은 펀딩등으로 충당하고, 보팅을 고객에게 돌아가는 비용은 별도청구가 없으니, 맛집 점주가 건당 얼마 정도의 수수료를 지급하는 구조로 말이죠..

"스팀은 상상력입니다. "에 참 많이 공감 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의 성공,실패 여부는 결국 사람들을 얼마나 끌어 모으냐에 달려있네요.. 저도 작성자님 말씀대로 긍정적인 미래에 한표 ..

옙. 감사합니다.

오늘도 저물어 갑니다.
꿈꾸는 현실
미래는 꿈나라...

감사합니다. 선배님. 좋은꿈 구세요.

스팀이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처럼 좀 더 편하게 사용하고 접근이 쉬워진다면, 불가능도 아닌 것 같습니다 !

짧게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따봉!!~~

감사합니다.

이선무님의 글처럼 어떤 언론매체에서도 찾을수없는 시기적절하고
양질의 내용이 계속 스팀에 올라오는걸 보며 저는 스팀의 미래가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팟케스트가 메이저 신문사의 영향력을 넘었듯이 스팀도 그럴날이 올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놀라운 변화의 모습이군요. 실질적인 시작의 버튼만 눌러진다면 추친력은 어마할 것 같습니다.

어디서 시작될지 저도 무지 기다리고 있습니다.

와 이건 ㅎㅎ
사기 당해보고 싶은대요

ㅎㅎ 잘못당하시면 폐가망신입니다.

nice...you deserve upvote and resteem...

즐거운 글 즐거운 상상이네요. 스팀에 대해서 더 공부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시네요. 하하

선무님 의견대로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되지 않겠습니까?

우와~ 놀랍네요.
상상력은 곧 현실이 되던데..이 글을 일게되어서 아무래도..지갑에서 돈 좀 내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이런 기능이 있었군요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많이 부탁드려요.

대단하네요.
스팀의 한계는 우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