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해킹이 북한 소행이라고 합니다. (빡침주의)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갑자기 빗썸의 얼마 전 해킹사건에 관련되어 어떻게 결과가 나왔는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검찰은 북한 소행이라고 잠정 결론 내렸다고 합니다.

[국감2017] KISA, “빗썸 해킹, 북한소행 판단 어렵다”

아니 이제 얘네들은 뭐만 하면 북한이래요. '검찰 북한'으로 검색하면 쭈루룩 나오는 면죄부들...
'북한 소행'이라고 쓰고. '모른다'라고 읽는다.

부산행에서 다짜고짜 "이새끼 감염됐어" 라고 외치던 이의성을 보는 듯 하다. 저만 그렇게 느끼는 것일까요?

이런 기사를 보고 황당함을 느끼는 공유의 마음을 갖는건 저뿐만일까요?

기사 내용을 좀더 봤습니다.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정호 KISA 부원장에게 “(검찰이)어떤 점에서 그런(북한의 해킹) 가능성을 제기한 것이냐”는 질의에 “판단하기 쉽지 않다”고 답변했다.

판단하기 쉽지 않다? → 다른말로 말하면 아예 정황을 못잡은거 아님? 근데 왠 부칸?

해커가 이메일을 통한 입사지원서에 악성코드를 심었는데 이메일을 열어본 직원 PC에 있던 고객 3만여면의 정보와 500억 상당의 계좌정보가 해커의 손에 넘어갔다.

채용담당자 pc에 고객정보가 애초에 왜 있음? 인터넷 망과 내부(고객정보관리)망이 분리조차 안되어있다니 통탄할 일이로다... 얼마전 신용카드사는 정보유출로 영업정지 3개월 당했었죠? 금융위한테.

그리고 북이 무슨 면죄부도 아니고.. 그만 좀 들먹일 때도 되지 않았나? ( 지겹 지겹... ) 어떻게 거래액은 코스닥을 넘었다고 자랑하면서 코스닥 업체 한군데보다도 보안이 허술하냐...

금융위는 뭐하나? 거래소들 유사수신업과 다를게 없는데 왜 가만 놔두는지 모르겠다. 규제를 위한 규제에는 반대하지만 이젠 금융위 아래에 들어가 철퇴 좀 맞아야 한다고 본다. 빡세게 감사도 좀 받고.

이대로 놔두면 언제 우리돈까지 홀라당 까먹을지 모른다. 거기에 우리 돈이 없더라도 빗썸 규모의 거래소가 해킹을 당하면 이 후 일은 어떻게 될지.. 알만하다.

괜히 기사보다가 흥분해서 이래저래 떠들었습니다...

Sort:  

북트키가 또 ㅋㅋㅋㅋㅋ

진짴 ㅋㅋㅋ 언어의 마술샄 ㅋㅋㅋ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Calling @originalworks :)
img credz: pixabay.com
Nice, you got a 20.0% @trafalgar upgoat, thanks to @nhj12311
Want a boost? Minnowbooster's got your back!

해킹이라는 것이 잘 모르지만
부주의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은거 같던데요.
예전에 독재정권이 북한을 팔아먹으면서
민주주의를 압살했지요.

북한이 해킹을 했을수도 있지만,
그걸 막아야 하는 것은 회사가 할일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관리력과 함께 보안에 투자도 해야 할텐데.

돈벌기는 좋아해도
투자는 싫어하니
뭔가 권력층에 줄을 대고 있는것이 아닌지 의심이 됩니다.

네 부주의나 거의 사람 잘못이 대부분입니다. 저도 같은 의심이듭니다. 저정도 사이즈면 지금쯤이면 뭔가 규제가 있을것이라 판단했는데 답답하군요!

냄새가 좀 나지요.
남에 돈을 어찌 이리 가볍게 다루는지..참으로 개탄할 일입니다.

누군가의 지시나 연줄? 정책으로 기사를 쓰시는 분들도 많긴 하지만, 이런 추측성기사 안 쓰니만 못 하는 기사를 왜 쓰는건지...어찌라고? .....밖에 말할 수 없는...이런 데 현혹되지 않는 현명한 국민/소비자가 되어얄텐데요. 빡친 건 좀 삭히셨나요? ㅋㅋㅋ

족발과 소주한잔으로 화를 식힐 예정입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카일님!

큰규모의 해킹은 항상 북한이라고 하니 못 믿는 상황까지 와버렸죠....

네 그동안 근거도 없으면서 추정만 한다고 기사를 보내니 적당히 해야죠....,

보안 같은건 외주업체 직원이 와서 하다가 유출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 금융업이 아니라 통신판매업이다보니 아직 규제나 감독도 약한게 사실입니다 .

네 인과관계로 사고 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차라리 금융업으로 하든 법령을 개정하든 철퇴좀 맞아봤으면 합니다. 이제 그래야될 때라고 생각하고요. 거래액이 왠만한 은행급인데요.

얼마전 리또속을 마지막으로 이제 빗썸 들어가지도 않고 있네요ㅠㅠ

잘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빗썸만 밝혀졌을 뿐... 다른 거래소도... 불안한건 비슷한거 같습니다. ㅠㅠ 업비트가 얼른 나오길 바랍니다.

지금은 유빗이란 이름으로 바꾼 야피존과 빗썸.
개인적으로는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국내 거래소는 원화 환전용으로만 사용하게 끔 만들어 준 어찌보면 고마운 환전소네요.

ㅋㅋㅋ 업종도 환전소로 바꿔야겠습니다.

리또속도 북한소행인것같습니다!!! 돌아와 리플아!!!!!

리또속 주민이셨군요. 너무나 반갑습니다. 전 330층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북한소행..ㅋㅋㅋㅋㅋㅋ

뭐만 하면 북한 소행이라고 하니... 참 할말이 없습니다.ㅋㅋ

북한은 못하는게 없이 바쁘게 사네요.
우리도 좀 그리 바쁘게 살면 좋으련만.

그러네요.. 북도 저리 잘하는데....우리가 배워야겠습니다.

북한이라늘 말은 언젠가 부터 만병통치약이된듯 싶습니다
빗썸은 그냥 원화 환전소라는 말에 동의합니다
감사합니다


알. 이. 즈. 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