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배달부 키키] 작은 소녀의 성장 드라마

in #aaa5 years ago (edited)

9914033F5D11726C34.jpeg.jpg


한줄평


조금은 이른 소녀의 독립
멋진 마을에 정착하는 마법소녀와
그녀를 응원하는 사람들의 따듯한 이야기


지브리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지속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영화는 그렇게 많이 보지는 않으셨겠지만, 이름은 한번즘은 들어보셨을 영화인 마녀배달부 키키 입니다.

89년도에 개봉한 이 영화는 우리나라에서도 소규모 영화관에서 2007년에 개봉했었던 영화입니다. 물론 그전에 다운로드나 비디오 등으로 이미 보신 분들이 제법 있었기 때문에 골수팬을 다시 동원하는 효과외에는 얻지 못했지만요.

마녀 배달부 키키는 위에 한줄평에서도 적었듯이 어느 한소녀가 조금 이른 나이인 13살에 마녀들의 관습에 따라서 어느 새로운 마을에서 1년간 정착해 보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워낙 주인공인 키키는 물론, 검은 고양이 지지 두 캐릭터가 너무 사랑스럽다보니 영화를 안본분들도 캐릭터는 아는 그런 영화입니다. 간단하게 영화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1.gif

영화의 시작은 키키가 어느 맑은 보름달이 뜬 날에 새로운 마을을 떠나서 마녀 실습을 하기로 결정하면서 시작합니다. 마녀들은 13살이 되는 해에 떠나서 1년동안 자신의 특기로 살아가는 실습을 거쳐야 하기 때문인데요. 원래는 아버지, 어머니와 캠핑을 가기로 했던 그날이지만, 변덕스러운 소녀 키키는 급작스럽게 실습을 떠나기로 결정합니다.

13년 동안 키워왔던 딸내미를 1년이지만 떠나보내는 아버지의 마음은 얼마나 아프고 속상할까요? 떠나기전에 딸내미는 아빠에게 애교를 잔뜩부립니다. "高い高いして"(높게 높게 해줘)라는 멘트에 키키를 번쩍 들어올리며 아버지는 말합니다.

"언제 우리딸이 이렇게 컸을까"

집을 떠나가는 자식들을 바라보는 부모님들의 마음이 듬뿍 담겨지는 멘트입니다.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3.gif

이 마을에 잘 정착해서 살고 있던 마녀인 키키의 어머니와 아버지 덕분에 마을 사람들의 응원을 받으며 실습길을 떠나게되는 키키. "고고 키키, 고고 키키" 처음으로 잡아보는 어머니의 빗자루를 타게된 키키이다보니 운전하는데 미숙했지만 곧 제대로 방향을 잡고 날아갑니다. 목적지는 바다가 보이는 멋진 마을!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4.gif

한참을 날아가는데 발견한 다른 마을에서 실습을 하고 있는 마녀. 조용하게 하늘을 나는게 좋다는 그녀의 바램으로 라디오를 끄고 옆에서 함께 날으며 실습 선배에게 노하우를 듣습니다.

점보기가 특기인 이 마녀는 새로 정착한 마을에서 나름 어느정도 생활이 가능한 상황이 되었고, 곧 실습을 마치고 마음 편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상황이 되었다고 합니다. 키키의 실습에 응원을 불어넣어주는 선배 마녀덕에 키키는 자신도 성공하리라 하는 마음을 가지고 갈길을 향합니다.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5.gif

중간에 비가와서 비를 피해 몸을 숨겼던 기차에 타서 조금은 편하게 찾던 마을을 가게 되었습니다. 항구가 있고 멋진 시계탑도 있는 바다가 보이는 근사한 마을. 날씨도 너무 좋은 타이밍이라 이 마을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없는 이마을에 키키는 정착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6.gif

그렇지만 이 마을 사람들에게 마녀는 생소한 대상. 생각보다 반겨주지 않는 사람들의 반응에 키키는 의기소침해져 있습니다. 어디서 어떻게 정착해야할지 막막해 하는 상황에서 임산부 빵집 주인이 공갈젖꼭지를 아이에게 전달해 주지 못해 안절부절해하는 것을 발견합니다. 키키가 흔쾌히 자기가 전달해 주겠다고하고 빗자루를 타고 날아서 전달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자그마한 이벤트는 멋진 계기가 되어 빵집에서 오소노씨를 도우며 본인의 사업인 배달부 업무를 병행하게 됩니다.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7.gif

어느날 의뢰 받게된 멋진 커리어우먼의 배달품은 지지와 꼭 닮은 검은 인형입니다. 커리어우먼의 조카가 생일이라 생일 선물로 배달해 달라는 의뢰를 받은 것이지요.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8.gif

순탄하게 첫 의뢰를 수행하나 했는데 날아가는 과정에 만난 돌풍으로 인해서 배달품을 분실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배달 일정에 늦어질것을 우려한 키키는 임시방편으로 지지에게 인형 역할을 해달라고 부탁하고 먼저 배달한 후 나중에 다시 인형을 찾아 지지와 교환하기로 합니다.

다행히 조카의 집에 있는 나이는 들었지만 똑똑한 개 덕분에 지지는 키키와 다시 재회하게 되지요.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9.gif

점점 키키는 이곳에서의 생활에 정착해 갑니다. 빵집 주인의 남편도 과묵하지만 키키가 이곳에 있는것이 좋았는지 키키와 지지를 모델로한 빵을 만들어 창에 걸어두어 마녀 배달부 사업을 하고 있는 것을 광고할 수 있게 해줍니다.

13살 소녀 키키의 새로운 마을 정착기는 역시 주변의 좋은 사람들 덕분에 순탄하게 흘러가는 모습입니다.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10.gif

그 사이 새로운 마을에서 사귄 친구와도 가까워 집니다. 톰보 라는 비행기 마니아 소년을 만나 비행선을 보러 가는 길. 톰보가 만든 비행기의 동력이 될 프로펠라 자전거를 타고 가는 두사람의 모습이 흐뭇해 보입니다.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11.gif

영화에는 행복함만 있을 순 없지요. 위기가 닥쳐옵니다. 감기에 걸려 몸살을 앓고 난후에 갑자기 하늘을 날수 없게된 키키. 거기에다가 지지의 말도 들리지 않게 됩니다. 그저 고양이 울음소리에 그치지 않게 된 것이지요.

오직 하늘을 날 수 있는 능력만 갖은 마녀인 키키가 자신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기인 하늘을 날 능력을 잊은것에 의기소침해하며 아무것도 못하게 되는 상황에 닥치게 됩니다.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12.gif

마침 그때 키키를 찾아온 또다른 친구인 화가 우르슬라의 집에 찾아가게 됩니다. 우르슬라는 키키에게 날수 없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화가도 마찬가지, 어느날 갑자기 그림을 그릴수 없는 상황도 닥친다, 그럴때는 쉬면된다"라는 이야기를 해주게 됩니다.

많이 조급해했던 키키는 우르슬라의 얘기를 통해서 조금은 쉬어갈 필요도 있다, 조급해 할 필요없다라는 마음의 위안을 얻게됩니다.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13.gif

부러진 본인의 빗자루를 두고 길가를 거닐던 키키. 톰보가 비행선의 비행을 구경하다가 사고에 휘말린 것을 보고 구해야되겠다는 간절함이 생기면서, 그동안 못날았던 그녀는 간절함으로 하늘을 다시 날게 됩니다.

멋들어진 빗자루는 아니었지만 그녀의 친구를 구하겠다는 간절함이 비루한 빗자루로도 하늘을 날게 만들어 준 것이지요. 그녀에게 이 빗자루는 앞으로도 지속해서 자신의 간절함과 좌절에서의 회복을 상징하는 귀중한 상징이 될 것입니다.

마녀배달부.키키.魔女の宅急便.Kiki's.Delivery.Service.1989.BDRip.720p-LiON_14.gif

키키의 친구 톰보가 비행선에서 떨어지려는 찰라, 키키가 구해내면서 모든 마을 사람들의 응원을 받게되고 이 마을에 제대로 정착하게 되면서 이영화는 끝이 납니다.

키키라는 작은 소녀가 새로운 마을에 정착하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그려낸 이 영화를 보면서 소녀의 정착을 응원하는 마음 한켠으로, 나 자신도 어느 한곳에 정착하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살고 있는지를 돌아보게됩니다.

귀여운 키키와 지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훈훈해 지는 영화, 마녀배달부 키키. 어린 자녀들과 보시거나 혼자 마음의 안식을 찾고 싶으실때 보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Sort:  

아주 예전에 봤던 기억이 나네요. ^^
저도 좀 쉬어야 할까봐요. ^^

네 무엇이던지 너무 안풀린다면 쉬어가는것도 정답인듯 합니다^^

움짤이 부러워요 ㅎㅎ

노가다 리뷰입니다ㅎㅎ 삼성폰에서는 최대 6초짜리 움짤이 그냥 만들어 지더라구요!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오래전에 봤는데 줄거리가 기억이 잘 안나네요
이게 실사 영화로도 나왔나보더라구요?
애니메이션도 다시보고 싶고 실사 영화도 궁금해져요 ㅎㅎ

맞아요 실사 영화ㅠㅠ 저 이거 리뷰하려고 다운받다가 잘못 받아서 안구 테러 당했어요 도저히 다 보기힘들더라구요

마녀면 살아가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은데, 그들도 13살에는 독립을 훈련한다는 아이디어가 좋네요.
순수한 애니메이션 리뷰였습니다.^^

ㅎㅎ 사실 이영화는 스토리보다도 캐릭터 디자인이 다했던것 같아요^^

참 재밌게 보았던 애니..
글 읽다보니 더 생각나네요
다시 한번 찾아 봐야겠어요

^^ 추억을 공유할수 있다는게 참 좋은것 같네요~ 1시간50분정도 런닝타임이니 부담스럽진 않으실거에요!

고양이의 눈에 빠져들거 같아요.땡글땡글ㅎㅎ

네^^ 너무 사랑스러운 캐릭터죠?ㅎ

바이안스님 리뷰를 다시 보니 참 좋습니다^^

^^ Gif로 한땀 한땀 만들어야하는데 다음 영화는 GIF를 못만드는 상황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