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알려줘] 가장 행복했던 봄

in #aboutmyself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문과감성 @rosie2입니다.

오늘은 @yourhoney님의 이벤트에 참여하여,
‘내가 가장 행복했던 순간’이라는 주제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언제 가장 행복하신가요?
어쩔 땐 사소한 것에 감동해서 단순해지다가도, 어느 때엔 왜 나는 행복하지 못할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어려운 감정이 행복인 것 같아요.

일상 속에서 느끼는 소소한 행복도, 사람과의 관계에서 느끼는 행복도 다 좋지만 그 중에서 저에게 있어서 의미 있는 것은 성취의 행복과 글쓰기의 행복입니다.

오랫동안 계획했던 것을 이룰 때, 그리고 글이 쓰고 싶어져서 새벽까지 단어를 떠올릴 때 저는 행복해요.

R=VD


인생에서 첫 목표를 가졌던 게 ‘외국어 고등학교에 들어가고 싶다’ 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살면서 중학교 때 제일 열심히 공부한 것 같아요. 당시에 전교 1등을 목표로 R=VD를 했습니다.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Realization=Vivid Dream)’라는 말대로, 가족으로부터 미리 축하 메시지를 녹음해서 받기도 하고, 미래 일기도 쓰고 정말 별짓을 다했습니다. 뚜렷한 목표가 있으니 놀랄 정도로 몰두하고 또 노력하게 되더라구요. 이런 각고의 노력 끝에, 원했던 대로의 성적을 거두고 외국어 고등학교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외고에 다니면서 평소에 관심 있던 일본어 수업을 3년간 들었습니다. 그리고 중학교 때부터 간간이 쓰던 글을 제대로 쓰기 시작했죠. 처음으로 수업시간에 배운 일본어를 활용했던 것이, 고등학교 2학년 때 참석했던 "진해 군항제"입니다. 진해 군항제는 매년 4월 1일부터 10일까지 경상남도 진해(지금은 창원)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인데요, 전국적으로 유명하고 또 해외 관광객도 많이 오기 때문에 외국어 가능 자원봉사자들을 곳곳에 배치합니다.

저도 안내소에 배치되어 일본인 관광객 대상으로 지도를 나눠주며 길을 알려주는 일을 했는데, 간단한 일본어 문장들을 구사하는 것뿐이었지만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노력해서 이 자리에 있다는 성취의 기쁨 때문이었을까요.

그 날은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했던 하루였습니다. 오전의 봉사활동 이후, 오후에는 함께 온 친구들과 벚꽃 구경을 하며 사진을 찍고, 뛰어다니고 웃고... 다 같이 맛있는 저녁식사를 한 뒤, 돌아가는 길에는 밤하늘을 배경으로 벚꽃을 마저 감상했지요.

제 기억 속에 가장 아름다운 기억을 뽑으라고 한다면 저는 주저없이 6년 전 이날을 얘기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럴 것 같아요.

Ray Through Pink


대학교 2학년 때 영어 과제로 descriptive writing(묘사글)을 쓸 일이 있었습니다. 역시나 저는 벚꽃축제를 떠올리며 글을 썼죠. 글로 행복한 순간을 기억하며 묘사하는 게 어찌나 즐겁던지! 그날의 성취감과 행복함을 다시 느낄 수 있었습니다.

A long road runs straight along crowded cherry blossoms. A lot of rays come down through petals and leaves gleamingly. When the mild wind blows occasionally, pink petals fall like snowflakes.

언어, 성취감, 글, 이런 것들이 저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제 인생을 구성하겠죠. 그리고 스팀잇!

스팀잇을 알고 나서 많은 사람들의 글을 읽고, 자극받아 꾸준히 글을 쓰게 된 것이, 최근에 생긴 또 하나의 행복한 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왜냐면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글 쓰는 게 너무 즐겁고 재밌거든요.ㅎㅎ


최근에 졸업과 진로와 알바에 쫓겨 울기도 많이 울고, 행복에 대해 생각해 볼 여유가 없었어요. 살아가면서 때때로 질문하며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나는 뭘 할 때 행복한지, 내가 더 행복할 수 있는 방향은 무엇일지.

여러분은 지금 행복하신가요?

Sort:  

[너를 알려줘/5월 4주차 보팅지원]

저도 늘 R=VD를 행하려고 노력중이에요!
내가 행복하고 되고 싶은걸 더더더더 구체적으로 생각하기!♡

구체적으로 상상할 수록 더 빨리 이루어지겠죠! :) 보팅 지원 감사합니다 허니님~~

R=VD가 처음에는 과학 공식을 쓴건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군요!
중학교 때 그런 목표를 잡고 공부를 했었다니.. 정말 멋집니다. 나중에 꼭 잘 될거에요!!

내가 행복해야져야겠다는 생각만 하며 노력은 하지 않고 막연히 그를 쫓는다면, 더 빨리 도망가버릴 거라고 생각해요.


진해군항제는 어떤가요... 한번도 못가봐서 정말 가보고 싶네요!!

피넛님ㅜ.ㅜ 좋은 말씀 정말 감사해요!! 말씀하시는 것처럼 노력하고 행동해야 막연한 꿈이 아닌 목표가 된다고 생각해요.


진해군항제 한번쯤 꼭 와보세요! 로망스다리도 예쁘고 기찻길도 예뻐요ㅎㅎ

[KR-YOUTH] $ 1 보팅 지원 (2/5)


행복해지려고 노력중이에요. :D

행복해지려고 노력한다는 건 참 멋있는 일인 것 같아요! 한손님의 행복을 응원해요 :)

와 문과 감성 ...외고 입학과 일본어로 자원 봉사를 하다니 너무 멋지네요. 저는 저의 강아지와 날씨 좋을때 산책하는 것에 행복감을 느껴요. 그냥 평화로운 날들에 항상 행복합니다 .^^

사랑하는 강쥐와 좋은날 산책이라니..! 저는 반려견이 없지만 상상만으로 행복하네여 (부럽) 소확행이라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챙기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

행복하기 위해 노력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 사실 살다보면, 즐거웠던 그 당시에 행복감을 느끼기 보다는 지나고 나서야 그때 행복했지, 하는 경우가 더 많았어요. 앞으로는 그 행복의 순간을 놓치지 말고 ‘아 지금 행복하다’ 고 느끼고, 말할 수 있었음 해요. 혹시 로지님은 서울경기권외고를 나오셨나요..???

맞아요. 저도 사진을 보면서 이 때 참 좋았다고 생각할 때가 많아요ㅎㅎ 저는 김해외고 출신입니다! 경남에 있어용 :D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Hump day! 한 주의 절반이 지나갔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

작년에 진해군항제 처음 가봤었는데 너무 좋았어요 기회되면 또 가고싶네요

우왕 와보셨다니~! 저도 이 때 기억이 좋아서 가족들끼리 2년 전에 또 가고, 그 이후엔 못 갔어요ㅠ 또 가고 싶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