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일러]걸판 극장판과 PS4 게임 스토리의 싱크로율은?

in #anime6 years ago

썸네일.jpg

안녕하세요~ @angliss 입니다.

최근에 아주 감명깊게 【걸즈 앤 판처 극장판】을 봤어요!

저는 PS4게임 【걸즈 앤 판처 드림 탱크 매치】로 걸판 극장판 스토리를 먼저 접했는데요. 게임으로만 보기에는 내용이해가 많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극장판을 보니 "아~ 여기가 이렇게 됐었구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이 내용으로 포스팅해보면 재밌겠다 싶더라구요! 그럼 볼까요?

【 전체적인 극장판 스토리】
블로그용.jpg

① 처음으로 시범경기로 시작하죠.

② 시범경기가 끝나자 난데없이 폐교결정이 납니다. 본편에서 우승을 조건으로 폐교를 폐지시켜 준다고 했었지만 구라였던거죠.

③ 하지만 회장이 발로 뛰어다녀 힘을 씁니다. 대학 선발팀을 이기면 정말로 폐교 조치를 철회시켜 준다고 약속을 받습니다.

④ 하지만 말도 안돼는 조건이 붙습니다. 섬멸전 (상대를 모두 전투불능 상태로 만들어야 되는 경기 룰)에다가 30 vs 8. 이 소식을 들은 다른 학교들은 오아라이 고교를 도와주기로 합니다.

⑤ 결국은 오아라이의 승리. 해피엔딩으로 끝납니다.

극장판은 내용전개도 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고 전투신도 괭장히 재밌습니다. "정말 잘 만들었다."라는 생각이 절로 나더라구요.

그렇다면 PS4 걸판 게임 감상전의 스토리는?

【PS4 걸판 게임 감상전 스토리】
블로그용2.jpg

극장판의 전체적인 스토리에서 각각 캐릭터가 왜 그렇게 행동했는지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미연시 게임처럼 캐릭터 이미지가 나오고 밑에 말주머니 나오고 캐릭터가 더빙으로 직접 말하고. 네, 완전 미연시 같더라구요. 제가 미연시를 해본적은 없지만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재밌었어요.

PotPlayerMini64_2018-03-17_16-51-00.jpg

하지만 말이 너~무 많아요. 거기에다가 게임 구현의 한계인지.. 너무 대충 표현한 곳도 있어요. 극장판 보기 전까지는 이해를 못하는 구간이 간간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명장면이라고 생각하는 저 부분을 게임에서는 구현을 안해놨더라구요. 그냥 달랑 칼 자주박격포가 터져있는 이미지 넣어놓고 "해냈어!" 이러고 있는데.. 전 그때 이해를 못했었어요.

그리고 내용 이해가 더! 안돼게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만약에 게임속에서는 컨트롤로 4대를 격파한다고 치면 그게 스토리에 적용이 안됀다는 점이였어요. 극장판과 이야기 흐름은 똑같기 때문에 제가 4대를 격파해도 극장판에서 2대만 격파됐으면 결국에는 2대만 격파된걸로 다음 스토리가 진행되요.

캐릭터들 할 말은 많고.. 격파했는데 멀쩡히 살아있다고 하고.. 게임속에 제대로 구현 안해놓고 잡았다고 하고.. 이런 점들이 스토리를 이해하는데 좀 힘들게 했던 것 같아요.

결론을 말하자면, "PS4 게임 스토리안에 걸판 극장판 스토리가 포함되어 있지만 이야기 전달력은 현저히 부족했다."입니다.

극장판을 따로 봐야 게임속 감상전 내용이해가 됐으니 결국에는 걸판을 평소에 접했던 사람들만 겨낭하고 게임을 만들지 않았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스토리만 같았지 극장판의 매력은 똑같지 못했습니다. 스토리만 보고싶다라는 분은 차라리 극장판 블루레이사셔서 보세요!! 완전 재밌어요 ㅋㅋㅋ

그리고 영상으로 간단히 만들었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

Sort:  

이거 영상 재밌게봤어요~

재밌게 보셨다니 다행이네요~ 이거 엄청 대충 만든건데 ㅋㅋㅋ

Get free upvotes your post https://mysteemup.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