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용어 정리(for 코린이)

in #bitcoin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walgae 입니다
이번에는 코린이를 위해 비트코인 용어 기초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럼 볼까요?

머장, 대장

시총 1위 비트코인을 대장 혹은 머장이라고 부릅니다.

단타

말 그대로 짧게 치고 빠지는 것을 의미하며,
쌀 때 사고 비쌀 때 파는 것을 말합니다.

중투, 장투

중간 쯤 보는 투자
길게 쯤 보는 투자를 장투라고 합니다.

존버

존나 버티는 것의 줄임말로
그냥 코인을들고 버티는 것입니다.

흑두/ 흑우/ 흑두루미

간단히 말해서 호구, 바보, 멍청이를 뜻하며
어리석은 짓을 하는 사람들을 뜻한다.
ex. 아인 산 흑우 없제??ㅋㅋㅋㅋ

떡락/ 떡상

좌 : 떡상 / 우 : 떡락
그냥 가격이 엄청 올라가는 것
엄청 내려가는 것을 뜻한다.

물리다.

'리플 4800에 물렸다.'
'비코 2600에 물렸다.'

라고 말하는 데

흔히 고점(화폐의 최고 점)에 매수를 했지만
가격이 떨어져 그 가격대에 어쩔 수 없이 들고 있는 경우

매수 / 매도

구매하는 행위를 매수
판매하는 행위를 매도라고 한다.

저점/ 고점

저점은 현재 화폐에 최고 아랫가격(보통 이 아래로는 안 떨어진다.)
고점은 현재 화폐에 최고가

코린이

코인판 처음 들어온 사람들

횡보

그냥 상승도 하락도 없이
쭉 멈춰 있는 상태를 횡보라고 함

김프(김치 프리미엄/ 한국프리미엄)

예시:
코인판은 한국이 주도한다는 말이 있는데,
한국 코인 가격이 외국 코인 가격보다 높습니다.

-또속

-에 또 속았다라는 뜻인데
퀸또속 , 리또속, 트또속
뭐 많습니다

세력 / 기사

세력과 기사라고
그 화폐를 대부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에 따라 화폐가 상승하고 내려갑니다.
아주 조심해야합니당

매수/ 매도벽

상 : 매수벽 하 : 매도벽

흔히들 벽세운다라는 말을 쓰는데
매수벽이 쳐지면 가격이 올라가고
매도벽이 쳐지면 가격이 내려갑니다.

  1. 익절 / 손절

이익을 보고 판매 > 익절
손해를 보고 판매 > 손절

  1. 가즈아~!

떡상하기를 바라는 기도

  1. ~에 타다.

4200에 타다는
4200에 그 화폐를 샀다는 겁니다.

  1. 사토시

비트코인 제작자의 이름이지만 단위로 사용

0.00000001 = 1 사토시

모두 도움되셨나요 ㅎㅎ
모두 성투하세요!

보팅은 사랑입니다!!

Sort:  

존버/가즈아 가 제일많이쓰이죠 ㅋㅋㅎ

그렇죠 ㅎㅎ 감사합니다!

스팀잇 한지 얼마 안될뿐더러 비코에 대해 잘알못이었는데 깔끔하니 보기좋네요 뉴비눈높이교육인데요 오호 !!댓글 달아주신거 보고 바로 달려왔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