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siC ] 06/26 Btc/usdt, Steem/btc analysis , 분석 . #10

in #bitcoin7 years ago (edited)

제목 없음-2.jpg

안녕하세요 인식입니다.

지난시간 이후 , 큰 하락이 이어지고.. 다시 어느정도 시세가 올라온 상태인데.. 다들 패닉셀 안하시고 잘 견뎌 내시고 있으신지 모르겠습니다.

아직은 시장 전체적으로 트렌드가 변화했다고 말하기는 조금 어려우며 , 대부분의 종목이 비트코인과 커플링되어 움직이는 모습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장내에 온갖 찌라시들이 난무하는데.. 여러모로 잘 견뎌 내시기 바랍니다.

금일 공부는 btc/usdt , steem/btc 차트 분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좌.png

0629비트코인.jpg

BTC/usdt 일봉입니다.

  1. 파란네모
    지난시간에 말씀드렸다 시피 천장을 뚫을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판단중이며 , 옆으로 횡보할 것이라고 가정하에 유의미한 변곡점 되겠습니다.
    해당 구간까지 횡보하며 진행할지 , 혹은 다른 트렌드를 발생시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2. 빨간동그라미
    근래에 하락 했을때의 추세를 연결한 지점인데요 .. 이부분이 단기적으로 하향이탈시 매우 위험할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가능하면 저지점은 깨지지 않기를 바래봅니다만..
    만약에 저지점을 하향이탈하는 상황이 온다면 , 시장내에 충격은 매우 클것으로 보이고 .. 살짝 이탈후 다시 올라오는 등의 .. 일부로 차트를 살짝 깨버리는 상황도 상상을 해봅니다.
    혹시라도 제 브리핑을 보고 , 저지점이 깨진다하여 패닉셀 하는일은 없길 바랍니다.

종합 : 현재까지는 생각한 정도의 흐름으로 가고는 있습니다만 .. 워낙 시장내에 비트코인의 영향력이 무시무시한 상황이다보니 , 매우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비트와 커플링되어 알트종목군들이 다시 상승 하고 있지만 , 슬슬 각각 종목마다의 흐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를 매우 유심히 봐야합니다.

지난시간 비트코인브리핑 내용 링크



0629steem.jpg

Steem/btc 일봉입니다.

  1. 주홍 동그라미
    하단의 빨간 추세라인을 살짝 이탈은 했습니다만 , 현재까지 추세를 무너트리지 않는선에서 이벤트에 잘 방어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매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 이 지점이 이탈하면 새로운 트렌드가 발생하니 관심있게 봐야겠습니다.

  2. 파란네모
    위의 내용대로 하단의 추세라인을 잘 지키며 가고있으며 , 이대로 무난히 간다면 곧 의미있는 변곡점(파란네모) 에 도착합니다 . 일단은 전체적인 모습과 함께 판단컨데 , 좋은 흐름이 예상되긴 하오나 , 시장이 매우 불안정한 부분 인지 하셔야겠습니다.


0629steem-2 .jpg

Steem/btc 3시간봉 입니다.

1,2,3 을보시면 현재 파란이평선(1년선) 을 계속해서 지켜주는 모습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번의 경우 큰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1년선을 강력하게 지지해주었는데요 .. 아주 좋은 모습입니다만 , 반대로 1년선이 깨졌을때의 충격도 대비하셔야겠습니다.
4번의 경우 일봉과 같은 위치입니다.


0629steem-3.jpg

Steem/btc 30분 봉입니다.

  • 30분봉으로 보니 , 이번엔 1년선이 위에 있군요 .. 보시면 현재 상단의 1년선에 정확히 키스한 이후 시세가 살짝 내려온 모습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주의깊게 봐야하는 점은 하단의 빨간추세를 하향이탈하지 않으면서 , 단기분봉부터 1년선을 어떻게 돌파하며 의미있는 변곡점에 도달하는지 잘 보아야겠습니다.


금일 steem 차트를 일봉 , 3시간 , 30분 봉으로 나누어서 브리핑을 해보았는데요 ..

시간을 길게 두고 볼수록 신뢰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이 질문 받는것중 하나가 , " 인식님은 몇분봉을 주로 보시나요? " 인데요 .. 한개의 분봉을 보는것이 아닌 , 단기적 관점과 좀더 크게 보는 중기적 관점 .. 그리고 아주 큰 모습( 주,월봉) 도 확인을 함께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너무나 짧은 분봉으로 시세를 관찰하시며 , 패닉에 이르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 과도한 짧은분봉(1분 ,5분등..) 은 낙폭이 크지 않음에도 .. 마음이 많이 흔들릴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조금더 길게 (최소1시간이상봉) 으로 확인하시는것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추가적으로 여러가지 분봉을 함께 보실수 있다면 더욱 좋겟습니다 ㅎㅎ

이상으로 여기까지 글을 마치며

다들 슈티밍 되세요 ^^~~


여러분의 보팅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인식과거글 보기 : https://steemit.com/@insic

저의 차트공개는 여러분의 차트상의 이해를 돕기 위한 도구이지 , 직접적인 시세의 방향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판단하시는데 하나의 근거로 사용하시되 , 그때그때 변화하는 차트의 흐름을 매순간 제가 봐드릴수는 없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Sort:  

좋은 분석글 감사합니다.
인식님의 분석글로 또한번의 하락장을 잘 견뎌나가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빨리 이 지겨운 하락장에서 벗어났으면 좋겠습니다

고생하셨어요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잘보고 갑니다. 인식님의 포트폴리오를 여쭤도 될까요?

@steameat 님 안녕하세요. 죄송하지만.. 포트폴리오는 공개하기가 어려울듯 합니다.. 혹시라도 제 포트폴리오를 따라 하셨다가.. 패망하실수 있기때문에 .. 공개는 안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식님 슈티밍 하는 그 날까지 잘 부탁드립니다!

감동입니다... ㅠ_ㅠ... 슈티밍을 모두 잊으셨는데.. 사용해주시다니.. 사랑합니다 ㅎㅎ

훗 2등이다ㅎㅎ
선봇은 매너라 들었습니딘

헛!! 보잘것없는 제글에.. 1등을 노려주시다니.. 무한감사합니다.. 감동입니다 ㅎㅎㅎ

좋은 분석 글 감사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종종 들려주세요~~

인식님의 차트 글 항상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와주신다니 너무나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모르셨겠지만 차트 공부할 떄 인식님의 블로그 이용하고있었습니다..ㅎㅎ
앞으로도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Thank you !!

thanks ~ lol

차트분석과 멘탈관리까지...... 성인군자십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말씀만 해주시니.. 더욱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인식님 멋지네요. 저는 초보로서 참고 잘 할게요. 보팅&팔로 합니다.^^

@tata1 님 방갑습니다 . 자주 들려주세요~~

요즘 시장이 휘청휘청거리지만 잘 버티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또 한 번 힘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 ))

감사합니다 . 결과가 좋아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ㅎㅎ.. 화이팅입니다

잘봤습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꾸벅

항상 새로운걸 배운다는 것은 참 좋네요. 스팀 이평선 보는 부분에서 작지만 큰 깨달음을 얻은 것 같습니다.

부족한 실력입니다만.. 도움이 되셨다 하면 너무나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인식님 잘보았습니다~ 스팀 7월초쯤 변동성이 한번 올 가능성이 높군요

네 시장 전체적으로 7월 초쯔음에는 좋은 모습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잘되길 바랍니다..

차트 분석글 잘보고갑니다. ㅎ 요즘은 계속 출렁되네요..

감사합니다~ 큰 흔들기 뒤에 .. 큰 열매가 있길 기대해봅니다.. 좋은결과가 있기를...!

감사합니다 요즘 하락 시장에서 특히 철렁이는 스팀을 바라보며 슬펐는데 덕분에 힐링하고 갑니다 ㅎㅎ

힐링까지 되셨다고 하니.. 너무 기쁩니다. 결과가 좋아서 정말 달달한 열매까지 맛볼수 있길 바랍니다. 화이팅

변동성은 트레이더의 친구라 했던가요?! ^^ 글잘보고 갑니다~

@valueup 님 와주셧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하락장이 끝나가는 것인가요? ㅎㅎ

아직은 조금 조심스럽습니다만.. 조금씩 좋은 모습으로 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 빨리 좋은일이 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코인 시장을 보게 되면 정말 눈이 핑핑 돌 때가 있습니다.
몇분 봉인가에 집중하기 보다는 말씀대로 다각화된 시각으로
바라봐야할 것 같습니다.

객관적인 훌륭한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1분봉으로 두고...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으로 차트를 보시더라구요.. 도움이 되셨다 하니 매우 기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차트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었는데.. 마침 스팀에 인식님이 계셔서 다행입니다ㅎㅎ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 하니 너무 기쁩니다. 자주와주세요 ~~~~

감사합니다 인식님 글 보면서 항상 익혀가고 있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신다니 다행입니다.

이번글 저번글 모두 저에게는 이해하기 쉽고 작게나마 시장을 보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글들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분석 감사합니다. 전 아직 모르는게 많아서 많이 공부하고 배워야 하는 입장에서 이런 분석글 너무 감사하답니다~ :)

도움이 되신다니 다행입니다 ㅎㅎㅎ

Thank you for your chart analysis ~ !

항상 정성스러운 정보 감사드립니다. 내려가면 올라올거란 생각으로 존버중입니다.

차트분석 언제나 감사드립니다^^삼일 전 스팀또문은 아니고 다른 알트코인때문에 멘탈 나갔던 1인입니다...

인식님 때문에 코인바닥에서 살아갈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저는 이제 패닉셀을 하지 않는 개복치가 되었습니다
대신 EOS에 던졌습니다.. -_-;;;
괜찮겠죠? 흠냐;

언제나 좋은정보 넘나 감사합니당! 인식님 같은분이 없었으면 후덜거렸을거에용 ㅜㅜ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korea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뉴비 인사드립니다^^!

늘 좋은 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
인식님 혹시 트레이딩뷰에서 사용 중이신 일목균형표의 설정값을 여쭐 수 있을까요?
오늘 처음 적용해보았는데 구름 모양이 많이 달라 혹여 공유가능하실지 여쭙습니다! :)

그리고 비트코인과 스팀 모두에서 그어주신 추세 라인을 추가해두고 조심해가며 살피려고 하였는데,
잘 맞춰지지가 않아 헤매다가 눈금을 로그눈금으로 바꾸고나니 맞춰지더라구요!
혹시 이처럼 일반 눈금이 아니라 "로그" 눈금을 사용하시는 이유를 여쭐 수 있을까요?

감사드립니다!! ^ㅡ^

결론적으로 7월2일도 하락장인가여
매수타임 인지 몰겠네요

와 완전 전문가시네요~
처음뵙겠습니다~
팔로우할께요~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