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teem] No. 11 나는왜 출근만 하면 예민해질까

in #booksteem6 years ago

비가 조금씩 내리네요 ~
미세먼지 워이워이~~

아침에 시리얼만 먹고 도서관에 왔는데..
배는 안고프고 왜 배가 살살 아프고 어지러울까?...
남편 입덧인건가가가~ㅠ아니면 내일이 월요일 이라서 ???^^

처음산 로또 기대 많이 했는데 5천원 당첨 되었네요
5천만원 생각했는데ㅋㅋㅋㅋ

KakaoTalk_20180422_134216891.jpg

작가 : 머리 메킨타이어
제목 : 나는 왜 출근만 하면 예민해질까

정치지능

-집단의 권력 관계를 인식
-다른사람의 진정한 동기와 의제를 파악한다.
-불쾌한 사람들과도 긍정적관계 형성
-논쟁과 갈등을 생산적인 논의로 변화시킨다.
-어려운 목표에 쓸데없이 힘을 낭비하지 않는다.
-직접공격,우회공격 적절히 반격한다.

-회사는 민주주의 체제가 아니다.
-상사가 당신 인생의 많은 부분을 지배
-불평하느라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라
영향력이 큰사람들은 성과를 내고 관계를 형성하는데 자신의 에너지를 쏟는다.
(자신이 통제하고 있는 긍정적인 목표와 상황에 집중한다.)

회사에서 영향력을 키우는 방법

성과. 지식. 태도. 공감. 인맥. 포묭. 객관성

상사와 관계유지

-상사가 당신의 행동을 지시할 힘을 부여받았다는 사실을 받아들여라.
-완벽을 기대마라
-상사의 관리 스타일을 연구하고 무엇에 기뻐하는지 파악하라.
-상사에게 좋게 보이도록 노력하라.
-상사의 불평불만을 얘기하지 마라
-진심어린 칭찬을 해라
-당신의 자리를 지켜주는 사람은 당신의 상사의 상사다. 고위관리자를 사귈수 잇는 기회를 살려라

동료를 아군으로

-도와줄 기회를 주시하라
-약속을 지켜라
-동료를 희생시키면서 자기 홍보를 하지마라
-당신에게 친절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친절하라
-문제점은 당사자와 논의하라
-어려움이 있거나 의견이 다를때 어른의 태도로 논의하라. 골난 아이처럼 행동하지 마라
-누군가 무례하고 불손하게 행동하거나 모욕을 준다면, 똑같이 맞대응 하고 싶은 유혹을 이겨라.

관리자로서

-관리자이자 군주는 아니다.
-자기를 좋아하는지가 아니라 존경하는지 걱정하라
(때로는 어려운 결정을 내릴수 있어야한다.)
-성공적으로 관리하는 법을 배워야한다.
-포용력
-부원들이 역량을 발휘할수 있도록 최대한 도와라

Sort:  

상사가 지대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팩트폭격 해놓은 책이군요 상사와 관계가 안좋은 저같은 사람에게는 절망적이네요 ㅠ

인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인정하고 공략해야죠

내일.월요일.이군요
화이팅 입니다
팔로 꾸욱~❤즐거운 하루되세요🍀

월!요!일! ㅠ

5천만원 ㅎㅎㅎ 알렉스님 1등 가즈아!!!

5천원.....흑흑
오늘도 출근을 했네요. 5천만원 되면 쉬려고 했는데

그 놈의 로또!
왜 안돼주는 걸까요? ㅎ

꿈이 컷는데 ㅠ 흑흑
회사먼저 때려치자 했는데 ㅋ

이거 짅차 읽어봐야겠어요
리스팀해요

레알스맛컴님 인가요?ㅎㅎ
비슷한 아이디도 있더라고요 ^^
이책 유용하네요~ 감사합니다.

북리뷰 잘 봤어요~^^

몇가지 좋은 내용들 팍팍 와 닿네요.

저도 보면서 와닿는데. 실천이 어렵죠 ^^

회사 다닐때 이런 책을 접했더라면 ^^ 평소에 친구를 사귈때도 도움이 될만하다고 생각되네요~~
5천만원~~ 투더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