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하드포크의 진정한 승자는? (3)

in #btcp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redtaek입니다. 벌써 8번째 포스팅이네요. @_@
아키나 다운힐하는 타쿠미마냥 코인시장도 매끄러운 드리프트를 보이며
쏜살같이 내려가고 있습니다.

maxresdefault.jpg

Supersonic Fire를 멋들어지게 틀어놓고 씐나게
인천공항 고속도로 달리던 그때가 생각납니다.
낭만적이었을 뻔한 드라이브는 후에 날라온
과속위반 딱지에 산산히 깨져버리고 말았죠.

58159_47930_5340.jpg

간만에 잊고 명작과 기억을 추억할 수 있게
도와준 코인시장에 소소한 감사를 드립니다 ㅋ

내려가는 코인 마켓을 보며 하나라도 더 건져보자는 생각에
오늘은 지난번에 하드포크로 받은 BTCP를 클레임하기로 결심합니다ㅎ
그 전에 BTCP 가격을 살짝 체크..두근두근

ㅋ 지난번 포스팅때 60불 대였던게..반토막이 났네요.
눼눼...더 가난해졌습니다 ㅋㄷ

정시니를 다잡고 일단 우리의 친구 네2버에서
BTCP 클레임하는 방법을 검색해봅니다.

자동완성에도 없는 것을 봐서는...그래도..

역시 클레임하는 방법은 없네요.
우리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눼2버! (제가 못찾은 것일수도..)
구글링을 합니다.

아.. ㅋㅋ 더이상의 검색은 포기한다.

이럴땐 공식 홈페이지로 가는게...(멍청하긴!)
공식 트위터에 가니 친절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네요 -_-

트위터에서 다시 레딧으로 링크를 타고 들어갑니다.
생각해보니 참 번거롭네요.
걍 홈페이지에 링크를 걸어두면 편할텐데 말입니다.
(역시 제가 못찾은 것일수도..ㅋ)

드디어 찾았네요.

  1. ZCl wallet으로 가서 private key를 export 합니다.
    네..위 서양 유우머처럼 즈얼대로 이 key는 늠들에게 expose되서는 아니됩니다.
  2. BTCP wallet을 install 합니다(windows로 할까..linux로 할까 망설이다 걍 windows로!)
  3. 아까 export한 ZCL private key를 BTCP wallet에 import 합니다.
  4. BTCP block 전체가 다 sync 될때까지 기다...걍 잡니다. 끝...

...일줄 알았는데 안들어옵니다.
내 BTCP가 wallet에 아니 들어옵니다! 과연 어케 된 것인지는...다음이시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