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글] 열두시반 스터디원 열중이 4기 모집

in #buk6 years ago (edited)

혁신이 쉬워지는 시간, 열두시반입니다.

열두시반은 혁신을 쉽게 하기 위해 미디어, 교육, 투자, 플랫폼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계획 및 실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희 열두시반이 진행하는 스터디를 소개하겠습니다.

북이오의 전자책 인용 기능을 활용해 글을 시작하겠습니다.ㅎㅎ




근면하고 성실하게 하나의 일만 반복하게 되면 오히려 뒤처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베이비붐 세대에게 근면, 성실이 ‘회사나 상사가 일러주는 규율을 지키고, 자리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묵묵히 해내는 것’이었다면, 밀레니얼 세대에게 근면, 성실은 ‘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함께 올라탈 수 있게 다양한 것을 접하고, 끊임없이 다른 것을 기울거리며 영역을 수평적으로 확장하는 것’이다.




세상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라고도 부르고, 융합의 시대라고도 부릅니다.
여러 가지 수식어들이 있고 여러 가지 예측이 있지만, 중요한 건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변한 세상이 어떤 모습일지 윤곽은 잡을 수 있겠지만, 그 구체적인 모습까지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심지어 예측에 성공한다고 해도, 머지않아 세상은 또 그 예측 이상으로 변할 것입니다.




잡지식, 적응력, 창의력

세상이 변하면서, 갖춰야 할 능력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저희 열두시반은 여러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는데, 방향은 모두 같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그래서 혁신이 일어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열두시반은 변화를 읽을 수 있는 잡지식, 변화를 따라가는 적응력, 그리고 변화를 주도하는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새로운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폭넓은 지식, 적응력, 창의력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필요한 지식들을 쌓을 수 있게 썸노트를 써서 제공하고,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게 질문을 선정하여 게시합니다.




열두시반의 스터디, 열중이

또한 토론형 스터디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건 바로 이 스터디입니다.

썸노트라는 아이템을 시작하며 타겟으로 잡았던 대학생과 취준생을 만나기 위해 시작했던 스터디가 어느덧 4기까지 왔습니다.

3기까지 진행하며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무중력지대라는 파트너를 만났고,
규모는 4명에서 30명 이상 수준으로 커졌습니다.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됐고,
스터디 내용은 훨씬 다양해졌습니다.

스터디를 통해 변화를 느끼는 사람들을 보며 기뻤고, 더 많은 변화를 꿈꾸며 4기를 좀 더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yj4newprom1.jpeg
yj4newprom2.jpeg
yj4newprom3.jpeg
yj4newprom4.jpeg
yj4newprom5.jpeg




스팀달러 결제 가능합니다.

참가비 3만 원 + 보증금 2만 원입니다.
보증금은 스터디 과제를 모두 수행하시면 전액 환급됩니다.
스팀달러로는 18SBD + 12SBD입니다.


열중이 4기 신청하기

30SBD 결제하기




스터디 후기

열두시반 1기 스터디원입니다. 자소서와 면접에 있어서 최신 트렌드에 대한 지식은 필수적이잖아요. 근데 시간은 없고.. 저도 어디부터 손대야 할지 막막하더라구요. 열두시반 스터디를 통해 블록체인, AI, 핀테크 에 대한 전문적이고 정확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여러 토픽에 대한 토론을 통해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되었고 저도 모르는 사이에 발전하게 된 거 같아요!


기존 스터디모임은 자기소개서를 쓰고 첨삭받는 식으로 진행되었고 이 모임도 그럴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그것에 대해 토론하고 어떤 식으로 자기소개서에 녹여낼지 생각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색다르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처음엔 질문을 보고 매우 당혹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스터디가 끝날 때 즈음에는 머리가 말랑말랑해진 느낌이었고, 자소서 질문도 훨씬 쉽게 느껴졌습니다.



열두시반 계정을 통해 모은 스팀달러는 청년 투자, 강연 등으로 모두 사회에 환원할 계획입니다.

Sort:  

청년들을 위한 큰 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