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공지) 짱짱맨 캠페인 블랙리스트 조기 운영 시작.

in #bukio6 years ago (edited)

@yourdiary님, 우선 스팀잇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짱짱맨 캠페인은 이미 살펴보셨듯이, 어떤 글이 좋은 글인지 나쁜 글인지에 대해서 판단하지 않습니다. 짱짱맨 보팅이 없다고 해서 나쁜 글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여기에 오해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다만, 짱짱맨은 보팅이 항상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루에 의미있는 금액을 보팅하는데에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떤 기준을 명확히 하고 해당 기준만 통과하면, 무조건 보팅하는 방식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짱짱맨은 스팀잇 활동의 양념과 같은 응원입니다. 내가 받지 못하면 다른 사람의 글이 보팅을 받을 여지가 더 생깁니다. 여기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이왕 스팀잇 활동을 시작하셨으니, 팔로우/팔로워 수도 좀 늘려 보시고, 다른 분들과 소통도 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사진위주의 포스팅도 스팀잇 사용의 한 방법으로 존중합니다.

그리고 짱짱맨 보팅을 계속 받고 싶으시면, 보팅 여부와 관계없이 짱짱맨 태그를 달고 계속 활동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짱짱맨 보팅을 받기 위해서 글의 내용을 맞추는 것은 그리 좋은 생각은 아닌듯 합니다.

꾸준한 활동을 응원합니다.

Sort:  

답변감사합니다. @bukio가 댓글을 달았다고 하는데 찾을 수가 없어서 확인해보니 위와같은 댓글을 작성하였다가 삭제하였군요.

@bukio계정으로 작성하였다가 삭제한 저 증인이자 한회사의 대표계정에 안 어울려보이는 댓글은 아마 @sijun이란 분이 작성하신 것 같아 보이네요. 설마 그래도 한 기업의 대표가 저런 댓글을 흥분해서 달았을 것 같지는 않구요. 애초에 "@sijun은 개인 계정입니다."란 묻지도 오해하지도 않는 부분에 대한 무성의한 댓글도 그분이 다셨겠구요. 혹시나 또 오해하실까봐 누가 달았냐 중요하지도 않고 별로 신경 안 씁니다. 물론 그것이 한 개인의 생각이 아니라 @bukio공식입장이면 중요해지지만요. 누구든 직원한분이 흥분해서 쓰셨다 지운거라 생각하겠습니다.

그런데 저 사실도 부정한채 적반하장으로 따지는 댓글. 개인이 개인한테 보팅하는 것 문제삼지 않았습니다. 첫번째 댓글도 논점파악 못하시더니.

@yourdiary@suwon에 짱짱맨이 보팅하고 있나요?

네. 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매일 동일한 형식의 글에 보팅하고 있습니다. 되셨나요? @sijun님이 @suwon님의 글에 풀봇하든 말든 상관 안합니다.

또한 짱짱맨이 아래와 같은 글에 보팅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저 역시 글 길게 쓰고 싶지 않고요. 어디 인스타가 글이 많아 성공했나요? 하지만 그렇다면 일관성이 있어야겠죠? 그게 제 질문과 요청의 핵심입니다.

https://ipfs.busy.org/ipfs/QmdkE18J5FznUGQrUk8LJbh1XiW5H51VNGV7YnvhWjPaeb

조금전 보팅해주신거 보니 블랙리스트 해제해주신 것 같아 감사합니다.

제가 드린 글도 짱짱맨과 북이오에 대한 애정어린 조언이라 생각해주십시오. 특히 공식계정의 댓글은 공식입장으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으니 좀 더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글때문인지 다시 블랙리스트에 오른듯 하군요ㅎㅎ

좀 더 큰 그림을 보시길.

특히 귀사에 비판적인 시각에 지나치게. 음... 솔직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소인배적으로 반응 하시는 모습 보기 안좋습니다. 음 개발자 단독 판단일 수도 있겠군요.

비판에도 헐헐 웃고 그러면 더 좋을텐데.

안타깝네요. 그런 모습이 아마 지난 수년간 뚜렷한 발전없는 북이오의 현주소를 만든게 아닐까요. 한번 일기를 쓰듯 성찰해보심이.

그래도 응원하고 갑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 원하시는바 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