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에 블로그를 시작하며.

in #busy6 years ago

오랜 기다림 끝에 Steemit으로 부터 승인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구정전에 신청을 하고 거의 한달만에 승인이 된 것 같습니다. 빨리 해보고 싶은 마음에 유료로 어카운트를 만들어주는 서비스의 유혹도 있었지만. 고민을 거듭하던 중 반갑게도 메일이 왔네요!

저는 이런 사람입니다

Steemit의 가상의 커뮤니티에서 내가 사회에서 어떤 사람이다, 라는 걸 이야기하는 것이 무의미함을 알고 있지만, 간단하게 제 블로그와 앞으로 이야기할 주제와 연관성이 있어보이기에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저는 기계학습, 빅데이터 마이닝, 패턴인식에 관련하여 컴퓨터 과학전공 박사학위를 받고 대학 연구소, 병원 연구소를 거쳐 현재 재밌는 일들을 하는 스타트업의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주로 화두가 되는 블록체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영역에는 아직까지는 깊게 들어가본 적 없고, 남들 다하는 투자를 해본 적도 없습니다. 다만, 신기술에는 밥먹기와 잠자기 다음으로 너무나 관심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재밌는 기술과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가 좀 있을 것로 예상됩니다.

Steemit의 구조는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저자, 좋은 컨텐츠를 활성화 시키는 큐레이터 모두 Steemit의 구조를 지탱한다고 배웠습니다. 저자가 컨텐츠 생산에 대한 보상이 제게는 너무나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블로거들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페이지내 광고를 개제하거나(주렁주렁) 직접적으로 홍보의 댓가를 받는 형태가 되겠지요. 이러한 부분은 사실 독자들의 편의성과 반비례하는 문제가 있기때문에, 항상 딜레마가 있었지요.
Steemit의 의도에 맞게 건전한 저자가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고 건전한 큐레이터가 이에 대한 보상을 도와주는 형태로 유지가 된다면, 좋은 컨텐츠의 생산과 소비의 선순환이 이루어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직은 입문자인지라 잘 모르는 게 더 많지만, 우선은 생산을 해보며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에서 이야기 해볼 것들

우선, 제 전공에 맞는 데이터 과학 이야기나, 기계학습 기술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또 제 사진이 취미이니 사진과 관련된 이야기도 예상되구요. 열린 주제로 개인적인 사견을 올려볼 수도 있겠네요. 사는 이야기도 종종 올려볼 생각입니다.

이건 뭐 컨셉도 없고, 벌써부터 부대찌개네요

여튼, 잘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자주 들르겠습니다.

Sort:  

넵 반가워요~ 데이터 과학 이야기 기대할게요~!!

네 반갑습니다 :)

새로운 엄청난 분이 들어오신거 같네요~~ 환영합니다!!

보팅해드리고 가요~~^^

엄청난거 전혀 아닙니다 ^^ 보팅 감사드립니다!

반가워요~ 관심은 있었지만 전공으로 택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 분야였는데 그래서 그런지 기대가 많이 되네요 자주 뵈요!

기대 감사드리구요, 자주 뵙겠습니다!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앗~~ 공부하시고 들어오신 거 같네요^^
비지를 쓰시다니 단, 스팀파워 100%는 안 하시는게 좋아요
50%스팀파워+50%스팀달러 쓰시는게 좋아요

네, 승인 기다리는 동안 공부를 조금 해봤습니다. 스팀파워 100%보단 반반인가 보군요. 양념반후라이드반 역시 인생은 반반이 진리인 것 같습니다

반갑습니다. 유료로 계정을 만들어주는곳이 있다는건 처음알았네요.!! 아주 재밌네요.^^ 빅데이터 AI 핫한 분야네요.^^ 이후 글이 기대됩니다.^^


기초 스티밋 단어

  • 보팅: SNS의 좋아요
  • 명성도: 아이디 옆의 숫자로, 보팅을 많이 받으면 올라감
  • 페이아웃: 작성후 7일이 지난상태
  • 스팀파워: 보팅의 금액을 결정함 (현질가능)
  • 뉴비: 명성도 55이하의 스티미언
  • 고래: 명성도 60이상의 스티미언

신규가입자(뉴비)에게 알려드리는 팁

  • 프로필사진과 한줄소개를 잘 쓰세요. (자신을 알리는 방법)
  • 많은글을 읽고, 소통(댓글)을 많이 하세요. (방문자 증가기술)
  • 컨텐츠가 있는 정성스러운 글을 자주 포스팅 하세요. (1일 1포스팅)
  • 컨텐츠에 사진은 꼭 한장씩 넣으세요. (눈에 띄는 포스팅)
  • 태그를 적절하게 잘 사용하세요.
  • 글의 보상금은 페이아웃되면 지급됩니다.
  • 페이아웃된 글은 지울 수 없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건 검색 하시거나, 댓글을 달아주세요.^^

좋은 내용 감사드립니다.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

넵!!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환영합니다! 기계학습 및 데이터 과학에 대한 심도있는 글이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ㅎㅎ 팔로우드리고 갑니다! 맞팔해서 앞으로 좋은 정보 나누어요ㅎㅎ

심도가 깊을 지는 고민입니다. 아마 생활 블로그정도가 될거 같은... 팔로우 감사드리구요, 저도 맞팔합니다 ^^

어서오세요~ 자주소통해요~~
가상화폐 뉴스, 일상생활, 게임방송 하는 @smigol 입니다~

하나의 컨텐츠보단 여러가지 해보시고
다듬어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네 반갑습니다. 여러가지 해보는 것이 맞겠습니다. 조언감사합니다:)

Loading...

스팀잇의 보상은 글을 쓰고 일주일이후에 들어옵니다. 스팀달러를 한번써보시라고 0.2스팀달라를 보내드립니다.
0.1달러는 스팀달러를 전송해보자
위 링크를 참고해서 girina79 님께 0.1달라를 보내보세요. 현재 보육원 아이들을 후원하고 계십니다 .
세 명의 아이를 후원합니다. 보팅으로 지원해 주세요 !!!!!


다른 0.1달라는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꿔보자
이걸 따라해 보세요. 어느정도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소액으로 미리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신규가입자분들의 빠른 적응을 응원합니다. ^0^

스팀달러를 보내주시다니..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후원과 파워충전,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우 대단한분같아요~! 좋은글 기대하겠습니다~^^

기대 감사드립니다. 좋은 글 많이 올려보도록 할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