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를 어떻게 만드십니까

in #busy6 years ago

아이디(username)는 계정을 만들 때에 항상 필요합니다
아마 우리는 인터넷을 쓰면서 수십개의 계정을 만들었을겁니다.

인터넷 계정을 만들 때에 항상 만드는 이 아이디, 어떻게 지으십니까?
저는 제 영어이름과 한국이름을 섞어서 jsdan이라고 짓고, 그 다음에 키보드로
게임을 할 때 자주 쓰는 wasd에 s를 빼서 wad 다 합쳐서 jsdanwad라고 지었습니다

아이디를 지을 때 많은 유형을 보았습니다

첫 째는 자신의 실명을 쓰는 것

둘 째는 자신과 관련 된 것을 쓰는 것

셋 째는 자신이 좋아하는 이름을 따서 쓰는 것입니다.
제가 아는 분은 모짜르트를 좋아하셔서 아마데우스로 항상 아이디를 만들었습니다 ㅎㅎ

마지막 넷 째는 그냥 무작위로 짓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여러분들은 아이디를 지으실 때 어떻게 지으십니까?

댓글로 알려주세요 ㅎㅎ

Sort:  

가입하는 사이트가 많아지면서 어느순간 비번뿐만 아니라 ID 찾기를 하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는 영문이름으로 하고 있네요. 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IT 관련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더 많이 쓰시고 스팀잇 이용해주세요 ㅋㅋ

전 굳이 따지자면 둘째와 넷째가 섞인? 방식을 쓰고 있네요. 주로 사용하는 닉네임으로 아이디를 만드는데 그 닉네임의 유래가 무작위랑 가장 근접하기 때문에 ㅎㅎ
재미있는 게시글이네요. 다음 글 기대하겠습니다.

저는 그냥 맘에 드는 단어를 조합해서 사용한답니다.^^
단, 상황에 따라서는 이름을 쓰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