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korea] 요즘하는 가상화폐 공부 손절은 필수!

in #busy6 years ago (edited)

**손절은 필수요 **

트레이딩을 합니다. 챠트 분석에 대해서도 공부를 하고, 이런 저런 호재 정보 그리고 RSI 지수를 확인 해보고 트위터의 관심도와 하루 거래량을 분석을 해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르고 내리는 것데 관해서, 아니 정확히 이야기를 하면, 오를 것이라고 예상을 하고 구입을 하지만, 갑작스런 돌발변수, 아니 외부 요인 등으로 인해서 전혀 다른 결과를 가지고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건 제가 분석을 잘못했을 수도, 아니면, 흐름이 바뀌었을수도 있습니다.

더욱더 중요한 것은 손절이라고 생각합니다. 요며칠 6월말 메인넷이라는 코인이 있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투자도 진행을 했습니다. 하지만, 왠걸....

아침에 일어나서 확인을 해보니 전혀 다른 구도를 보여주고 있더군요.

더한건 시간이 지날수록 그 낙폭이 더 커진다는 것 ㅠㅠ

가즈아

를 외치지만, 소리없는 아우성이 되어 버리더군요.

제가 예상한 구도와 전혀 맞지 않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스윙 타이밍을 잡느라, 조금 늦었지만, 손절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간만에 제 계좌를 확인해 봅니다.

여기 저기 널린 시체들이 즐비하더군요.

50%는 웃으며 볼 수 있는 수준이고 많게는 10~20%가 남은 수준 ㅠㅠ

사는 것보다 파는 것에 대해서 신경을 더 많이 써야 된다는 것은 모든 것이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큰 손해를 보기 보다는 적절한 수준에서의 정리

멘탈 부여 잡고

다시 한주를 시작합니다.

Sort:  

다들 멘탈이 남아나지 않는 상황이네요 ㅎㅎ

하지만 이런 하락장에서도 공부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스티밋이라는 플랫폼이 있다는게 참 좋네요.

팔로우 및 보팅하고갑니다

아침부터 ㅎㄷ ㄷ한 떡락을 맞이하고 시작하는 한주입니다..
손절을 못해서 늘 물린 상태로 존버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