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이 통일된다면 무슨일이 발생할까요?

in #busy6 years ago

남북이 통일된다면 무슨일이 발생할까요?

Post by kkb031

colorful-1974699_1920.jpg

반만년 한민족의 풀지못한 숙원 통일

안녕하세요 자랑스런 우리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도 열심히 스팀잇 하시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조금 무거운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들과 소통해보려고 합니다.

남북이 통일된다면?


다들 여러매체들을 통해서 알고계실테지만 북한과 남한의 빈부격차는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대한민국같은 경우 과거 한강의 기적, 금모으기 운동등을 통해 눈부시게 빠른 경제적 성장을 보였고, 그에 반대 북한은 갈수록 점점 시대에 뒤떨어지는 느낌이죠

  • 빈부격차

현재 남한의GDP 는약 2만3천달러인데 비해 북한의 GDP는 고작 천달러도 못미치는 850달러 수준이라고 합니다 거희 약 30배정도의 차이를 보이고있는데요, 이런 북한의 GDP 는 아프리카 지역의 방글라데시 수준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즉 엄청난 빈부격차로인해 통일이 이루어진다 해도 실질적으로 손해를 보는건 우리세대의 남한 주민들이겠죠?! 즉 엄청난 금액의 통일세를 매달 납부해야될 테니까요..통일이 된다면 미개척지로 남아있는 북한 전역을 다시 다 갈아엎어야될 것 이고, 또 각종 교육시설이나 편의시설들 또는 관광지 개발을 위해 엄청난 돈을 쏟아부어야 할것이라고 합니다

122877206_22c7303638_kangsk0033.jpg

즉 이런동네를 처음부터 개발한다고 생각하시면되요! 어마어마한 노력이 필요하겠죠..? 하지만 아마 남북이 실제로 통일이 실제로 될것같은 분위기를 보이면 전세계에서 어마어마한 기업들이 투자를 위해서 몰려들것입니다. 그말은 즉 기회가 될수있다는 말이죠

어마어마한 성장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건 미래가 보장되어있는 확실한 주식이라는 겁니다. 즉 시간만 오래걸리지 막상 통일하고나면 근 50년이내로 통일한국의 GDP는 약 5~7위권 안으로 들어갈수 있다고해요, 남한의 과학기술과 북한의 넘쳐흐르는 천연자원을 도합한다면 순식간에 폭발적인 발전을 할 수 있다는거죠

2015042110108095078_1_99_20150421122903.jpg

하지만 실제로 통일이 진전될것 같은 분위기가 보인다면 미국이 가만히 있으련지 모르겠습니다. 강대국은 세계에서 또다른 강대국이 나타나는걸 원하지 않아요, 북한의 천연자원과 넓어진 영토를 이용해 눈부시게 발전할것이 뻔히 보이는데 미국이 과연 가만히있을까요..?이건 그때가서 두고봐야 할 일이지만 아마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을까 싶네요..스티미언분들은 어떻게생각하시나요?

통일이 답일까요 정전이 답일까요?

제목 없음-1.jpg

Sort:  

중국에 있을때 북한 유학생들도 몇번 보고 통역도 해준적이 있었는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한국인들에 대한 적개심이 정말 심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제일 문화 컬쳐였던 말이 커피를 양놈쓴물이라고하던거...

방문앞마다 김정일 사진을 붙여놓길래 괜히 지기 싫어서 저도 이명박 전대통령 사진을 붙여놨었던 기억도 나구요

헉...그정도였나요..? 그래도 최근 젊은 학생들은 여러매체들을 보고 현실을 조금 직시했을줄 알았는데..아직 멀었네요..세뇌교육이란 이래서 무서운것 같습니다

아마 지금 상상하는것 이상으로 많은 문제들이 있을듯합니다

맞아요..! 막상 정말로 통일이 된다고 하더라도 고려해야될 문제점들을 명확히 분류하는데만해도 10년은 걸린다고 봅니다 전!

잘보았어요!
지금도 허리띠 졸라매고 살고있는데 통일세라니....

개발및 복구비용을 저희나라 인구수에 맞게 n분의 1하면 약 한달에 30만원씩 낸다고하더라구요...ㅎㅎ근데 이걸 국민들이 받아드릴지..과연..

얼마나 더 헬게이트가 열릴지 ;;; 얼마나 더 빨아 먹을지 ㅎㅎㅎ

아마 통일을 맞이한 세대는 어마어마하게 힘들꺼라 생각해요 ㅎㅎ

음.. 건설 관련 주식하고 통신관련 주식을 사놔야겠군요.
자원 채굴관련 주식도..

얼마전 트럼프대통령이 통일관련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꺼냇을때 철도관련 주식들이 엄청나게 떡상했었어요 ㅋㅋ

서로 언어도 문화도 많은 시간이 걸리겠죠..

충돌만 많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ㅎㅎ

맞아요 ㅎㅎ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통일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 신중히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여러 계정을 사용하고 있다면 조치는 취해져야 할 것 같군요.ㅡㅡ

무슨소리신가요?

동서독의 통일과 화합의 과정을 벤치마킹하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될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