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투자 대비 원금 회복 예상기간 & 투자가치 평가

in #busy6 years ago

스팀잇 투자 대비 원금 회복 예상기간 & 투자가치 평가

Post by kkb031

steem_(1).png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kkb031 입니다. 최근들어 여러가지 실험과 더불어 개인적인 일이 매우 바빠서 스팀잇에 접속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동안 이 스팀잇이란 플랫폼에 입성한지 약 한달이 조금넘는기간동안 여러가지 수익률에 대해서 연구아닌 연구를 조금해봤는데 그 결과를 지금 스티미언 분들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스팀잇의 투자가치

스팀잇은 SNS나 블로그의 성질을 띄고있는 SNS 플랫폼인데요, 다른 기타 바이럴마케팅 플랫폼과는 보다다른 블록체인 블로그라는 창의적이고 색다른 접근법으로 전세계적으로 꾀 많은 유저들을 보유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진 YOUTUBET블로그 또는 N블로그 에 비해선 여러가지 한계가 많이 존재하고있는게 여럿 보였습니다.

글을 씀으로써 여러 스티미언에게 보팅(추천)을 받고, 그로인해 발생하는 수익이 스팀스팀달러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팀파워 로전환되어서 1주일후 수익이 저자에게 돌아가게되는데요, 이 수익알고리즘은 굉장히 효율적인 방법으로 보였습니다. 글을 추천함으로써 추천자에게도 큐레이터 수익 이 발생되게 되니까요

스팀파워 별 보팅액수 공식

제가 실제로 스팀파워 별 보팅액수를 직접 계산해서 산출한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팀파워보팅액수
1~1750.01
176~2910.02
291~4080.03



즉 초기에 스팀파워를 175까지 만들때까지는 최대 0.01달러 의 보팅이 찍히게되고, 그이후엔 116스팀파워가 늘어날때마다 0.01달러씩 추가로 보팅이됩니다. 현재시세는 스팀의 가격은 1600원 (고팍스기준) 이고

이를 원화로 산출하면 28만원의 투자까지는 한번에 0.01달러의 보팅이 이루어지게되고, 이후엔 18만6500원씩 추가 스팀파워업을 할때마다 0.01 달러씩 보팅액수가 늘어나게 되는것이죠

과연 어느정도의 수익률을 가져와줄까?

스티미언 분들은 모두아시겠지만, 스팀잇에는 무분별한 보팅으로인한 스팀가격하락을 방지하기위해 보팅파워라는게 존재합니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동적으로 채워지게 되는데요, 이를 대충 환산하면 하루에 약 10번정도 풀보팅을 할수 있는데요

계속해서 자기자신에게 풀보팅을 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원금회복기간 = 1644.7일

즉 투자자분들(고래)의 입장에서 원금을 회복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약 1644일이 걸리게됩니다. 대략 5년 가까운 긴 시간이죠?😃 게다가 이건 스팀의시세 가 변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내린 공식이라 스팀의 가격대가 떨어지게된다면 그보다 훨씬 긴 투자가 될수도 있습니다.

1.png

오늘 새벽 비트파이넥스기준 비트코인차트 입니다. 모든 코인은 비트코인의 영향을 안받을수없어요, 그러므로 비트가 가격대를 방어해주지못하고 흘러버리게되면 자연스럽게 알트도 흘러내릴수 밖에 없다는거죠

물론 최근들어선 불과 2,3달 전보단 만족스러운 거래량 이 터져주면서 상승장을 방불케하는 파동이나왔습니다. 최근들어선 보기힘들던 상승 3파까지 나와주면서 굉장히 분위기가 밝아졌죠?

2.png

비트코인의 일봉차트 입니다. 기존에 뚫기 힘들꺼라고 예상되던 1일봉 이치모쿠 클라우드 를 전일보다 큰 거래량으로 멋지게 뚫어줬습니다. 비트맥스와 파이넥스에서 제가확인된 청산물량만 약 300억정도 되더라구요, 그만큼 예상치못한 큰 손이 들어왔을 가능성도있어요

하지만

3.png

비트에서 가장중요시여기는 주봉차트 입니다. 약 23개월동안 한번도 뚫리지않았던 일목평균선이 뚫려버렸어요, 제가 매매를 살짝 쉬고 여가생활(스팀잇) 등을 즐기기 시작한 시간이죠,물론 50일 이평선과 100일선이 가격대를 조금 지켜주고있는 모양세이지만 크게본다면 거래량이 미미해서 언제든지 다시 하락할수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봅니다.

즉 스팀잇에 새로운 고래들이 진입을 하기위해선 비트코인이12000~14000 매물대를 무사히 뚫어주고 횡보를 해주는 패턴을 보여야 스팀의 가격도 신규 자본이 유입됨과 동시에 스팀파워를 투자하기에도 괜찮은 시기라고 판단됩니다.

모든건 제 개인적인 의견일뿐 그저 지나가듯 읽어주셔도 너무감사드립니다😂



제목 없음-1.jpg

Sort:  

저와 생각이 같네요

ㅎㅎㅎ.. 전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에요! 다른 시선으로보면 또 아닐수도있죠 ㅎㅎ 저와 의견이 같으시다니 다행입니다!

알뜰하게 분석 하셨네요
수고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힘이나네요 ㅎㅎ

와우 완전 고퀄리티 분석글인데요 ㅎㅎ

풀봇 누르고 갑니당

감사합니다 ㅎㅎ 보잘것없지만..조금 정성들여 작성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스팀이 가야 하는데요.. 가겠죠^^

감사합니다 ㅎㅎ 우선 비트부터 좀 가줘야할텐데..신규 매수세가 붙어줘야겟죠? ㅎㅎ

지금 많이 올랐던데.. 좋아지는 건가요??
전 $3000부터 시작했는데
돈도 못벌었다는거.. 이게 더 신기 합니다.

ㅎㅎㅎ 저도 2k중반대부터 시작햇는데 아무래도 초기에 어마어마하게오를땐 오히려 잃는 사람이 더 많앗어요 말도안되게 올랏으니까 조정도 그만큼 컷엇구요...이정도 오른걸론 부족하다고 생각해요..소규모 세력이 단타용으로 진입했다고 밖에 생각이안됩니다 ㅜㅜ

단타용이군요.
40K간다고 그냥 꾹들고
투자확대해서 18K에도 지르고.. 알트가 좋다고
폴로닉스에 가서 알트 30개 나눠사고,.. 폭망하고,,,
흑역사가 있네여.. 그래도 아주 길게 여유있에 보고 있습니다.
분석글 참고하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분석글 원하시는분들 계시면 앞으로 분봉별로 싹다 분석해서 글도 업로드할께요! 도움되실 자료들이 조금은 있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아직 홀딩하고계신건가요?

네 비트코인은 없고 다른 알트로 이것저것..
비트가 올라서 예전처럼 같이 오르겠구나 했는데
안올라 가네요. 좀 더 기다려야 할듯합니다.
제네시스 마이닝은 채굴도 잘 못하고,,
ㅋㅋㅋ 좋아 지겠죠..

잘 정리하셨네요 ^^

감사합니다 ! ㅎㅎ 보잘것없는 지식이지만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ㅎㅎ 열심히 하는 모습보며 좀 더 배워가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감사하죠 ㅎㅎ

회수시간이 꽤 길군요 ㅠ
역시 공짜로 받아먹는건 없..ㅠㅋㅋ

투자하기엔 적당하지 않은 시장인건 확실하죠 ㅎㅎ 조기투자진입자들이 여러가지 이벤트를 구축 다단계로 개미들 피빨아먹고있다는 느낌밖이안드네요..ㅎ

보팅+ 팔로우 하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