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Nozick 시리즈] 무정부가 답일까, 최소국가가 답일까.

in #busy6 years ago

재미있네요?ㅎ 노직의 국가 발전단계에 따르면 그런 단계를 거치고서도 국가가 거대해지지 않기 위해서는 블록체인이 불가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크... 좋은 정보였습니다! ㅎ
저는 작은정부를 지지하는 사람으로써 이러한 글 너무 좋은데 계속 더 연재해주세요 ㅎㅎ 오랫만이예요 :)
p.s 요즘 kr-youth는 이제 끝난건가용? 흙흙

Sort:  

사실 블록체인이 어떻게 쓰이느냐에 따라서 다르긴 하겠는데, 분산원장 기술이 발전해서 적절한 분산화를 완료하고도 트랜잭션 처리를 수월하게 할 수 있다면 충분히 정부 권력을 제한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유용할 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만약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온전히 돌아가는 게임 플렛폼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 데이터의 분산화를 어느정도 이루어낸 상태에서 게임에서 들어가는 인풋/아웃풋을 다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기술만 있다면 어떤 국가나 정부도 멈출 수 없는 게임 플렛폼이 될테고 이런 플렛폼은 정부의 규제(ex. 셧다운제도)에도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네트워크가 될테죠 ;) 게임은 한 예시일 뿐이고 화폐나 다양한 데이타 처리를 블록체인 위해서 해결했을 때, 분명히 정부는 컨트롤 할 수 있는 범위가 한정적일 수 밖에 없다는 점에서. 동의합니다.

오, 작은정부를 지지하시는군요? 그럼 예전에 제 글 왜 안읽으셨어요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