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마져 능멸하는 능소화

in #busy6 years ago

여름이면 곳곳에 능소화가 한창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능소화의 주황색 꽃 색깔이 좋아 능소화를 보면 사진을 찍곤 했습니다.
꽃을 볼때마다 능소화가 피어 있는 집에는 왠지 모르게 귀부인을 닮았다는 생각을 하곤합니다.
능소화는 담쟁이처럼 덩쿨로 퍼져나갑니다. 하늘 높은줄 모르고 올라 업신여길 능(陵), 하늘 소(霄)를 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느 포털 사이트 식물도감에는 능소화 꽃가루를 묻은 손으로 눈을 비비면 실명한다고 나와있다고 하는데 꽃가루를 현미경으로 보면 조금 돌기가 있기는 하지만 실명할 정도라고는 아니라고 합니다.

능소화.JPG
꽃점을 보면 능소화는 "매력적인 당신은 기쁨의 삶을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 기쁨을 연인에게도 나누어 주십시요" 라고 나와있다고 합니다. 조선시대에는 양반집에만 심었다고 하는데 확인할 길은 없습니다.

20150702_145403.jpg
담장이나 축대아래 심으면 넓게 퍼져 단조로운 모습을 가려줄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150702_145414.jpg
꽃은 통꽃으로 떨어집니다. 그래서 꽃말이 명예인지도 모르겠습니다.

36841794_2076935592569164_8275001012599652352_n.jpg
담장 너머에도 여유를 선사합니다.

19702379_1501151296597353_92737667234616563_n.jpg
회색 콘크리트도 예쁘게 장식할 수 있습니다.

능소화 (35).JPG
진안의 마이산 탑사 능소화입니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갑니다.

능소화 (10).JPG

이원규 시인 능소화를 이렇게 표현했죠

꽃이라면 이쯤은 돼야지

주황색 비상등을 켜고
송이송이 사이렌을 울리며
하늘마저 능멸하는
슬픔이라면
저 능소화만큼은 돼야지
— 이원규. 〈능소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처음 보는 꽃이네요~ 도시에서는 자주 볼 수 없나봐요ㅜ 하늘을 우습게 여기고 끝없이 올라가는 능소화! 이쁘네요 ㅎ

서울 북촌 한옥에서 본듯 같아요.. 도시에서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가로등아래 심은것도 봤습니다.

이런 능소화의 특징을 살려 가로등에 멋지게 능소화를 키운 것을 본 적이 있어요.
행거형 화분처럼 보이는 게 참 신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특히 마이산의 능소화는 장관이네요.^^

저도 가로등아래 심어 놓은거 봤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같았습니다

햐! 능소화 처음 들어 봅니다. 마이산 탑사 가보고 싶군요.

여름에는 쉽게 볼수 있는 꽃인데 태국이시라 처음보시는 듯 합니다^^

하긴 타국에 너무 오래 살았군요.

나팔꽃인줄 알았어요 ㅎㅎ
진안의 마이산 탑사 능소화는 장난이아니네요 ㅎㅎ

나팔꽃으로 알기도 하는데 엄청 높이 올라갑니다^^

저도 능소화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ㅎㅎㅎ
화려하고 예쁜 꽃인데 예전엔 꽃가루에 실명한다는 근거없는 루머가 있었지요~^^

지금 능소화가 한창이니까요.. 포스팅하세요.. 저는 사진이 별로였어요. 가로등도 찍었는데 흔들렸구요

아침에 과천시 주택단지를 산책하다보니 담벼락에 이 능소화가 많이 보이더군요.

요즘 능소화가 곳곳에 한창입니다^^

마이산 한번 가야하는데
너무 더워요^^

어제 진안 백운면 산골짝에 다녀왔는데 조금 시원하더군요^^

오랜만에 능소화를 보네요.
눈이 즐거워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

오랜만에 뵙는 거 같습니다^^

이 꽃을 능소화라 부르는군요. 절벽에 붙어서 올라가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잘 봤습니다.

요즘은 가로등에도 큰 화분으로 심어 관리하는데 보기 좋더군요^^

우리 같이 모르는 사람들이 언 뜻 보면 나팔 꽃이나 무궁화 아닌가 하겠습니다. 통으로 떨어진 꽃을 보니 명예 라는 꽃말이 이해 갑니다.

나팔꽃 같기도 하고 무궁화같기도 한데 꽃이 주황색이라 금방 구별이 가능합니다. 덩쿨로 퍼져올라가서 담장밑에 많이 심고 있습니다.

화려한 꽃이네요. 마이산 능소화는 좀 무섭....

절벽을 타고 올라가는것이 장관입니다^^

Lovely and nice flowers

Thanks for visiting

요즘 능소화가 많이 보여요.
무궁화도 자주 보이고
둘은 다른 듯 닮은꼴이랍니다.

오히려 요즘 무궁화보기가 힘든 듯 합니다^^

색이 은근하게 예쁘네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색입니다^^

꽃이 멋져요
팔로우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처음 보는 꽃 같아요.
봤어도 이름을 몰랐을 수 있겠지만요.
화려하고 꽤 예쁜 꽃이네요.
산을 타고 올라가면서 피어있는 사진은 정말 멋있습니다.^^

자주 보셨을 텐데 이름을 몰랐을 겁니다 , 요즘 한창입니다^^

멋진 꽃 이름에, 하늘 높은지 모르고 솓아오르는 꽃 모습을 사진으로 보니 정말 닮고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요즘 너무 바빠서 스팀잇을 잘 들야다보지도 못했어요. 잘 지내시죠?^^

글쎄 요즘 너무 바쁘신거 같아요.. 지난달 부터 질질 끌어오던 일 하나를 마쳐서 이제 한결 후련합니다.

능소화라는 꽃이군요. 아주 흔하게 보던 꽃이지만, 이름을 모르고 있었네요.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꽃인데 이름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죠^^

탑사에도 능소화가 있었군요. 꽃 필 때 가면 예쁘겠네요^^

능소화는 암행어사 관모에 꽃히는꽃이 능소화 어사화 이지요.
저도 능소화을 올려는데 여기오니 능소화에 마이산 절경에
흠뻑빠저다가 갑니다 ㅋㅋㅋ

Splendid place my friend :) Have a great day

Beautiful photography. I appreciate.
Thanks for 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