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수익을 낼 확률이 높은 Candlestick신호 및 패턴] - 스탑 로스를 이용한 매도 방법

in #busy6 years ago

오늘은 내가 거의 매 트레이드마다 쓰는 매도 방법에 대해 한번 적어볼까 한다.
많은 분들이 매수 보다도 매도와 손절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 하시는것 같다.
그래서 사람마다 매도 방법이 다 다르지만 나는 내가 쓰는 방법을 오늘 한번 간단하게 적어볼까 한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내 방법만 맞는 것도 아니고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먼저 알려 드린다.

DQmP7zgSaA8mzR65vKLH2oW4MJKptnBxWvSNfEGH9Ncp9VX.jpg

 
steemit_praragraph_new.png


  • 나는 매수를 하면 매도할 때 Market price 아니면 bid 에 파는적이 별로 없다. 거진 매번 매수할때 stop loss를 쓴다. 그게 무슨 말이냐면 예를 들어 매수를 했는데 올라가서 25% 수익이 나고 있다. 그럼 나는 그때 바로 파는 것이 아니라 stop loss를 20% 정도 수익이 나는 곳에 설정해둔다. 그리고 LET MARKET DECIDE! 그리고 거기서 또 조금 더 올라가서 30% 수익이 나고 있다 그러면 25% 에 stop loss를 설정해둔다. 그런 식으로 계속 스탑로스를 trailing 하여 이용한다.


  • 가령 20% 수익을 목표로 100불짜리 샀는데 25%가 올라갔을 경우 나는 스탑로스를 $120 에 설정하는 것이다.그냥 좋다고 $125 매수하는것이 아니라 $120 에 스탑로스를 넣고 만약 더 올라갈 때를 대비하여 두는 것이다. 25% 먹을 뻔한 것을 20% 뿐이 못 먹을 수도 있지만 (또 그런 경우도 실제로 많고)... 그렇지만 이렇게 해서 계속 올라가는 trend를 잡을 수 있는 것이다. 매수한것이 상승세를 (uptrend) 시작하는것인지 알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이 방법을 자주 쓰고 있다. 내가 올리는 트레이딩 포스트를 보면 거진 다 이방법을 쓰고 있다.여기에 반대의견이 있을 수 있다. 그것 또한 리스펙트를 해야 되고 이것은 나의 방법일뿐이다.


  • 간단한 차트로 설명
    stoploss.jpg


  • 트레이더로써 못할짓은 수익이 +15-20% 이상 나고 있었던 트레이딩을 마이너스로 만들어 버리는거... 이것처럼 억울한게 또 았을까 ㅎㅎㅎ. 그래서 나같은 경우는;
  • 수익이 2-3% 나고 있다가 마이너스되는건 할수 없고... 20% 이상 날때는 반이나 1/3 포지션은 아주 현 가격과 간접하게 스탑로스를 해 놓고
  • 나머지는 둘로 쪼개서 반은 매수 가격에 스톱로스 해놓고
  • 나머지반은 다음 지지선 바로 밑에다가 스탑로스를 설정한다.

그러니까 나는 팔때도 스탑로스를 이용해서 분할 매도한다는 소리



  • 밑의 현재 NANO/BTC 일일 차트를 보면 내가 실전에 어떻게 쓰는지 설명을 적어 놓았다.
    nano stp loss.jpg

  • 이렇게 해놓고 let market decide! 하는것이다. 더 올라갈지 안 올라갈지 누가 알겠나? 수익이 나고 있는 트레이딩은 저렇게 쫓아 올라가면서 스탑해놓고 (trailing stop) 기다리는것이 나의 방법이다.

 
steemit_praragraph_new.png



언제 어디까지 올라갈찌 예상해서 맞추는 트레이더는 없다...적어도 내 생각에는...
언제가 팔기 가장 좋은때인지를 어떻게 알겠나? 저렇게 쫓아가면서 trailng stop을 쓰는것이 나한테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끝까지 쫓아 가면서 악날하게 먹어줘야 다른 트레이딩에서 생기는 소소한 마이너스를 메꾸지. 까일때 미리 정한 손절을 지키고 먹을때는 끝까지 악날하게 최대한으로!!!

한번 이 포스팅 읽어보시길.
[Self Examination] 나는 어떤 유형의 트레이더 인가?



Webp.net-gifmaker (8).gif



Disclaimer : Do your Own Research. My content is intended to be used and must be used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It is very important to do your own analysis before making any investment based on your own personal circumstances.

Sort:  

Congratulations @rtytf!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and the Veterans on Steemit - The First Community Badge.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Eid Mubarak 💫💫 my lovely friend rtytf

사는것보다 파는게 훨씬 어려운것 같아요^^;;;

항상 그런것 같습니다.

트레이딩을 하면 할 수록 느끼는 것은 청산이 정말 어렵다 입니다.. ㅠㅠㅠㅠㅠ

청산이 중요하지. 악날하게 먹어줘야 하는데 ㅋㅋㅋ

제때 못팔아서 늘 지옥불 구경중입지요 ㅠㅠ

천국으로 가즈아!!!!

익절이 중요해요 그림보면 쉬운거 같은데 ㅋㅋㅋ어려워 어려워

아주 중요하죠! ㅎㅎㅎ

밑에 가격대에 매도 걸으면 그냥 팔리는데 어떻해 스탑로스를 걸어야하나요 ? 너무 궁금해요

거래소 마다 이름이 조금씩 다른것 같은데 저는 Binance 에서는 Stop-Limit sell 을 쓰고 있습니다.
Stop-limit 이나 stop-market 을 쓰시면 됩니다. 밑에 가격대에 매도 걸면 그냥 현시세에 팔려 버리죠...

수업료로 제 풀봇으로는 턱없이 부족합니다ㅜㅜ 스톱로스라는 기능이 있었군요. 생각은 해봤던 개념인데 있는줄 몰랐습니다 +_+

거래소 마다 다르지만 stop-limit 이나 stop-market 기능을 쓰시면 됩니다

악날하게 익절.ㅋㅋㅋㅋ
좋은 방법입니다.

존버할때 처럼 익절 할때도 ㅋㅋㅋ

스탑 리밋쎌을 쓰긴 하는데 이렇게 나누어서 하면 정말 더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분할 하면 좋지요!

감사합니다 제이님^^
항상 열심히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네요^^

리수님!!!! 반갑습니다!!!!!
방에서 인사 했지만 ㅋㅋㅋ

행복한 스팀잇 생활 되세요
파이팅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역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ㅡ^ 악날하게는 커녕 그냥이라도 먹고 싶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