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림대디의 생각] 39세 미만 禁.... 39세 이상 남자만 보세요~~~

in #busy6 years ago

안녕하십니까?? 승림대디입니다.

모든 정보가 모든 연령대에 필요한 것은 아니고, 특정 연령대에 필요한 정보일 수 있어서 제목을 위와 같이 적어봤습니다.

보통 성(性)에 대해서는 한국에서 쉬쉬하는 문화가 있는데요. 하지만, 저는 대놓고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많이 말씀드린 것처럼 아이가 둘이 있고, 어느정도 커서 더이상의 아이를 가질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피임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마나님과 협의하에 제가 정관수술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를 막상 실천하려다 보니 주변에 한 사람이 있는지 묻기도 뭐하고 해서 혼자 인터넷을 통해 공부를 하다보니 인터넷 상에는 모두 비뇨기과 병원에서 달아준 일반적인 이야기밖에 없더군요.

그래서 실제로 경험을 하고 이에 대해 글로 써보기로 했습니다. ^^;;


◎ 병원을 가서 수술을 받다...

  • 수술을 받기 전 그나마 좀 잘한다는 병원을 찾아서 갔습니다. 저는 서울 마포에 있는 방송예능프로그램에도 나온 적이 있는 곳을 찾아갔습니다.

  • 궁금한게 몇개 있어서 질문을 하고 곧장 수술을 했습니다. (보통 수술을 할 때 사전 예약을 하고 하지 저같은 경우는 별로 없다고 하시네요...^^;;)

  • 제가 간 곳을 기준으로 할 때 30만원 이었습니다.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라 소염제 등 약 처방도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약값이 일주일치가 25,000원이 넘게 나왔네요...^^;;)

  • 정관수술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최근 많이 사용하고 있는 무도정관 수술법을 이용했고, 이 경우 약 5일이 지나면 모든 활동이 가능하며, 수술 부위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이에 대해 아래와 같이 수술 동의서를 받고 수술을 받았습니다.

  • 보시면 간혹 합병증도 있을 수 있으며, 진짜 간혹적으로 수술 후 만성 통증이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그리고, 몰랐던 사실인데 이미 생성된 정자에 대해서는 배출을 해야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 수술 후기...

  • 수술은 사전 준비, 수술, 수술 이후 회복 단계로 나뉘는데요.

  • 사전 준비는 제모, 소독 등의 준비를 거치게 됩니다. 손수 제모를 하고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 수술은 마치를 직접하기에 욱신과 묵직이라는 단어가 맞을 정도로 좀 통증이 옵니다. 반면, 저같은 경우는 이후 통증은 없었고, 정관을 잡을 때 땡기는 느낌만 있었지 다른 통증은 없었습니다.

  • 하지만, 수술 이후 사전 준비한 테이프를 때는 경우 살이 약한 부위이다 보니 좀 많이 아픕니다. 제모를 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일반적인 수술과 달리 마취가 풀릴 때 아프거나 하지는 않지만, 묵직함으로 인해 거동이 약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숨 자고 나니 한결 낫네요. ^^;;

  • 이후 수술 경과를 내원하여 살펴보고 위에 적혀있는 것과 같이 3개월 뒤 검사를 해야하는데요. 저도 아직 3개월이 경과하지 않아 여기까지 말씀드리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한 사례는 여기까지 이며, 혹여 망설이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약간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혹여 제목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이 보셔서 불쾌하셨다면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ort: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간혹 있을 수도 있는 합병증이 무섭네요. 중요한 기관이다보니까.
어릴 적 어른들 께서 줄로 묶는다고 표현 하셔서 굉장히 간단한 수술로 생각했는데, 생각 보다 복잡한 수술이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생산직에서 서비스직으로 전환하셨군요! 저도 해야 하는데, 비용이 너무 비싸서 선뜻 나서질 못하고 있어요. 출산율을 달성한 사람에게는 정관수술을 국가에서 무료화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런 색다른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게 스팀잇의 장점인것 같습니다. 뭔가.. 좋은 참고가되었숩니다. 저는 무서워서 못하겠네요 ㅠ

정관수술 고민 중인 일인입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_-;; 하고 싶지만 겁납니다;; 경험자들이.. 너무나 겁을 줘서;;;

많이 아프셨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