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저건의 원리

in #busy6 years ago


(이미지 출처: thehomesecuritysuperstore.com)

경찰들은 범죄자들을 가능한 큰 부상 없이 제압해야 한다. 경찰이나 시민들에게 위협을 가하는 범인들을 가장 확실하게 제압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테이저건을 이용하는 것이다. 테이저건의 구조와 원리는 무엇이며, 어떻게 타겟을 무력화시키는 걸까?


(이미지 출처: smartstun.com)

테이저건은 일반 권총 처럼 하나의 실탄이 발사되는 것이 아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두개의 전극이 있는 테이저건 본체에 두 핀과 압축된 질소가 들어간 카트리지를 연결해야 사격할 수 있는 테이저건이 완성된다.

방아쇠를 당기면 카트리지에서 압축된 질소기체가 팽창하면서 카트리지와 전선으로 연결된 두 핀이 발사된다. 두 핀이 타겟에 꽂히면, 5초간 중추신경계에 운동신경으, 신호와 비슷한 펄스의 2~3mAh 의 전류를 흘려 온몸의 근육을 수축시키고, 완전히 무력화시킨다.

엄청난 고통에 포커스를 맞춘 것이 아니라 운동신경 신호와 비슷한 형태의 미세한 전류로 타겟을 아예 움직이지 못하게 만들어 완전히 제압시켜 버리는 것이다. 중간에 안전장치를 올려서 5초 이전에 전류를 멈출수도 있고, 5초가 지나도 방아쇠를 당겨 지속시킬 수 있다. 다만 핀이 전선에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사정거리가 카트리지에 따라 4.5m, 6.4m, 7.6m, 10.6m 로 한정되어 있다. 또 카트리지 하나 당 일회 사격이므로 계속해서 카트리지를 바꿔줘야 한다. 그래서 잘 교육받은 뒤 정확한 사격을 해야한다.

테이저건은 고무탄을 밀어내면서 세계의 치안을 잘 책임져주고 있다. 판매되는 모든 제품의 핀에 고유 번호를 기록해놓아서 범죄에 사용될 일도 거의 없다. 앞으로 테이저보다 더 좋은 비살상무기가 개발 될 수도 있겠지만, 어찌됐건 지속적으로 세계의 치안을 위해 테이저건이 잘 이용되었으면 한다.

Sort:  

워 생각만해도 무서운 테이저건이네요.

맞으면 어떻게 될까.. 솔직히 쫌 궁금하긴 합니다 ㅎㅎ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짱짱맨도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