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 일지 20180602]잠은 매우 소중하다... 지옥 같은 한 주를 보내고

in #busy8 years ago

운동을 좀 해볼까 해서 샀던 휘트니스 트래커인 핏빗은 수면 습관도 체크해준다.

요즘 바빠서 운동은 못해도 수면 패턴은 확실히 체크하고 있는데, 한주가 지난 토요일인 오늘, 기록을 둘러보니 지옥같은 한 주를 보냈다는 것이 새삼 실감이 난다.

평소 8시간은 자야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한 내가 11시 12시 쯤 집에 들어가 잠시 눈을 붙이고 다시 출근하는 생활이 일주일 정도 지속되다보니, 이따금 정신이 멍해져 내가 지금 뭘하고 있나 싶을 때가 많다.

내가 일을 못해서, 지난 주말에 할 일을 끝내지 못해서 라고 생각해보지만, 아무리 그래도 이건 정상적인 상황은 아닌 것 같다.

앞으로 2년 반, 잘 버틸 수 있을까 ㅠ

어쨌든 일을 바꿀 순 없으니 내가 적응할 수 밖에... 이번 주말 열심히 준비해서 다음주는 조금 사람 처럼 살 수 있게 해야겠다.

Sort:  

피곤하실때 무리하게 헬스하시면 건강 더 망쳐요 빔바님, 차라리 잘 드시고 걷기 운동 30분 하는게 훨씬 나을 거여요. 그것보단 차라리 아무것도 안하고 잠만자는 것도....는 스트레스 풀길이 없으니 애매하군요. 운동을 못하고 있다고 죄책감 느끼지마셔요:)

ㅎㅎ 감사합니다 @cagecorn님 :) 요즘 걷기는 그래도 통근하고 쉬는시간에 많이 하고 있긴한데 역시 잠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어떻게든 잠을 확보해야겠네요... 갑자기 엄청난 업무 강도를 자랑하는 웹툰 작가 분들은 어떻게 건강관리 하고계신지 궁금해지네요 ㅎㅎ

주말에 여유가 있으시니 열심히 준비하셔서 조금이라도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하셔야겠습니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니 버틸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화이팅하세요!

ㅎㅎ 맞습니다... 아주 아주 조금씩 적응해나가고 있는 것 같아요 ㅠㅠ 열심히 적응해야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헐 잠 많이 주무셔야 합니다. 건강이 제일 중요한데 ....

ㅎㅎ 그렇죠?... 저도 많이 자고 싶네요 ㅠㅠ 업무 효율을 늘리는 것 밖에 방법이 없을 듯 합니다 허허...

빔바님 건강 관리 잘하세요;;
그렇게 우리는 카페인의 노예가 되는겁니다 ㅠ.ㅠ

ㅋㅋㅋㅋㅋ 전 이미 카페인의 노예... 이제 헬스장 등록해서 주에 2번이라도 가려구요 ㅠ 이렇게 살단 수명이 줄 것 같네요 ㅎㅎ

에고고~ 넘 피곤하시겠어요 ㅠㅠ
담주엔 좀 더 나아지시길요!!!

감사합니다 레이님 ㅠㅠ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로 해약습니다 ㅎㅎㅎㅎ

으아 1시간 2시간이 뭡니까 대체 ㅠㅠㅠㅠㅠㅠ

ㅎㅎ 다 제가 부족한 탓이지요... ㅠㅠㅠㅠ 전문가의 길은 참 멀고도 험한 것 같습니다 ㅋㅋ...

뺑끼 칠 수 있을 때 치시길 조심스레 권유드려 봅니다... (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금 더 익숙해지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허허...

아이고.. 잠을 잘 자야하는데..
예전에 제 생활도 생각나고.. 힘드시겠어요.. 건강 잘 챙기세요!

ㅎㅎ... 사회초년생들은 다 이런걸까요? ㅠㅠ 빨리 숙련된 일꾼이 되고싶은데요 ㅎㅎ 감사합니다 길마님 ^^

아이고.. 잠을 잘 자야하는데..
예전에 제 생활도 생각나고.. 힘드시겠어요.. 건강 잘 챙기세요!

아이고야.... 건강조심하셔여 ㅠ

감사합니다 위님 ㅎㅎ... 이렇게 자도 사람이 버틸 수 있구나 신기해하는 중입니다 ^^; 오랜만에 뵙네요!

우와.. 고거 탐나네요. 얼마정도하나욤?

헐 진짜.. 엄청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시는군요 ㅠㅠ 삶이 조금이라도 나아져야 할텐데요. 걱정스

ㅎㅎ... 저도 걱정되네요 ㅠㅠ 라이프 스타일을 재점검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ㅠㅠ

fitbit 유저시군요! 반갑네요!
잠이 정말 중요하죠. 오죽하면 전쟁 중에 고문 방법으로
잠을 안 재우는 게 있었을까요. 잠은 가능하면 최대한 본인이
잘 확보해야 합니다.
(물론 시간이 부족하면 줄일 수 있는 건 수면시간 뿐이라는 건 저도 잘 알지만....)

ㅎㅎ str7motor님도 핏빗 쓰시나보군요 ^^ 말씀 들으니 스스로를 고문하고 있는 느낌이네요... 일을 좀 더 스마트하게 해서 잠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야겠습니다 ㅠ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달리 나온게 아닌 것 같습니다.
주말 재충전 꼭 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이 우선이잖아요^^

ㅎㅎ 맞습니다.. ㅠㅠ 이번 주 주말은 그래도 좀 재충전을 한 것 같네요 ^^ 앞으로 건강 잘 챙겨야겠습니다 흐흐 감사합니다 :)

저도 이번주무리하다보니..ㅠㅠ힘드네욥

허허... ㅠㅠ 정말 편하게 잘 지내는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다들 좀 쉬엄쉬엄 할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ㅜㅜ 쉴수있을때 쉬어줘야겠네요 빔바님 고생하시네요 흑흑

ㅎㅎ 사서 고생하고 있네요 ㅋ... 진짜 쉴 땐 강박적으로 쉬게 되는 것 같습니다 ㅠㅠ 다음 주는 좀 사람답게 살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어이쿠 빔바님 ㅠㅠ

쪽잠이라도 조금씩 주무셔서 체력 보충 하세요 ㅠㅠ

진짜 쪽잠을 잘 자야될 것 같습니다 ㅠㅠ 그래도 다음주는 휴일이 하루 껴있으니 그나마 마음이 조금은 편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rt4u님 ^^

갈수록 전문가에 대한 처우가 안 좋아지는 것 같아요. 비례하여 수련환경도 안 좋아지는 것 같네요. 로딩이 참..

ㅎㅎ 맞습니다... 하려는 사람은 많아지는데 처우는 나아지는게 없네요 ㅠㅠ 제가 나갈 쯤이면 어떻게 변해있을지 걱정됩니다 ㅠ

헙...빔바님ㅠㅜ

ㅎㅎ... 이렇게 살고있습니다 리아님 ^^; 잘 살고 계신가요!

와.....와....
어마어마 하네요...
남일 같지 않지만... 저 보다 더 한 한주였군요..
고생했습니다.

ㅎㅎ 수련 들어가기 전엔 과장이라 생각했는데 이게 가능하긴 하네요 ㅎ... 다들 건강 잘 챙깁시다 ㅠㅠㅠ

푹자는게 중요하다는데 저는 자도 자도 졸립더군요. 푹 못자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