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말모이

in #busy5 years ago

안녕하세요. @yangpankil27 입니다.


얼마전 아내와 함께 간만에 데이트를 즐기면서 영화관람을 했는데요. 아이들이들과 함께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영화관람하자 다짐하면서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저희가 본 영화는 "말모이" 인데요...


image.png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일제시대 우리말 사전을 만들기위해 숨은 노력을 다한 사람들의 이야기 인데요.

영화를 관람하는 내내 즐거움과 감동을 받았습니다.

유해진의 유쾌하고 시원한 연기와 아이들의 귀여움 폭발 연기가 매력적이 였는데요

특히 윤계상의 연기는... 이제 지오디 시절 가수라는 이미지 보다는 천상 배우라는 느낌을 물씬 풍겨 미소가 절로 나오더라구요


마지막 부분에서 코끗을 찡하게 만드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우리말 사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고 희생하신 분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영화를 보고나서 일제강점기에 태어나지 않은 것에 무한한 감사를 드리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주말에 "말모이"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저도 개봉하는 날 봤는데,

잔잔한 감동이 있는 영화더군요..

공감합니다
감동과 즐거움을 주는 영화인 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미있을것 같네요..
제가 볼 영화 하나 추가 해야 겠네요..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감사합니다

윤계상은 정말 배우로 성공했네요.^_^

맞습니다
윤계상은 이제 천상 배우 인 듯 보입니다

따뜻한 영화 같네요. ^-^

즐겁게 볼수 있는 영화인 듯 싶습니다

제목부터 재미있네요.

제목만큼이나 잼있는 영화 인 듯 싶습니다

말모이...재밌다...메모...

말모이~ 강추 입니다

벌써 개봉을 했군요!!
저두 가서 봐야겠어요~^^

아마도 잼있게 보실수 있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재미와 감동까지 주는 영화군요!! 저도 꼭 보고 싶네요~
그시절 우리 말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신 분들이 계셨기에 지금 우리가 한글을 잘 사용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공감합니다
그시절 그분들의 노력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감사합니다

얘기는 들었습니다 시간되면 한번 보러갈게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즐겁게 보실수 있을 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조금 색다른 영화군요.
기회가 되면 보겠습니다

제가 간만에 극장에 가서 인지 저는 잼나게 봤는데요
아마도 영화를 보신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선 포스터가 옛스럽고 정겹네요~

공감합니다
포스터 만큼이나 정겨운 영화인 듯 싶습니다

Congratulations @yangpankil27!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18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9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