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siC ] 05-28 Steem ,btc, maid ,etc 분석 . #5

in #chart7 years ago (edited)

제목 없음-2.jpg

안녕하세요 인식입니다 .
몇일 몸이 안좋아서 , 연재는 커녕.. 제가 가진 종목들 대응하느라 바빳던 한주였네요 .
흑흑.. 다들 잘 견뎌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비트코인의 큰 하락과 함께 알트들이 너무나 피를 흘렸던 한주였는데요 .
한번 차트적으로어떠한가 쭈욱 살펴봐야겠습니다.

강좌.png

0528steem.jpg

  1. Steem / btc
    지난 시간 말씀드렸던 지지라인들이 무너지면서 크게 하락을 한 이후 , 반등이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단기적으로 하향추세를 상향 돌파하면서 어느정도 안정세를 취할듯한 모습을보이고 있으나 , 아직 중기적 추세를 돌파하진 못했음으로 , 장대양봉 한번으로 추세가 완전히 뒤집혔다 보기는 어려운 상태입니다.
    더욱이 비트코인의 시세에 매우 민감한 상황이며 , steem 과 함께 비트코인의 움직임 역시 주의깊게 봐야겠습니다.

  2. BTC 비트코인 비코월봉.jpg

대략 한달전쯤 만들어 두었던 월봉 스샷입니다. (스샷 당시 1160 정도의시세 )
스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 15년~ 부터 현재까지 크게 시세가 오르고 있음을 알수 있으며 유의미한 대칭라인들 가로선으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당시 제가 예상했던 비트코인 주요시세는 3200+- 정도로 예상을 하였습니다만.. 이렇게 빠르게 올라올줄은 몰랐네요 .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는 2014년 고점 이후 , 상방으로의 저항이 없는 일명 BTC MOON 의 영역에 있습니다.
중간 과정이 어떻게 되었던 , 유의미한 대칭적 지점은 3200 정도가 될것이고 근래 단기적으로 크게 하락하였으나 저는 머지않아 3200을 찍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이러한 비트코인의 대상승기에 알트시장에 들어온 엄청난 자금과 시세분출 .
우리는 새로운 영역에 도달해 있으며 , 이는 매우 유의미한 변곡점이라 할 수 있는 지점에 와있습니다.
그에 따라 수많은 이슈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 우리는 이 정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 것인가.
역정보는 없는걸까 생각하고 또 생각해봐야 한다고 봅니다.

  1. MAID / BTC (요청)
    0528메이드.jpg

요청에 의한 분석종목 입니다.
샷은 메이드 1일봉이며 , 과거 큰 시세분출이후 되돌림이 나왔고 .. 이후 박스권을 형성한채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박스권중심선을 기준으로 하단에 계속해서 아래꼬리가 달리며 시세를 유지하는 모습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조심해야할 부분은 , 하단의 중심선과 함께 핑크선 지지를 받는건 아닌가 하고 착각할수 있는데요.

박스권 , 즉 횡보중에는 어떠한 이평선이나 추세선에 지지를 전혀 받지 못함을 꼭 알고 가야합니다.

종합 : 박스권에서 투자하여 고생하시는 것보단 , 관심종목에 잘 넣어 두셨다가 , 박스권 돌파에 가까워졌을때 다시한번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4 .ETC/ usdt (요청)
0528이클.jpg
요청에의한 종목 이더리움 클래식 입니다.

  1. 주홍동그라미
    현재 하단 2시간봉 1년선지지를 받고 반등이 나온 모습 확인할수 잇습니다.
    하단에 꼬리가 달린모습 볼수 있는데요 , 이렇게 크게 하락파동시에 나오는 패닉셀을 다 잡아먹고 올라왔다 할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패닉셀을 " 투매 " 라고 합니다.
  2. 파란네모
    사선으로 내린 하향추세(주홍) 을 현재 상향돌파 한 모습 확인 할수잇습니다.
  3. 빨간동그라미
    일목균형표에 구름 인데요 , 아주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이는 매물대라고 보시면됩니다.
    현재 1시간 봉기준이지만 , 단기적으로 물려있던 매물을 소화하고 뚫어 올라온 모습 확인할수 있습니다.
  4. 노란네모
    이전시간에 "유의미한 지점 " 을 판단하는 기준중 하나가 캔들이 많이 부딛히는 구간 이라고 했었습니다.
    현재 이 노란 네모 박스가 그러한 지점이며 , 이지점은 동시에 일목구름 돌파지점 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저항이 강한 라인을 현재 소화를 잘하며 뚫고 있는 모습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유의미합니다만 , 이러한 저항라인 돌파를 했다고 100% 상승한다고 생각 할 수 는 없습니다.

종합 : 이더리움 클래식 역시나 , 비트코인의 지대한 영향에 큰 하락이후 반등을 하는 모습입니다.
여러 종목중에 강하게 반등하는 종목중 하나이며 , 현재 강한 저항라인을 돌파하고 있는 모습또한 매우 유의미하다 할수 있겠습니다.
다만 , 하락에 의한 v자 반등이 나오고 있으나 , 전체적인 시장흐름에 따라 단일 종목은 추풍낙엽처럼 흔들릴 수 있다는점 인지하시면서 관찰하시면 좋겟습니다.

여기까지 글을 마무리 지으며

         모두들 오늘도 슈티밍~~~~ 

인식과거글 보기 : https://steemit.com/@insic

  • 저의 차트공개는 여러분의 차트상의 이해를 돕기 위한 도구이지 , 직접적인 시세의 방향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판단하시는데 하나의 근거로 사용하시되 , 그때그때 변화하는 차트의 흐름을 매순간 제가 봐드릴수는 없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Sort:  

고생많으심다 인식님ㅜㅜ
기운차리십셔!

voted&resteem!!! 분석 감사합니다.. ;)

잘 보고 갑니다잉 ㅎㅎ 슛!

건강 잘 챙기시기바랍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건강이 제일입니다.
물론 수익이 잘 나다보면
건강도 덩달아 좋아지는,,
선순환? 이 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전자화폐와 스팀잇 뉴비인데 앞으로 insic님 글을 읽으며 공부해야겠네요 :) 포스팅 잘 읽었습니다.

건강이 최고입니다~ 아프지마세요-

아프지마시구 건강하셔요!ㅎㅎ

감사합니다

인식님 아프지 마시고 화이팅하세요~~!!